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염왕이뿔났다, 웹툰 원작 게임 영상화에 대한 고민의 흔적

배재호 기자

기사등록 2019-11-21 11:43:49 (수정 2019-11-20 17:03: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염왕이뿔났다’는 중국의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한 턴제 캐릭터 수집형 RPG입니다. 염라대왕, 사탄 등 사후세계 배경으로 귀신을 무서워하는 겁쟁이 염왕이 주인공이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원작이 웹툰인 탓에 캐릭터성과 스토리가 어느 정도 받쳐준다고 볼 수 있겠고, 무엇보다 스토리 연출이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적극 활용된 LIVE 2D를 활용한 일러스트 표현력과 필살기에 쓰인 애니메이션 연출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상당한 수준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보는 맛을 최대한 살린 셈이죠. 이 부분은 국내 네이버웹툰 게임들이 웹툰을 게임화할 때 연출 면에서 참고했으면 할 정도입니다.

당연히 성우 음성 지원을 합니다. 특히, 주인공 성우의 상당한 열연을 볼 수 있고, 스토리 설정상 진영에 따라 쓰는 언어가 달라 한국어 외에도 영어 더빙을 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게임 자체는 지극히 기본적인 캐릭터 수집형 RPG입니다. 특별한 차별화 포인트보다는 순수하게 캐릭터와 연출에 집중한 형태입니다. 물론 그것만으로 보면 충분한 경쟁력을 가졌다고 봐야겠죠.

한때 한창 인기였던 음양사 소재와는 또 다른 설정이 인상적인 ‘엑스디글로벌’의 ‘염왕이 뿔났다’였습니다.

◆ 염왕이 뿔났다 플레이 영상

서비스 엑스디글로벌
플랫폼 AOS
장르 턴제 캐릭터 수집형 RPG
출시일 2019.11.20
게임특징 
 - 중국 웹툰 원작
 - LIVE 2D 와 애니메이션 연출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배재호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