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리니지2M, 일단 고급 방어구 세트 만들고 가실게요! 미스릴·카르미안 세트 인기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11-30 10:01:19 (수정 2019-11-30 10:01:1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서 고급 세트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니지2M에는 아이템이 각기 등급이 존재한다. 일반(흰색), 고급(녹색), 희귀(파란사개) 등급순으로 장비의 색상이 달라지는데, 현재 희귀 아이템의 경우 필드 보스를 통해 한정적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당연히 유저의 관심사는 고급 등급 아이템으로 몰리게 된다. 고급 등급 아이템은 각 사냥터마다 다른 종류의 아이템이 떨어지는데, 이렇게 드롭되는 아이템의 경우 옵션이 제각각이다. 하지만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고급 방어구 중에는 드롭되는 아이템보다 더욱 강력한 효과에 세트 효과까지 붙어있는 방어구가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제작할 수 있는 고급 방어구 세트로는 '미스릴 세트'와 '카르미안 세트'가 존재한다.

- 미스릴 세트 (세트 효과: 방어력+3, CON+2)

미스릴 세트는 철과 가죽으로 제작하는 미스릴 재질의 방어구로 방어구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인 '생존'에 집중되어 있는 세트다. 흉갑과 장갑, 부츠, 헬멧 4부위로 구성돼 있다.

흉갑은 타 장비에 비해 높은 방어력을 제공하고, 나머지 장비에는 각각의 부가 효과가 달려있다. 안전 강화는 4강까지이며, 세트 효과로 방어력과 CON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각 부위 제작에는 고급 철 3개(철 30개), 고급 가죽 3개(가죽 30개)와 조합비 5만(재료조합까지 포함 시 35만)이 들게 된다. 풀셋 기준으로 철과 가죽 120개, 14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 카르미안 세트 (세트 효과: 방어력+3, WIS+2)

카르미안 세트는 가죽과 천으로 제작하는 천 세트로 'MP 회복'에 특화된 세트다. 튜닉과 장갑, 부츠, 서클릿 4부위로 구성돼 있다.

카르미안은 모든 부위에 MP회복(틱) 효과가 붙어 있어 풀세트 장착시 13을 얻을 수 있으며, 세트 효과로 WIS를 추가 제공하기 때문에 MP회복이 유리하다. 스킬을 자주 사용해 MP가 부족하거나 맞을 일이 크게 없는 원거리 직업군에게 좀 더 어울리는 방어구다.

각 부위 제작에는 고급 가죽 3개(가죽 30개), 고급 천 3개(천 30개)와 조합비 5만(재료조합까지 포함 시 35만)이 들게 된다. 풀셋 기준으로 가죽과 천 120개, 14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