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로 로컬 멀티 플레이 지원 예정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10-11 17:23:20 (수정 2019-10-11 17:07:3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팀 이용자들은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 없이 스팀에서 지원하는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기능으로 친구와 함께 로컬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스팀의 개발자 '앨든 크롤(Alden Kroll)'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스팀의 새로운 기능인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의 기능을 공개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게임 플레이 중인 이용자가 자신의 화면을 스트리밍하고, 게임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스트리밍 화면을 보고 원격에서 조작하는 방식이다. 해당 기능은 공유 화면 및 분할 화면 형태의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환경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각 이용자의 인터넷 사양에 큰 영향을 받는다.


스팀 개발자 앨든 크롤의 트위터  = 앨든 크롤 SNS 갈무리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되면 스팀 이용자들은 '파섹(parsec)' 같은 외부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각자의 집에서 온라인으로 로컬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즉, 스팀이 지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로컬 멀티 플레이를 위해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사라진 것이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오는 10월 21일 베타 테스트 형태로 이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