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불패무신, 초식을 맞겨룬다는 특이한 설정

배재호 기자

기사등록 2020-04-21 18:55:27 (수정 2020-04-20 18:56:3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무협 용어로 ‘초식’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동작 하나하나를 일컫는 ‘초(初)’와 이렇게 일련의 동작을 모두 이르는 ‘식(式)’을 말하죠. 이러한 초식을 겨룬다는 다소 특이한 설정의 무협 게임입니다. ‘소녀스튜디오’의 ‘불패무신’입니다.

초식을 겨룬다. 말만 들어서는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만 게임을 해보면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위로 마주 서서 세 가지의 초식으로 맞대결을 벌입니다.

말 그대로 맞대결이므로 더 강력한 초식을 사용하면 상대의 초식을 뚫고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의 체력을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멀찍이 마주 서서 장법만 때리는 방식으로 겨루기 때문에 무협 특유의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기보단 그냥 수치에 의한 투급을 겨룬다고 보면 됩니다.

이 탓에 이 게임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아니라 초식을 강화해야 합니다. 먼저 더 강력한 초식을 배워야 하고, 배운 초식은 레벨업하고 강화하고 돌파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식 간의 인연 효과도 존재하고, 초식 강화 시 캐릭터의 체력이 늘어나죠. 즉, 캐릭터가 초식으로 대체된 케이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초식 외에도 내력을 모아서 ‘신병’이라 불리는 무기로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 들고 출전할 수도 있고요. 기본적으로 영웅문 세계관을 따왔는지 영웅문에서 나온 인물이나 초식 이름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성장 요소가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진행 방식을 보여줍니다. ‘소녀스튜디오’의 ‘불패무신’였습니다.

◆ 불패무신 플레이 영상

서비스 소녀스튜디오
플랫폼  AOS/iOS
장르 캐주얼 RPG
출시일 2020.04.14
게임특징
 - 설정은 특이하나 재미와는 별개의 이야기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배재호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