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꿈속의탐정(DreamDetective), 감성 엿보이는 추리형 숨은 그림찾기

배재호 기자

기사등록 2019-12-06 21:26:27 (수정 2019-12-06 21:26:2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오랜만에 조금 신선한 장르를 소개해드립니다. ‘센츄리게임’의 ‘꿈속의 탐정(Dream Detective)’ 특이한 신작입니다. 독특한 그림체와 BGM으로 감성적인 느낌을 한껏 살린 숨은그림찾기 게임입니다.

처음엔 숨은 그림찾기라고 해서 유아, 어린이용 게임이 아닌가 싶었지만 실제로는 옛 ‘월리를 찾아라’ 느낌의 상당한 난이도에 쩔쩔 맸습니다. 찾아야 하는 대상들이 주는 수수께끼 느낌의 힌트도 재미있고 스마트폰의 터치 앤 드래그를 이용한 화면 넘김이나, 오브젝트를 터치하여 ‘진짜 숨어 있는’ 물건을 찾기도 하고, 문을 열고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는 등 방탈출의 추리 요소를 잘 섞어냈습니다.

높은 난이도를 선택할수록 많은 것을 준비했음을 알 수 있죠.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미션과, 달성 업적을 위해 추가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미션을 분류하여 숨은 그림찾기 자체에 스트레스를 줄인 점 역시 상당히 영리한 구성이었습니다.

광고 영상 시청으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부담을 줄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시 정보를 전혀 모르고 있다가 기대치 없이 했더니 의외의 완성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던, ‘센츄리게임’의 ‘꿈 속의 탐정(Dream Detective)’이었습니다.

◆ 꿈 속의 탐정(Dream Detective) 플레이 영상

서비스/개발 센츄리게임
플랫폼 AOS / iOS / 스팀
장르 숨은 그림 찾기
출시일 2019.12.04
게임특징 
 - 따뜻한 감성의 숨은 그림 찾기
 - 특이한 그림체와 힌트를 통해 추리하며 찾는 재미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배재호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