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확장팩부터 2까지! 엑자일콘 정보 총정리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11-22 12:18:53 (수정 2019-11-22 10:26: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매년 진행하는 패스오브엑자일 최대 행사 '엑자일콘'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 정보가 공개된다. 지난 6일 진행한 엑자일콘 역시 역대급 정보가 대거 풀리면서 패스오브엑자일을 즐기는 유저는 물론 핵앤슬래시 장르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까지 솔깃할 만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관련기사: 카카오게임즈 엑자일콘 생중계, '패스오브엑자일2',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공개]

게임조선에서는 키노트 발표 이후 콘텐츠 별로 어떠한 내용이 있었는지 되짚어 봤다.

◆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

엑자일콘에서 공개된 내용 중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오는 12월 14일 출시되는 신규 확장 '아틀라스의 정복자'다. 아틀라스의 정복자는 3.9.0 패치로 신규 리그와 함께 오픈된다.

12월에 출시되는 패스오브엑자일 3.9.0에서는 새로운 아틀라스 메카닉과 엔드게임 신규 보스 5명, 보조 젬의 강력한 신규 클래스, 활 관련 개선 사항, 신규 아이템, 그리고 변형 리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업데이트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3.9.0 업데이트 네임과 동일한 아틀라스의 정복자들이다. 아틀라스의 정복자 5명은 엘더의 뒤를 잇는 신규 보스다. 이들은 공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광기에 휩싸인 인물들로 엘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3.9.0에서는 아틀라스의 규칙이 변경된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아틀라스의 중앙에서 출발하여 처음에는 50개의 지도만을 이요할 수 있으며, 나머지 지도를 이용하려면 정복자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감시자의 돌을 얻어 아틀라스에 끼워 넣어야 한다. 감시자의 돌을 아틀라스에 있는 지역에 끼우면 해당 지역의 지도 등급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지도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최종적으로는 아틀라스의 모든 지역을 업그레이드하여 모든 지도를 14-16 등급으로 만들게 된다. 

고급형 보조 젬도 추가된다. 이 신규 보조 젬은 기존 보조 젬의 고급형으로 1레벨에서도 기존 보조 젬 20레벨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아틀라스의 정복자에서는 약 35개의 고급형 보조 젬을 획득할 수 있다.

활과 관련해 개편도 진행된다. 활과 관련된 신규 젬 5개를 추가할 뿐만 아니라 모든 활 스킬의 밸런스가 재조정되며, 일반 기본 활 유형을 개선하고, 레벨업에 따라 활 피해가 증가한다. 또한, 함정 화살이라는 새로운 활 전용 스킬을 도입하고 연발 사격 보조 젬과 화살 산개 보조 젬으로 기존 활 스킬에 새로운 방식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거리 토템을 '쇠뇌'로 변경하고, 신규 아이템이 대거 추가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 변형 리그

3.9.0 업데이트와 함께 열리는 신규 리그는 '변형 리그'로 결정됐다. 변형 리그에서는 테인 옥타비우스라는 일류 연금술사를 만나 그의 도움으로 몬스터를 조합하고, 나만의 보스를 만들 수 있다.

변형 리그의 모든 지역에서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테인이 해당 몬스터의 샘플을 수집한다. 테인을 소환한 다음 그가 수집한 샘플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조합하면, 변형성을 가진 강력한 적이 탄생한다. 이 보스는 구성한 각 샘플의 능력을 발휘하며, 전투 내내 형태를 바꾸어 공격해온다. 보스에게 어떤 능력을 부여할지, 그리고 어떤 보상을 받을지를 고려하며 신중하게 샘플을 선택해야 한다.

변형 보스에게서는 새로운 화폐 '기폭제'를 얻을 수 있다. 이 기폭제는 장신구에 퀄리티를 추가하는 화폐 아이템으로, 장신구에 다양한 퀄리티를 부여할 수 있다. 장신구의 퀄리티가 올라갈수록 아이템에 적용된 속성 부여 또한 향상된다.  또한, 제작 시 기폭제가 소모되며 장신구의 퀄리티가 높을수록 관련 속성 부여를 얻을 확률이 증가한다.

또한, 엔드게임 역시 변형시킬 수 있다. 보스의 샘플을 수집하여 변형 보스를 조우하고 그들의 힘에 맞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신작 '패스오브엑자일2'와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패스오브엑자일2는 7장으로 이루어진 신규 스토리라인으로 구성되며 이는 기존 패스오브엑자일1의 캠페인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과 신규 스토리라인 모두 동일한 아틀라스 엔드게임으로 이어진다. 패스오브엑자일2는 지난 6년간 서비스된 모든 확장팩의 콘텐츠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킬 시스템과 전직 클래스, 향상된 엔진과 그 밖의 다양한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타바가 죽은 이후 20년 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패스오브엑자일2는 패스오브엑자일1 캠페인의 캐릭터 전직과는 다른 신규 전직 클래스 19종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징적인 스킬 시스템이 전면 개편된다. 신규 스킬 젬 시스템은 보조 젬을 스킬 젬 내에 바로 장착할 수 있으며, 기존 시스템의 실용적인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불만족스러운 기능은 제거했다. 또한, 이에 맞춰 캐릭터는 자신의 스킬을 모두 6연결 스킬로 사용할 수 있어 전보다 더 다양한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패스오브엑자일2의 공식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2020년 후반이 되어도 베타서비스 시작이 어려울 수도 있는 만큼 패스오브엑자일1의 3개월 주기 확장은 계속해서 출시된다.

한편, 모바일 전용 패스오브엑자일은 현재 실험 단계에 있다. 아틀라스 맵 시스템은 작은 사이즈의 액션 게임 플레이에 안성맞춤인 만큼 과금 유도가 없는 완벽한 패스오브엑자일을 모바일에서 체험할 수 있게 제작될 예정이다. 현재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은 GGG 내부에서 개발 중에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