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아라하:이은도의저주, 출시 3일만에 스팀 인기 신제품 1위 달성

김명성 기자

기사등록 2020-01-08 17:42:16 (수정 2020-01-08 17:26:2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국산 인디 공포 게임 '아라하:이은도의저주(이하 '아라하')'가 8일 기준 스팀 인기 신제품 1위에 올랐다. 

아라하는 이은도에 있는 폐병원에 홀로 들어가 주인공이 누나를 찾아 헤매는 1인칭 시점의 공포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한국의 전통 무속신앙을 베이스로 한 세계관을 담고 있어 게임 내 등장하는 무당이 주요 인물로 등장하고 있고, 한글이나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배경을 통해 기존 공포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한국만의 공포 요소를 담고 있다.

아라하는 초자연적인 존재로부터 손전등과 캠코더만으로 일련의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공포 게임인 만큼, 적과 싸운다기보다는 끊임없이 도망 다녀야 하는 게임이다. 적과의 전투가 아닌 도망만으로 해결해야 해 무력감에서 오는 공포심을 더욱 자극한다.

특히, 이 게임은 게임성과는 별개로 두 명의 개발자가 4년 동안 개발해온 인디 게임으로 알려지면서 출시 전부터 국내 게이머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한편, 아라하:이은도의저주는 지난 6일 스팀 단독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으며, 오는 14일까지 출시 기념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명성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김명성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