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G-Weekly]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영상 앞세운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 삼파전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9-16 15:18:51 (수정 2019-09-16 13:46: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정식 출시 100일 맞은 '일곱 개의 대죄' 발자취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가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유명 애니메이션인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해 원작과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하는 한편, 타 IP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콘텐츠의 볼륨을 확장시키기도 했죠. 또, 캐릭터 수집형 RPG인 만큼 높은 성능의 캐릭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캐릭터 입수의 허들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과금 유도를 최대한 배제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원작의 흐름에 맞춰 발 빠른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일곱 개의 대죄의 100일 발자취가 기대된다면 한 번 살펴보고 가시죠.

▶ 넷마블 '일곱개의대죄'의 100일 잔치, 고생 엿보이는 착한 운영 돋보여

- 신작의 계단

전략 게임 장르로 구글 매출 순위 2위에 등극하다니! 

9월 첫 주 출시한 모바일 작품은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기적의 검'이 있는데요.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거침없는 질주가 눈에 띄는 상황입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구글 매출 순위 243위로 시작, 이틀 후에 43위에 오르더니 9일에는 탑 10위 안에 진입, 결국 2위까지 올랐습니다. 올해 RPG 장르 외 게임이 이처럼 높은 순위를 기록한 적이 없었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모바일 MMORPG '기적의 검'은 홍보 모델로 '소지섭'과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내세워 307위로 시작, 41위까지 순위가 올랐습니다.

▶ [신작의계단] 전략 장르로 3위 등극 쾌거! 혜성처럼 등장한 라이즈오브킹덤즈

- 추천당했어

게임조선이 준비한 추석 특집 코너 [추천당했어]

이번 추석에는 게임조선에서 특별한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총 세 가지의 주제 [호러], [운빨], [컨트롤]로 게임조선 기자들이 서로에게 '나만의 갓겜'을 추천! 경험담을 신명나게 풀어봤습니다. 과연 기자들은 '갓겜'이라는 이름하에 추천당한 '멕이는 게임'을 어떻게 즐겼을까요? 거짓 0%, 진실 100%가 담긴 엑기스 체험담을 살펴보시죠.

▶ [추천당했어] 늦여름을 오싹하게 해준 공포게임 무엇?
▶ [추천당했어] 게임은 운칠기삼이야! 기도메타는 우주 최강!
▶ [추천당했어] 자네 게임 피지컬이 별로구만? 컨트롤 연습 좀 해야겠어!

- 하반기 대작 분석

하반기에 출시될 모바일 대작 3종, 리니지2M - 달빛조각사 - V4를 영상으로 분석하다!

한국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규모가 끊임없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을 대표하는 대형 게임사도 모바일 타이틀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NC와 카카오게임즈, 그리고 넥슨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NC는 향후 몇 년간 따라올 수 없는 게임이 될 것이라 밝히며 '리니지2M'을, 그리고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1세대 게임 개발자와 대작 판타지 소설의 만남 '달빛조각사'를 내세운 상황. 마지막으로 넥슨은 MMORPG의 진수를 담은 'V4'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세 작품 모두 개성 넘치는 트레일러 영상으로 기대감 조성에 나섰는데요! 트레일러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 타이틀의 특징을 짚어봤습니다.

▶ 영상으로 분석해보자! 하반기 기대작 3종, 리니지2M-달빛조각사-V4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