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e스포츠

[지스타19] 부산 진흥원- 라우드 업무협약 체결 및 e스포츠 콘텐츠 'T.E.N' 공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11-15 11:05:28 (수정 2019-11-15 11:04:2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이하 진흥원)과 스포티비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운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 이하 라우드)가 새로운 콘셉트의  e스포츠 콘텐츠인 'T.E.N(The Esports Night)'의 제작 방송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진흥원과 라우드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9가 열리는 벡스코에서 부산 e스포츠 산업 발전과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시과 함께 T.E.N의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관람객이 참여하는 새로운 e스포츠 모델 발굴을 할 예정이다. 발표에 따르면 T.E.N은 기존 e스포츠와 다르게 유저가 보고 싶어하는 관심도 높은 매치업을 직접 펀딩으로 모은 상금으로 진행하는 형식이다. 단순 경기뿐만 아니라 매치 성사 과정과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V로그 등 다야한 콘텐츠가 만들어지며, 최종 매치는 e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지게 된다.

이와 같이 이미 짜인 매치업이 아닌 유저가 직접 선택한 라인업과 대회 전반에 스토리를 하나의 콘텐츠로 소비할 수 있게 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내년 부산 서면에 개관하게 될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의 활성화를 위해 아마추어 및 생활 e스포츠 육성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하여 프로 영역에서도 대회 유치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e스포츠 분야의 우수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와 진흥원은 아마추어 선수단 GC부산 운영,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 부산 대학클럽 대항전, 세계e스포츠 정상회의, 국제e스포츠 R&D센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유치 등 e스포츠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과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