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카카오게임즈 엑자일콘 생중계, '패스오브엑자일2',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공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11-16 07:57:13 (수정 2019-11-16 07:40:1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엑자일콘 키노트 무대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6일 자사가 한국 퍼블리싱하고, 그라인딩기어게임즈가 개발하는 온라인액션RPG 패스오브엑자일의 최대 오프라인 행사 '엑자일콘'을 라이브 스트리밍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어 중계에는 엠피스와 고인규 해설, 박창우 동시통역이 참여했다.

이번 엑자일콘에서는 역대급 콘텐츠 발표로 현장 및 스트리밍 관람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공개된 콘텐츠는 크게 3가지로 압축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패스오브엑자일2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패스오브엑자일2'다. 패스오브엑자일은 매 업데이트마다 액트를 추가해 왔는데, 액트가 추가할 수록 최종 콘텐츠인 지도 콘텐츠에 다다르는데 많은 노력, 지루함이 동반되기도 했다. 3.0 출시 이후에는 이러한 이유로 액트를 계속 늘릴 수만은 없다고 생각해,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그것이 바로 패스오브엑자일2다. 패스오브엑자일 4.0 업데이트라고 볼 수 있는 패스오브엑자일2는 패스오브엑자일1의 액트를 그대로 진행할 수 있으며, 스킬이 추가되도 1과 2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확장팩이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3.9 업데이트와 4.0(패스오브엑자일2) 일정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4.0은 단순 콘텐츠 업데이트가 아닌 게임 엔진 개선을 통해 2019년에 걸맞은 게임이 되도록 작업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행사에서는 실제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신규 모델링, 타격감 개선 등의 그래픽적인 부분부터 선보였다. 예를 들어 분할화살을 사용하면 어떤 화살은 벽에 꽂히고, 어떤 화살은 튕겨나가는 등 디테일 측면에서 강화됐다. 


확연히 달라진 그래픽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패스오브엑자일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스킬 시스템에도 변경사항이 있다. 기존의 기능적인 부분은 그대로 놔두면서 스킬젬 인터페이스를 아이템과 별도로 조정해 아이템 홈에 스킬젬을 박지 않고 스킬젬 자체에 홈이 생기도록 조정됐다. 이를 통해 1개의 액티브 스킬에 의존하던 형식에서 여러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될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스킬젬과 관련해서는 스킬젬 자체에 스탯이 추가되며, 액티브 젬 슬롯이 제한될 경우 메타젬을 통해 오라 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오라 스킬은 원클릭만으로 모두 발동 가능하도록 조정돼 관람객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가장 큰 변화가 있을 스킬젬 시스템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이외에도 4.0에서는 변신 스킬 또한 추가된다. 시연 영상을 통해 늑대인간 변신을 공개한 GGG는 변신 스킬을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신과 해제를 할 수 있으며, 변신 상태에서는 추가적인 액션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늑대인간은 회전베기와 도약 공격 등을 선보였다. 

패스오브엑자일 2, 4.0은 계속 개발을 진행하고 있기에 빠르게 만나볼 수 없지만, 대신 3.9 업데이트도 충실하게 진행된다.


모든 확장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을 것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3.9 업데이트에서는 아틀라스의 정복자라는 부제를 달고 업데이트된다. 아틀라스의 정복자에서는 현재까지 패스오브엑자일의 최종 보스라 생각했던 엘더의 상위 보스로 4명의 정복자가 추가된다. 새로운 화폐 아이템과 기폭제 역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2월 출시하는 3.9 새 리그 '메타모프 리그'에서는 적의 신체를 모아 변형 크리쳐를 탄생시키고, 이 괴물을 처치하면 3.9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화폐 아이템과 기폭제를 획득하여 더욱 강력한 플레이가 가능할 예정이다.


12월 13일 업데이트되는 패스오브엑자일 3.9 아틀라스의 정복자들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새로운 엔드게임 스토리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아틀라스 소켓 시스템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새로운 활스킬과 서포터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신규 리그 메타모프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추가로 GGG는 현장에서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과 MacOS 버전을 동시에 공개했다. 

모바일 버전은 작년부터 꾸준히 준비 중이었으나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신을 하지 못해 발표를 미뤘다고 밝혔다. 발표를 진행하는 크리스 윌슨은 작년 엑자일콘에서 모바일을 공개했으면 어떻게 됐을지 다 알고 있다며 농담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현재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은 실험 단계인 상태이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엑자일콘 현장에서는 실제 체험 플레이가 가능하다.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시연 영상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플레이 화면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패스오브엑자일 플레이 화면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패스오브엑자일 플레이 화면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맥버전은 내년에 추가될 예정이며,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이외에도 엑자일콘에서는 향후 있을 트위치 콜라보레이션 등도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엑자일콘과 관련해 키노트 발표 하이라이트 영상을 패스오브엑자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치 콜라보 전용 아이템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한국어 중계를 맡은 고인규 해설, 엠피스, 박창우 동시통역 = 엑자일콘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