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고레벨 위한 신규 사냥터 추가! 달빛조각사 BOOK 2.0 업데이트 핵심 내용은?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12-03 16:50:44 (수정 2019-12-03 15:09:5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12월 3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0을 실시하고 신규 지역 및 던전, 장비 추가와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지역 추가와 거래소 개편이다. 신규 지역은 이용자들이 달빛조각사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 지역 '세라보그 성' 북쪽에 위치하며, 바로크 산맥 8개 지역과 브렌트 왕국 1개 지역으로 총 9개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 진입하기 위해선 '잊혀진 왕국의 땅'에서 '엔네아드' 관련 퀘스트를 모두 해결한 후 '미발의 부름'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퀘스트 진행을 통해 이용자는 왕국군과 사냥꾼 중 한 편을 선택해 북부 지역으로 진입한다.

신규 지역은 첫 지역인 세라보그 성 북부부터 최소 권장 레벨 135를 요구하는 고난이도 구역으로, 속성 던전 몬스터보다 더욱더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또한 이곳에 등장하는 보스 '생쥐 인간'과 '솔리시아드'는 기본 공격도 강력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상태 이상 공격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방어력과 상태 이상 해제 포션을 갖출 필요가 있다. 특히 솔리시아드의 독 공격은 악명 높은 리치 샤이어의 부패보다 더 높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독 상태 이상 해제 포션을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 중 가장 낮은 레벨의 몬스터인 '버그 베어'부터 경험치 4~5천을 제공하기 때문에 속성 던전 이후 새로운 사냥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까진 일반 몬스터조차 최상위 능력치를 보유한 캐릭터에게도 다소 버거운 수준의 강력함을 보이고 있어 난이도 조절의 필요성이 느껴진다.


'미발의 부름'을 진행 중인 이용자는 북부 지역으로 가는 '긴급 소집 명령' 퀘스트를 받는다 = 게임조선 촬영


신규 지역은 세라보그 성 북문에서 진입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세라보그 성 북부 지역 필드 보스 '생쥐 인간'과 '솔시아시드' = 게임조선 촬영

많은 이용자가 건의해온 아이템 거래소의 거래 방식도 기존 상하한가 내에서 등록한 아이템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는 형태에서 정해진 가격에 등록하면 아이템에 따라 입찰과 즉시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거래 가능 아이템 등급이 늘어나는 한편 장비 아이템의 경우 구입 시 모든 옵션이 제거돼 특정 장비를 구입을 통한 이용자 간 골드 거래가 사장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입찰과 즉시 구매 등록 기준이 모호하고, 낙찰을 위한 최소 인원이 정확하지 않아 많은 이용자가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날카로운'이나 '무뎌진' 같이 접두어에 따라 장비의 능력치 격차가 크게 벌어지지만, 거래 가격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경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아이템 구입에 대한 일반 이용자들의 접근성은 높아졌지만 원활한 거래를 위해 추가적인 보완이 필요한 시점이다.


입찰과 구매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것이 옥에 티 = 게임조선 촬영

캐릭터 성장을 위한 주요 파밍 콘텐츠인 던전에도 신규 혼돈 입구 던전과 요일 던전 추가 난이도 등의 변화가 생겼다. 신규 혼돈의 던전 '북부 하수도'와 '호수의 심장'은 각각 최하 난이도 권장 레벨이 137과 143인 고난이도 던전으로 새로운 아이템인 '발두르' 및 '아쿠벤스' 장비가 드랍 되는 곳이다. 또한, 보스 몬스터 고유 재료로 제작하는 신규 조각상 추가와 함께 신규 옵션인 몬스터 처치 시 HP 및 MP 회복 옵션석을 얻을 수 있어 흡수 옵션을 구하지 못한 이용자들이 차선책으로 파밍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일 던전 추가 난이도는 각각 입장 가능 레벨 135의 '난이도 4'와 170의 '난이도 5'로 기존 난이도에서 보상으로 지급하던 아이템보다 더 높은 등급의 재료와 더 많은 성장 재료를 제공한다. 각 요일 던전의 보상은 다음과 같다.

 

 난이도 4
 (Lv 135)

 무기 강화
주문서 7
 보라빛
루나리움 7
 스킬북 350  방어구 강화
주문서 21
 깨우침의 정수 14  최상급
골드 주머니
 경험치 1200000
 난이도 5
(Lv 170)
 무기 강화
주문서 9
 보라빛
루나리움 15
 스킬북 450  방어구 강화
주문서 27
 깨우침의 정수 18  묵직한 최상급
골드 주머니
경험치 1500000


신규 회복 옵션 '처치 시 회복' = 게임조선 촬영
 


나가 여왕 조각상은 PVP 필수 조각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게임조선 촬영

추가 콘텐츠 외에도 이용자들이 그동안 불편을 느꼈던 부분에 대한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자동 사냥 우선도가 변경돼 직선거리는 가까우나 장애물로 인해 우회해야 하는 사냥감을 무시하게 되는 등 전투 부분의 편의성 개선이 눈에 띈다. 여기에 몬스터 및 펫 충돌 범위 축소와 버디 활동 영역 증가로 전투 동선 낭비가 줄어들었으며, 그림자 장비 외에도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이 등장하는 등 영웅 이상 등급 장비에 붙는 옵션 범위가 넓어져 더욱 쾌적한 레벨업이 가능하게 됐다.

전투뿐만 아니라 생산 부분에서도 편의성 개선이 진행됐다. 채집 중일 땐 물약 모션이 생략되며, 기존 지역의 나무 재등장률과 고블린 보물 던전의 보상이 상향돼 부족한 목재 및 보석난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회 제작 시도 시 최대 100개의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도록 변경돼 제작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보석 등장 확률 상승 체감이 확 되는 갓-업데이트 = 게임조선 촬영


달빛조각사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 플레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