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PVP연구소] 넷마블 '일곱개의대죄', 데리엘리 등장으로 PVP계에 변화가 찾아왔다.

배향훈 기자

기사등록 2020-03-07 14:01:12 (수정 2020-03-07 14:01:1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캐릭터RPG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에서 신규 영웅 '데리엘리' 2종이 지난 2월 26일 공개됐다. 원작 '일곱개의대죄' 애니메이션에서도 시원하고 직설적인 성격과 콤보를 쌓을 수록 공격력이 강해진다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높았던 캐릭터이다.

그런 데리엘리가 드디어 '일곱개의대죄'에 등장한 것. 게다가 '십계'와 '마신족의 정예' 2종 모두 PVP, PVE에서 강력하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데리엘리는 꼭 뽑아야 된다'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십계>[순결]의 데리엘리(이하 십계데리엘리)'와 '[마신족의 정예] [순결]의 데리엘리(이하 마신데리엘리)'의 특성과 용도는 어떨까?

 

◆ 콤보로 승부하는 극한의 딜러 : <십계> [순결]의 데리엘리

십계데리엘리는 기본적으로 원작애니메이션의 전투 스타일을 그대로 옮겨 놓은듯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 

개성인 '전력 = 영웅이 스킬을 사용 시 공격력 10%씩 증가.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해제된다' 에 의해 카드 운만 좋다면 불과 3~4턴만에 최대 공격력을 100%까지 올릴 수 있고, 버프인 인젝션까지 사용하면 150%가 넘는 공격력을 가진다. 여기에 필살기인 '콤보스타'는 '데리엘리가 가진 버프 한 개당 주는 피해 30% 증가' 옵션까지 있어 궁극의 절명기를 선사할 수 있다. 

계금 효과 'PVP에서 아군과 적군은 원거리 스킬 사용 시 주는 피해가 35% 감소' 덕분에 일부 영웅들의 공격력을 극감시킬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PVP에 강력한 영웅들 중에 원거리 공격을 주무기로 삼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생각했을 때 계금도 개성도 버릴게 없는 수준.

십계데리엘리는 본인의 버프 스킬 '인젝션'을 1단계만 사용해도 공격 개성 포함해 4개의 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기본적인 공격력 증폭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기본적으로 현존하는 인기 PVP조합 중 어느 조합과 싸워도 평균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영웅, 반대로 데리엘리를 견제하기 위해선 빙결을 가진 영웅이나 버프를 지우는 영웅을 채용해야 하는데 이런 영웅들은 데리엘리 조합의 카운터가 될 순 있어도 다른 PVP조합에서 큰 힘을 발휘하기 어려워 쉽게 채용하긴 어렵다.


초순_초순부부 TV에서 소개한 PVP 정규전 조합 (투급 음식) = 초순_초순부부TV 영상 갈무리

주요 전투 패턴은 나태 킹의 석화와 회복, 체력 에스타롯사의 도발을 통해 데리엘리가 개성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쌓인 개성으로 올라간 공격력을 통해 까다로운 상대를 하나씩 부수는 것. 공격 개성을 4~6스탯 정도만 쌓아도 5만~10만의 대미지가 어렵지 않게 나오기 때문에 왠만한 적은 순식간에 쓰러뜨릴 수 있다.

일곱개의대죄 유투버 '초순_초순부부TV'는 "이정도면 PVP 기준 SS급 영웅이고, 십계데리엘리를 중심으로 하는 메타가 탄생할 수도 있는 정도"라 말하며 "딱 세글자로 요약하면 '원펀맨'이다"고 덧붙였다.

 

◆ [마신족의 정예] [순결]의 데리엘리

마신데리엘리는 한방씩 강력한 공격을 주는 십계데리엘리와 달리 유틸리티를 중심으로 짜여진 영웅이다. 스킬부터 개성까지 필살기 게이지와 관련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적의 필살기를 최대한 쓰지 못하게 하면서 아군의 필살기 사용은 용이하게 하는 능력이 있다.

가장 주목할 것은 '개성 = (모든 적군은 스킬 이동으로 필살기 게이지가 상승하지 않는다.)'이다. 적군은 스킬 이동을 통한 필살기 게이지를 막기 때문에 모기덱처럼 필살기 위주로 싸우는 덱에는 치명적인 개성이다. 게다가 스킬 자체가 필살기 게이지를 올리거나 내리는 스킬이라 카드운만 있다면 상대의 필살기 자체를 원천봉쇄할 수 있다.

마신데리엘리 역시 순결의 계금을 통해 원거리 공격에 피해를 덜 받기 때문에 관통덱이나 모기덱에 상당히 강력한 편. 2랭크 이상의 '리프 쇼크' 사용 시 필살기 게이지 채우는 능력이 있어 필살기를 자주 사용할 수 있지만 자체 버프 능력은 없어 필살기 '콤보스타'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긴 어려운 편이다.

적은 마신데리엘리를 상대로 할 경우 근거리 위주의 전투, 필살기 게이지 관리, 카드 이동의 최소화 등 여러가지 생각할 것이 많아진다. 이는 그만큼 실수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뜻으로 시간에 쫒기다 급하게 카드를 선택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초순_초순부부 TV에서 소개한 PVP 정규전 조합 (생명력 음식) = 초순_초순부부TV 영상 갈무리

초순_초순부부TV에서 마신데리엘리는 계금 능력만으로 관통덱을 견제할 수 있는 좋은 영웅이고, 특히 장비 세팅을 못하는 정규전에서 발렌티를 대체할 수 있는 영웅라 밝혔다. 또한 개성과 스킬을 통해 필살기 견제에 특화돼 있어 상당한 능력을 자랑한다고도 덧붙였다.

공격불가 디버프에 취약하긴 하지만 상대를 괴롭히면서 필살기를 견제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좋은 영웅이라 총평했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