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웹툰으로 보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칠전팔기 구직자 '구마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1-23 13:30:13 (수정 2020-01-23 12:07: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를 수집해 덱을 편성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낮은 등급에 해당하는 R급 캐릭터부터 최상위 UR급 영웅까지 등급에 상관없이 각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살려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도 여타 캐릭터 수집형 RPG와의 차별성이다. 다시 말해서 어떻게 캐릭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R급 캐릭터도 효율을 낼 수 있고, 여타 캐릭터와의 상성 및 시너지 효과를 무시하고 덱을 구성할 경우 UR급 캐릭터가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어떤 캐릭터로 어떤 조합을 하느냐가 매우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몇몇 캐릭터는 덱 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웹툰 작가 '국도'가 추천하는 영웅 캐릭터를 살펴봤다. 국도는 웹툰을 통해서 영웅 캐릭터를 추천하고, 해당 영웅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재치있게 표현했다.

이번화에서 국도 작가가 소개한 캐릭터는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다.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는 '구마멜'이라 불리우는데 여러모로 비운의 캐릭터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까다로운 개성 조건과 다른 캐릭터에 비해 효율이 낮은 공격 수준으로 기용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상향 패치와 맞춤형 섬멸전의 등장으로 확고한 자리를 마련한 구마멜의 이야기를 살펴보자.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1화 - 코서는 OO이다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2화 - 역대급 기대감! 코스카노르!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