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인디 호러 '썸데이 유 윌 리턴' 5일, 퍼즐 액션 '모노크롬 월드' 7일 출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5-01 10:00:52 (수정 2020-05-01 10:00:5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존 윅 헥스       정식출시 (PS, XB, PC)
 썸데이 유 윌 리턴       정식출시 (PC)
 모노크롬 월드           정식출시 (NS, PC)

2020년 5월의 첫째 주, 수많은 게임 작품이 출시되었던 4월에 비해 신작 소식이 많지는 않은 모습. 

5일 어린이날에는 실시간 전략 게임 '존 윅 헥스'가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존 윅 헥스는 지난해 10월 에픽스토어 독점으로 발매된 바 있는데, 이제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겨볼 수 있게 된 것.

같은 날, 인디 호러 어드벤처 게임 '썸데이 유 윌 리턴'이 스팀 서비스를 통해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일에는 퍼즐 액션 게임 '모노크롬 월드'가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썸데이 유 윌 리턴

체코의 인디 게임 개발사가 선보이는 1인칭 시점 호러 게임 '썸데이 유 윌 리턴'은 개발 당시부터 각종 상을 수상받은 기대작이다.

게이머는 집에 돌아오지 않는 딸을 찾아나선 아버지가 돼, 고대 모라비아 숲을 방문하게 된다. 좀비나 유령 등이 등장하지는 않으나 인간의 내면에 깊숙히 숨어있는 공포라는 요소를 자극하는 것이 썸데이 유 윌 리턴의 가장 큰 특징. 

모든 장소는 실제로 존재하는 보헤미아 모라바를 구현한 것이며 이곳에서 과거부터 전해내려오는 민속 설화에서 영감을 받았기에 더욱 실감나는 공포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썸데이 유 윌 리턴은 5월 5일부터 PC 플랫폼으로 즐겨볼 수 있다.

■ 모노크롬 월드

작은 빗방울이 돼, 회색만이 남아버린 세계를 탐험하고 잃어버린 색을 되찾는 3D 퍼즐 액션 게임 '모노크롬 월드'가 7일 닌텐도 스위치와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모노크롬 월드는 이동과 점프, 단 두 개의 조작키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빗방울을 움직여 목적지까지 도달시키면 클리어하는 액션 게임이다. 단, 목적지까지 도달하기 전에 일정 면적 이상을 색으로 채우지 못하면 스테이지 공략 실패. 따라서 '한 붓 그리기'와 비슷한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여기에 캐릭터를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감각적인 사운드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