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리니지2M, 샐러맨더 망토부터 땅의 수호 반지까지! 저스펙 파밍 사냥터 '크루마 탑 3층'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0-01-07 17:24:40 (수정 2020-01-07 15:58:4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리니지2M에는 다양한 파밍 장소가 존재한다. 파밍 장소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다르고 파밍 장소의 난이도나 특징 등에 따라 파밍에 제약이 있을 수도 있는 만큼 좀 더 효과적인 자리 선정이 필수적이다.

현재 리니지2M에서 대표적인 파밍 장소를 손꼽으라 하면 '크루마 탑'을 빼놓을 수 없다. 크루마 탑은 일주일마다 7시간만 입장이 가능한 시간제한형 던전으로 층별로 난이도와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각각 다른 특징이 있다. 크루마 탑은 비교적 저레벨부터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사냥터이다. 다만, 같은 층이더라도 몬스터의 배치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파밍 하기 위해서는 자기가 원하는 아이템을 드롭하는 적의 위치를 잘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크루마 탑 3층 맵, 녹색 동그라미에서는 불완전한 하거인 파수꾼이, 붉은 동그라미에는 샐러맨더가 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이 중 크루마 탑 3층은 크루마 탑 중 일반 몬스터가 희귀 아이템을 드롭하는 최하 난이도의 층이다. 이 때문에 스펙이 낮은 유저라도 땅의 반지를 구비하면 손쉽게 사냥이 가능한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루마 탑 3층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 아이템으로는 '샐러맨더의 망토'와 '불의 수호 반지', '땅의 수호 반지', '전투 기술서 (라이프 익스펜션)' 4종이다. 


3층 최고의 인기 몬스터 '불꽃 샐러맨더' = 게임조선 촬영

크루마 탑 3층에는 주요 포인트로 '불완전한 하거인 파수꾼'과 샐러맨더 2종이 존재한다. 하거인 파수꾼은 맵 기준으로 녹색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좁은 장소에서 출몰하며, 바위 샐러맨더와 불꽃 샐러맨더는 맵 하단의 넓은 광장 지역에서 함께 등장한다. 이에 따라 크루마 탑 3층에서 파밍을 하는 공간은 해당 지역으로 국한된다. 이외의 지역에는 조사단 몬스터나 데스파이어, 서큐버스 등만 분포해 있어 희귀 아이템 드롭이 이뤄지지 않는다.

이름 드롭아이템
불완전한 하거인 파수꾼 전투기술서 (라이프 익스텐션)
불꽃 샐러맨더 불의 수호 반지, 샐러맨더의 망토
바위 샐러맨더 땅의 수호 반지

한편, 해당 지역에는 보스 몬스터인 실패한 실험체 '오염된 크루마'도 등장한다. 해당 몬스터는 영웅급 재료 아이템을 포함해 각종 희귀 아이템을 드롭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