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지스타19] 펄어비스 신작 '플랜8', 슈팅 액션에 MMO 가미된 '엑소수트 MMO 슈터'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11-14 15:00:54 (수정 2019-11-14 15:00: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가 지스타 2019에서 '펄어비스 커넥트 2019' 특별 행사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자사의 작품 정보를 대거 공개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펄어비스 커넥트 2019에서는 현재 CBT 테스터를 모집 중에 있는 배틀로얄 액션 장르의 '섀도우아레나' 뿐만 아니라 슈팅 장르의 '플랜8'과 MMORPG '도깨비', 그리고 '검은사막'의 뒤를 잇는 MMORPG '붉은사막' 등에 대한 정보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중 '플랜8'은 펄어비스가 처음으로 도전하는 슈팅 장르의 게임으로, 플랜8에 대한 소개는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가 맡았다. 


플랜8의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 = 게임조선 촬영

플랜8의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는 "현시대의 슈팅 장르 게임 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에 등장할 슈팅 장르 게임을 염두에 두고 제작했다"고 밝혔다. 오픈월드 기반에 탄탄한 스토리를 더해서 기존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슈팅 게임, 여기에 펄어비스가 가진 MMORPG의 노하우를 더해 펄어비스만의 새로운 슈팅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시 말해서 오픈 월드 기반의 슈팅 액션 게임에 MMO적 요소가 가미된 것이다. 명작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를 탄생시킨 '민 리(Minh Le)'가 기술 고문으로 참여한 부분도 기대 요소 중 하나.


플랜8의 '민 리' 기술 고문 = 게임조선 촬영

플랜8은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부산)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