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코리아보드게임즈, 전세계 1위 보드게임 '글룸헤이븐' 예약권 3시간도 안 돼 완판!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12-24 15:10:06 (수정 2019-12-24 15:07:5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코리아보드게임즈 신작 '글룸헤이븐'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신작 보드게임 '글룸헤이븐'이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2시간 45분만에 완판됐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올해 초, 해외 보드게임 포럼사이트 '보드게임긱'에서 2년 이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RPG 레거시 보드게임 '글룸헤이븐'을 국내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글룸헤이븐은 RPG 보드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레거시 형태의 게임으로 게임 도중 보드판이나 카드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접고 찢는 등 손상이 발생하는 1회용 보드게임이다.. 팬데믹레거시 이후 1회용 게임인 '레거시' 열풍이 불면서 혜성처럼 등장한 글룸헤이븐은 발매와 동시에 해외 유수의 상을 휩쓸며 보드게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글룸헤이븐이 출시되면서 보드게임긱 랭킹 1~5위 보드게임이 모두 한국에 출시됐다! = 보드게임긱 홈페이지 갈무리

글룸헤이븐은 95개의 시나리오를 포함한 역대급 볼륨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웬만큼 크다고 손꼽히는 '오딘을위하여' 보다 약 2배 이상 큰데다 무게도 9kg에 달해 파손 없이 어떻게 배송이 이루어질지 많은 관심이 모였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이러한 크기와 무게 등으로 인해 파손이 이루어질 것을 염려해 오프라인 판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다이브다이스를 통해 사전예약권을 판매한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내년 1월 11일 장난감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 7개 지점에서 예약권을 구매한 사람에 한해 우선 순위로 글룸헤이븐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오후 2시까지 판매되지 않은 글룸헤이븐은 오후 3시부터 현장 판매가 이뤄질 것이라고 공지했다. 이후 24일 정오부터 판매한 글룸헤이븐 사전예약권은 오후 2시 45분 1,400개 모두 판매되면서 1위 보드게임의 자존심을 지켰다.


2시간 45분만에 재고가 0이 됐다.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한편, 글룸헤이븐은 정가 280,000원에 출시를 기념한 할인 40%로 약 170,000원 선에 판매됐음에도 예약권이 3시간도 채 안돼 완판돼면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저변이 얼마나 확대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적인 사례가 됐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