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테라클래식, 길드전 업데이트로 더 풍성해진 '길드 콘텐츠' 가이드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08-28 17:00:29 (수정 2019-08-28 17:00:0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에는 전용 콘텐츠 및 유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길드 시스템'이 있다.

길드 콘텐츠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전용 콘텐츠를 통해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길드에 가입하면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길드 스킬 및 길드 버프가 제공되며, 강력한 전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길드 퀘스트 및 던전을 이용하면 추가 성장과 각종 강화 재료 수급의 기회를 얻는다.

길드 채팅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통해 빠른 파티 모집이 가능하며, 공격대를 결성해 월드 보스 같은 높은 전투력이 필요한 콘텐츠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월드 보스의 경우 길드 전용 콘텐츠는 아니지만 길드 경매장을 통해 추가 보상의 기회가 제공돼 길드가 없는 이용자에 비해 아이템 수급에서 훨씬 유리하다.

본 기사에서는 길드 전용 콘텐츠를 중심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정리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길드 콘텐츠를 체크해 강력한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자.

■ 가입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

길드에 가입하면 매일 최대 5개의 달의 꽃 상자와 매주 공헌도에 따른 급여가 지급된다. 보상을 얻으려면 길드에 기부를 해야하지만, 약간의 골드 기부만으로도 길드 스킬과 길드 아이템 구입에 사용되는 공헌도를 얻을 수 있어 오히려 이득이다. 또한 기부금은 길드 버프 및 길드 건물 증축에 사용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캐릭터 전투력 증가에 큰 도움을 준다.

매일 획득하는 달의 꽃 상자에서는 최대 전설 강화석이 등장해 장비 강화에 유용하게 사용되며, 매주 길드 급여로 지급되는 레드 다이아는 재화 및 콘텐츠 추가 입장 구입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높은 등급의 강화석을 쉽게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전투력 상승의 기회, 길드 스킬과 길드 버프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 스킬과 길드 버프를 통한 캐릭터 능력치 추가 상승의 기회가 주어진다.

길드 스킬은 길드 콘텐츠로 획득한 공헌도를 사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기능이다. 공격력 및 방어력, 체력 같은 주요 능력치뿐만 아니라 불, 빛, 바람 같은 속성 능력치 증가가 있어 정예 몬스터나 원정 몬스터 같이 속성이 중요한 콘텐츠 공략에 유용하다.

길드 버프는 길드원 전체에 부여되는 추가 능력치다. 길드장만 구입할 수 있는 대신 추가적인 개인 공헌도 지출이 없고, 주요 능력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전투력을 원한다면 길드 가입이 필수다.


길드 스킬 및 버프를 통해 전투력 추가 = 게임조선 촬영

■ 강력한 전설 장비 제작

길드원은 길드 대장간을 이용해 원정 및 상점을 통해 얻은 전설 제작 재료로 전설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제작한 전설 장비는 명성으로 얻을 수 있는 전설 장비보다 뛰어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스킬 레벨 증가 및 공격력 상승 버프 같이 전투에 유리한 전설 옵션이 부여돼 사냥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분해시 골드만 주는 명성 전설 장비와 달리 제작 전설 장비는 재료를 일부 환급하기 때문에 반복 제작을 통한 S랭크 장비 제작을 노릴 수도 있다.


전설 제작은 길드 대장간에서만 가능 = 게임조선 촬영

■ 길드 던전

길드 퀘스트

길드 퀘스트는 길드 아지트에서 제공되며, 하루에 총 10가지의 임무가 지급된다. 퀘스트가 다소 많아보일 수도 있지만 각각의 난이도가 매우 낮은편이며, 퀘스트 자동 추적을 이용하면 마지막 퀘스트까지 편하게 완료된다.

길드 퀘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경험치와 길드 공헌도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험치 획득처가 제한된 테라클래식에서 사냥 외 추가 경험치는 캐릭터 성장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길드 가입을 통한 길드 퀘스트 수행이 반드시 필요하다.


간단한 퀘스트 10번으로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 = 게임조선 촬영

창공의 보물

매일 오후 12시부터 30분간 창공의 보물 콘텐츠가 열리며, 길드 아지트에 보물 상자가 출현한다. 길드원 한 명당 10개의 보물상자를 열 수 있으며, 각 보물 상자에는 세공석과 마력 액체, 펫 잠재력 물약 등의 소모품이 들어있다. 보물상자를 열 때마다 보물채집 진행률이 1%씩 증가하고, 100%가 되면 서사 강화석과 주라스의 축복 조각, 달꽃 씨앗 등 특별한 보상을 주는 보물 도둑이 등장한다. 단순 참여만으로 유용한 소모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오엔 반드시 창공의 보물에 참가하도록 하자.


