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베일 벗은 모바일 대작 '달빛조각사', 10월 10일 개봉박두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9-25 12:11:09 (수정 2019-09-25 12:05:4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25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달빛조각사는 13년 간 인기리에 연재된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하는 작품으로, 2019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힐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게임 개발에는 '송재경' 대표가 참여함에 따라 기대감은 더 커졌으며, 첫 모바일 MMORPG를 어떻게 만들어냈을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엑스엘게임즈 김민수 PD는 이날 행사에서 달빛조각사의 전반적인 게임 소개를 맡았다.

달빛조각사는 근 미래에 한 과학자가 개발해낸 온라인 가상현실 게임 '로열로드'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에따라 달빛조각사의 이용자도 로열로드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며, 가상 현실 세계 '베르사 대륙'을 탐험하게 된다. 특히 원작 소설의 주인공인 '위드'가 허수아비를 공격하면서 수련하는 것을 시작으로, 원작 소설과 매우 유사한 행적을 따라 게임을 즐긴다. 이외에도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NPC로 만나볼 수 있는 등, 한 편의 소설을 읽는 듯한 재미를 부여한다.

특히 스토리를 컴팩트하게 축소하고 메인 퀘스트를 통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에 따라 원작 소설을 읽지 않은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최근 대작 MMORPG는 '오픈월드'를 기본 뼈대로 하는 추세다. 달빛조각사 또한 자유도가 보장되고 공간 이동의 제약이 없는 오픈월드로 구성돼 있으며 원작의 주인공 '위드'와 함께 다양한 이용자들을 만나고 함께 필드 및 던전 전투를 펼친다. 또, 사냥과 채집, 요리 등의 다양한 부수적인 콘텐츠가 마련돼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탑다운 뷰 방식으로 4등신 캐릭터로 준비돼 있고, 간단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개성을 뽐낼 수 있다. 게임 내 획득한 장비는 장착 시 모두 외형으로 나타난다.

앞서 간략히 설명했지만 원작 소설의 구현도가 매우 높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세라보그 성'과 프레야 여신상이 있는 '바란 마을', 조인족들의 '라비아스 마을' 등, 다양한 지역을 모두 게임 속에 녹여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소설 속의 수많은 왕국과 지역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에 준비된 기본 클래스는 총 5종이다. 특히 전사와 마법사, 궁수, 성기사 클래스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보를 공개한 바 있으나 마지막 다섯 번째 클래스는 공개하지 않았다. 바로 그 다섯 번째 클래스의 정체는 바로 '무직'으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무직 클래스는 다양한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수 전직 퀘스트를 통해서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다. 해당 5종의 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클래스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므로 게임의 볼륨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5종의 클래스로 펼칠 수 있는 전투에 대해서도 공개됐다. 기본적으로 이용자는 '전투'를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데, 게임 속에 구현된 '사냥터'에서 원작 소설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몬스터를 만나 전투를 펼치고 다양한 사냥 미션을 수행한다. 여기에 PvP 콘텐츠라 할 수 있는 '대전 모드'를 추가해 PvE 콘텐츠에 지루해하는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부여한다. 특히 어느 정도 방치가 가능한 기능도 마련돼 있으므로 사냥에 대한 피로도를 낮췄다.

던전도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다. 인스턴트 던전 '혼돈의 입구'는 이용자 간 협동을 통해 공략하게 되는데, 매일 입장할 때마다 변화하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진귀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다시 말해서 로그라이크 요소를 넣어서 기존 MMORPG와는 다른 차별성을 두었다.

'기사단장 선발전' 콘텐츠 또한 눈여겨 볼만 한데, 토너먼트 방식의 대전을 통해서 우승한 모험가는 '기사단장'이 돼 칭호와 장비, 전용 퀘스트, 왕궁 입장 권한을 얻는다. 또 '결투장' 콘텐츠를 통해서 1vs1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필드 PvP 모드와 길드전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MMORPG의 가장 큰 재미 중 하나는 '파밍'이다. 파밍은 캐릭터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달빛조각사는 이러한 부분을 잘 살려냈다. 획득한 장비는 직접 사용하거나 개조할 수 있으며 다른 장비의 제작 재료가 될수도, 거래소를 통해 판매할 수도 있다. 파밍은 일반적으로 사냥을 통해 가능하며, 던전과 레이드에서는 유니크 아이템 및 희귀 제작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수집과 제작은 파밍과 연결된 요소이자 생활 콘텐츠로 이어진다. 수집은 채집과 채광, 낚시, 장비 분해가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재료 수집이 가능하다. 획득한 재료로는 요리와 대장, 재봉, 세공 등 다양한 제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조각상'이다. 조각상은 하우징에 가구처럼 배치할 수 있으며 조각상마다 버프 효과가 다르다. 조각상 세트효과도 존재하므로 조각상 수집의 재미도 있다.

이외에도 펫은 몬스터에게 먹이를 주고 테이밍하는 방식이며 몬스터 변신 기능도 존재한다. 해당 기능은 몬스터로 변신해 강한 몬스터로부터 공격받지 않을 수 있다.

론칭 이후의 계획에 대해서도 공개됐다. 원작의 스토리 흐름따라 콘텐츠를 확장해간다는 계획인데, 우선 오픈필드 1종과 필드보스 '리치 샤이어'를 선보임과 동시에 PvE 콘텐츠로 신규 레이드 '아누비스의 신전'과 암시장이 추가된다. 또, PvP 콘텐츠로는 길드 콘텐츠가 등장한다.

이후에는 오픈필드 9종과 필드보스 '거대 순록', 신규  클래스, 신규 조각상, 스킬 확장 등이 준비돼 있으며, NPC 호감도 시스템과 바란 촌장 선출 콘텐츠, 신규 던전 '산맥의 전초기지', 신규 레이드 '나가', 길드 토너먼트, 10vs10 토너먼트 등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소개 이후에는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사업본부장이 자리해 달빛조각사의 과금 모델에 대해서 설명했다.

달빛조각사의 과금 형태는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가방 확장과 아이템 루팅을 해주는 버디, 버프 아이템 등이 있으며,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도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던전과 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거래소를 통해 사고 팔 수 있다. 모든 재화는 골드로 통용된다고 밝혔다.

달빛조각사의 사전 다운로드는 10월 9일 진행되며, 10월 10일 대망의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