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지스타19] 넷마블, 세븐나이츠레볼루션부터 A3까지 기대 신작 총 출동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11-14 13:02:57 (수정 2019-11-11 21:37:3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은 14일 '지스타2019' 행사를 통해 'A3:STILL ALIVE'와 '제2의나라', '매직:매직스트라이크', '리니지레볼루션'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공개된 4종의 게임은 기존 IP를 활용해 새로운 장으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제2의나라'처럼 기존 장르를 계승 및 발전시킨 것은 물론 '매직:마나스트라이크' 같이 장르를 뛰어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체험회에는 4종의 게임 체험 행사 외에도 유명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가 행사에 참여해 PvP 대결 이벤트를 보여주는가 하면, 게임 내 이스트에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 A3:STILL ALIVE

이데아게임즈가 개발한 'A3:STILL ALIVE'는 PC게임 A3를 활용한 배틀로얄 MMORPG로 평등한 조건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이 특징이다. 유틸리티 엔진의 한계를 뛰어넘은 그래픽 및 직관적인 성장구조, 수호 기사, 마법사, 광전사, 궁수, 암살자 등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를 통해 대중성을 확보했다.

이번 지스타 현장에선 신규 모드인 '30인 배틀로얄'이 공개됐다. 해당 모드는 지난 행사에 공개된 개인 모드의 3인 팀전 버전으로 협력과 경쟁을 통해 최후까지 살아남는 모드다. 클래스와 별개로 10종의 무기에 따라 스킬이 바뀌며, 몬스터와 회복 오브젝드, 제한 구역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배틀로얄 전투의 긴박함과 성취감을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로 100 vs 100 대규모 전투를 지원하는 '암흑출몰'이 공개됐다. 붉은 달이 뜨면 전 서버 모든 캐릭터가 PK 상태에 들어가며. 광폭화된 진영과 이성을 유지한 진영 간 전투가 시작된다. 암흑출몰 시간 동안 획득한 포인트는 별도 랭킹으로 표시되고, 그래프로 나타난 전황도를 통해 아군의 유불리를 판단할 수 있다.

암흑출몰 외에도 이용자의 동반자 '소울링커'의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소울링커는 공격과 방어, 지원형 속성을 보유한 동반자로 강력한 스킬을 보유해 필드와 PK 양쪽에 활용되는 소환수다. 

이날 넷마블 부스에는 유명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가 초청돼 팀대전을 진행해 많은 이용자의 눈길을 끌었다.

■ 제2의나라

스튜디오 지브리와 레벨파이브가 합작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가 모바일 MMORPG '제2의나라'로 재탄생했다.

'제2의나라'는 니노쿠니의 또 다른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이용자는 '가상세계(니노쿠니)'에 접속한 '현실세계(이치노쿠니)'의 주인공이 되어 게임 속 세계를 여행한다. 게임에는 로그와 디스트로이어, 위치, 엔지니어, 소드맨 5종 클래스가 마련돼 있으며, 탱커 역할의 디스트로이드와 소드맨이나 매서운 공격을 선보이는 위치와 엔지니어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동화적인 분위기다. 수많은 명작을 배출한 지브리스튜디오가 참여한 만큼 수준 높은 캐릭터와 감미로운 음악을 제공하며, 깔끔한 그래픽을 통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게임 플레이를 선사한다. 물론 이용자를 감동하게 할만한 시나리오도 준비돼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초반 시나리오 퀘스트와 지스타 특별 퀘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제2의나라에는 이용자가 직접 나라를 세우고 발전시키는 '킹덤' 콘텐츠가 있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와 남께 나라를 세우고 교류를 통해 킹덤을 발전시키며, 왕위 쟁탈전을 통해 서버의 상징물 '수도'로 거듭날 수 있다. 현장에는 킹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없었지만, 시연 영상을 통해 킹덤의 색상 및 구조물 커스터마이징, 오브젝트 상호작용을 통한 정원 만들기나 양떼 목장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용자는 제2의나라를 플레이하며 각기 다른 타입과 속성, 성향을 보유한 이마젠을 동료로 삼는다. 100여 종의 이마젠은 일종의 '펫' 시스템으로 독특한 스킬과 속성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 도움을 주는가 하면 남다른 귀여움으로 이용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시나리오 외에도 3:3 PVP가 '하늘섬 대난투' 준비됐다. 하늘섬 대난투는 지속해서 생성되는 오브젝트를 수집하는 PVP 모드로 캐릭터 스킬 외에도 일정 시간마다 회복 아이템 및 속도 상승효과가 제공돼 박진감 넘치는 결투를 맛볼 수 있다.

■ 매직:마나스트라이크

이날 넷마블 부스에는 TCG 장르의 원조 격인 '매직:더개더링' IP를 사용한 모바일 대전 게임, '매직:마나스트라이크'의 시연회가 있었다. 매직:마나스트라이크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원작에 등장한 유닛과 마법이 그대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각 캐릭터를 3D로 표현해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한 명의 플레인즈워커를 선택하고 해당 캐릭터 속성과 동일한 카드 7장을 준비해 게임에 참가한다. 상단부와 하단부로 나누어진 공격로에 플레인즈워커와 유닛을 소환하고 적 본진을 점령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게임 시간은 총 3분으로 마지막 1분까지 승패가 갈리지 않는 경우 '마나스트라이크'가 발동해 1장의 플레인즈워커 카드와 마나 회복 1.5배 효과가 적용된다.

지스타에선 기본 모드인 랭크 모드가 제공된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상대와 두 카드를 나눠 대전하는 '드래프트 모드'와 한가지 속성만 가능한 '실드덱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 세븐나이츠레볼루션

세븐나이츠레볼루션은 넷마블의 인기 IP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MMORPG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설립된 '그랑시드 기사단'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용자는 그랑시드 기사단 단원이 되어 세븐나이츠에 등장한 영웅으로 변신하거나 그들의 무기를 소환해 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조합을 맛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핵앤 슬래시 형태의 전투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맛볼 수 있다. 일반 사냥 외에도 팀플레이가 중시되는 거대 보스 레이드의 경우 원작에서도 강력한 군중 제어기를 사용했던 루디나 스파이크를 이용해 적을 제압해 공략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만의 독특한 스토리도 세븐나이츠레볼루션에서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시연회에 공개된 초반부 플레이에선 전작에서 아이샤 대륙의 황제였던 '린'과 용제 '미르'가 중심이 되어 스토리를 이끌어 나갔으며,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레이첼과 루디, 스파이크, 델론즈 같은 세븐나이츠는 물론 사황 에이스와 구사황 태오가 등장해 주목받았다.

그랑시드 기사단 단원 주인공 된 이용자는 플로스 사막에서 마주친 거대 골렘 마그누스와 전투를 통해 과거 영웅들로 변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작에서 일본도를 사용하던 에이스가 아닌 활을 사용하는 에이스로 변신하는 등 영웅들의 새로운 모습을 체험하는 것도 가능했다. 이외에도 린의 주력기인 용제강림 등 세븐나이츠를 즐긴 이용자라면 반가울 만한 요소가 게임 내 여러 곳에 마련돼 있다.

이번 지스타 현장 시연판을 기준으로 총 12종 영웅과 6종 무기 변신이 제공되며, 용제 미르 레이드 체험 후 시연 마지막엔 이스터에그가 마련돼 있어 이용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부산)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