보물 채집 진행률이 100%가 되면 보물 도둑 등장 = 게임조선 촬영

이계의 문

이계의 문은 주로 펫 육성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찾는 던전이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콘텐츠 진행 상황이 초기화되며, 길드장이 챕터를 개방해야 길드원이 이계에 문에 도전할 수 있다. 총 3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드 레벨 1, 3, 5를 달성할 때마다 각 챕터가 해금된다.

이계의 문의 목표는 각 챕터 별로 존재하는 3명의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다. 길드원 전체를 대상으로한 컨텐츠기 때문에 공격력은 물론 방어력과 체력도 매우 높게 산정돼있다. 혼자서도 입장 가능하지만 같은 길드의 길드원과 파티를 맺고 입장할 수 있어 높은 점수를 원한다면 반드시 파티를 결성해 도전하자.

보스 토벌 후 던전에 참여한 모든 길드원에게 데미지 랭킹에 따른 보상이 지급되며, 보상 상자에는 주로 펫 관련 소모 아이템이 들어있다.


모든 길드원의 데미지가 누적되기 때문에 처치 못할 걱정은 안해도 된다 = 게임조선 촬영

차원의 틈

차원의 틈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부터 30분간 열린다. 매주 월요일은 1층부터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달성한 최고 층수에서 5층을 제외한 층수까지 열린다. 차원의 틈 최고 층은 길드 레벨에 따라 다르다. 1레벨 길드는 최고 10층까지 개방되며, 이후 길드 레벨당 5층씩 최고 층수가 늘어난다.

차원의 틈은 다수의 몬스터로부터 길드 넥서스를 지키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생성된 몬스터는 넥서스만 공격하지만, 몬스터의 공격 범위 안으로 캐릭터가 들어갈 경우 막대한 피해를 입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층마다 3개의 빨간색 화살표 방향에 일반 몬스터 3마리가 생성되며, 일정 층마다 정예 몬스터가 1마리 생성된다. 길드 넥서스가 파괴되지 않은 채 최고층 모든 몬스터를 처리하면 차원의 틈이 완료된다.

제한 시간이 종료되거나 넥서스 파괴, 최고층을 완료할 경우 보상 화면으로 넘어간다. 보상은 길드 기지에 있는 모든 길드원을 대상으로 하며, 입힌 피해량 상위 50명을 별도로 랭킹이 표시된다. 1라운드 당 공헌도 100을 획득할 수 있고, 1레벨 길드라도 모든 층을 완료하면 공헌도 1000라는 대량의 공헌도가 주어지기 때문에 높은 길드 스킬을 원한다면 반드시 참여하자.

■ 최강의 길드를 노려라, 길드전 '천공 아레나'

27일부터 베타테스트에 들어간 길드전은 25대25, 최대 5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큰 규모의 전장이다. 길드장이 길드전을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길드 조건은 특별히 없다. 단, 자신의 길드가 길드전에 참여하여도 길드 내 활약도가 낮다면 길드전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자.

베타테스트 기간에는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길드전 신청을 받지만, 정식 길드전이 열릴 경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신청 받는다. 신청한 길드를 토대로 금요일에 각 길드에게 대진 정보가 전달된다. 토요일 20시 20분부터 길드전 대기 장소로 이동할 수 있으며, 20시 30분부터 30분간 길드전이 열리게된다.

길드전 승리 조건은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는 것으로 만약 제한시간 동안 파괴된 넥서스가 없을 경우 획득 점수가 많은 길드가 승리하게 된다. 만약 획득 점수가 동일할 경우 무승부로 처리된다.


길드전의 목표는 적의 넥서스 파괴 = 테라클래식 공식 카페

길드전에는 다른 대전 콘텐츠와 다르게 강력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제물' 및 '제단' 시스템이 있다. 길드전 맵 특정 위치에 '일반 제물'과 '고급 제물'이 배치돼있으며, 제물로 '제단'을 활성화 시키면 강력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변신을 할 수 있다. 고급 제물을 사용하면 보스로 변신하며, 일반 제물은 제물의 특성에 따라 공격 및 회복에 특화된 모습으로 변신한다. 단, 이미 제단이 활성화된 경우엔 제물을 획득해도 변신 가능 횟수는 추가되지 않는다.

길드전 베타테스트 기간에는 랭킹 산정 및 보상 지급은 없지만, 정식 길드전에서는 룬 관련 아이템이 지급될 것으로 보여진다.


제물을 통해 강력한 변신 가능 = 테라클래식 공식 카페


룬 관련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