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엑소스히어로즈, 숨은 메뉴 찾기식 왔다갔다 불편함이 거슬리는 비주얼 RPG

배재호 기자

기사등록 2019-11-21 16:17:53 (수정 2019-11-21 12:17: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인게임즈’의 신작 RPG ‘엑소스 히어로즈’는 오랜 담금질 끝에 출시된 캐릭터 수집형 RPG 입니다.

전작 엑소스사가에서부터 확장된 풍부한 세계관 덕에 메인 스토리 볼륨이 상당하고, 매력적인 주인공들, 캐릭터 표정, 스킬 컷씬 등 만화적 연출에 힘을 쏟아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클래식 JRPG 방식의 색다른 탐험 모드를 두고, 전황을 단번에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전투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스킬이나 캐릭터 성능이 완전히 달라지는 페이트 코어와 같은 진일보한 코스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차별화 요소를 만들기 위한 고민도 엿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기본 틀을 벗어나고 있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이미 이 같은 방식이 게임 장르의 한 축을 이루었고, 수집 RPG의 장르적 매력을 알고 시작했다고 한다면,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게임의 시작을 함께하는 주요 요소이자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비공정’ 시스템이 주는 불편함과 목적을 알 수 없는 콘텐츠 메뉴 구성, 단순 방치형에 지나지 않는 탐색 무용론이 나오는 등 뼈아픈 CBT 피드백을 받아야 했으나 일단 정면돌파를 선택한 라인게임즈의 ‘엑소스 히어로즈’였습니다.

◆ 엑소스 히어로즈 플레이 영상

서비스 라인게임즈
플랫폼 AOS, iOS
장르 캐릭터 수집형 RPG
출시일 2019.11.21
게임특징 
 - 월드맵과 비공정을 활용한 클래식 RPG 감성
 - 수준 높은 일러스트와 일러스트 맞춤형 그래픽 표현력
 - 비공정이 주는 깨알같은 불편함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배재호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