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e스포츠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개막 기념 ‘염소’ 브리기테 전설 스킨 선보여

기사등록 2020-02-07 17:13:27 (수정 2020-02-07 15:23:4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는 9일(일) 개막하는 2020 시즌을 기념해 제작한 ‘염소’ 브리기테 전설 스킨을 오늘 출시, 20일(목)까지 판매한다.

‘염소’ 전설 스킨의 테마는 2-2-2 ‘역할 고정’ 규정이 도입된 지난 시즌 스테이지 4 이전까지 각 팀이 승부처에서 주로 선보인 ‘고츠(GOATS, 3탱커-3힐러 조합)’ 전략에서 고안됐다. 유지력이 핵심인 전략으로 갑주와 방어에 특화된 지원 영웅인 브리기테의 캐릭터 특징 및 디자인 테마와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해당 스킨은 오늘부터 오버워치 리그 토큰 200개로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토큰은 배틀넷 샵을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는 2018 시즌 MVP ‘JJoNak’ 방성현 선수를 위한 헌정 스킨인 ‘젠낙지’, 2019 시즌 올스타전을 기념한 ‘대서양 메르시’, ‘태평양 루시우’ 등 기념비적인 이벤트 및 특별한 성과를 기념하는 이색적인 스킨을 선보이며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오늘부터 단, 14일 동안만 구매 가능한 ‘염소’ 브리기테 전설 스킨이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공식 키트(Kit, 이하 유니폼)인 ‘오버워치 리그 X 스테이플(OWL X STAPLE) 저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리그 팬 인증 SNS 이벤트’가 오늘부터 17일(월)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버워치 리그 시청 장면이나 다양한 오버워치 관련 머천다이징 굿즈를 활용해 남다른 팬심을 보여주는 사진을 촬영한 후 ‘#OWL2020’, ‘#팀응원문구’ 이 두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 오버워치 계정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중복 응모도 된다.

당선작은 2월 24일(월),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 포스팅을 통해 발표되며, 이색적인 인증샷을 선보인 20명에게는 팀 유니폼 한 장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은 이번 주 일요일 오전 3시, 미국 뉴욕에서 벌어지는 토론토 디파이언트와 파리 이터널의 맞대결로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 우승을 향한 대장정의 시작을 알린다. 2020시즌 상금 총액은 500만 달러(약 60억)로, 미드시즌 토너먼트, 올스타전, 시즌 플레이오프 성적에 따라 각 팀에 배분된다.

올해 한국 중계진은 정소림, 정인호, 김정민, 심지수, 장지수, 황규형(용봉탕) 등 초호화 라인업으로 구성, 그 어느 시즌보다 기대를 모은다. 모두 냉철한 경기 분석과 정확한 예측으로 정평이 난 베테랑으로, 국내에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한다.

새로운 운영안도 주목하자. 2019 시즌까지 유지해온 스테이지(Stage) 방식에서 벗어나 2월부터 8월까지 별도의 스테이지 구분 없이 총 26주간의 정규 시즌이 진행된다. 또한, 연고지 간 이동에 따른 어려움을 고려해 컨퍼런스(Conference) 개념을 도입, 리그 소속 그룹은 2개 컨퍼런스 산하 4개 디비전으로 세분화된다.

각 팀은 정규 시즌 총 28경기를 치른다. 같은 컨퍼런스 소속 팀과는 2경기, 다른 컨퍼런스 소속 팀과는 1경기를 각각 치른다. 이 외에도 정규 시즌 중간에는 올스타전이, 시즌 종료 후에는 2020 시즌을 빛낸 최고 팀들이 참가, 그랜드 파이널에서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전 경기는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오버워치 리그 최신 소식은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 외에 공식 Twitter, Facebook, Instagram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