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무협 마니아라면 주목! 완성도 높인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 엿보기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8-26 20:09:50 (수정 2019-08-26 19:33: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라인콩코리아가 국내 서비스하고 중국 넷이즈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의 정보가 속속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검은달은 글로벌 및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면서 완성도가 입증된 작품으로,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수준 높은 자유도, 방대한 양의 콘텐츠, 타격감을 살린 PvP 등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소설을 원작으로하는 세계관 및 스토리를 담았기에 탄탄한 게임 구성에 힘을 실어준다.

이외에도 무협의 꽃이라할 수 있는 '경공'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가하면, 캐릭터 설정에 따라 전혀 다른 결말을 확인할 수 있는 등 높은 자유도를 부여했다.

역대급 스케일을 가진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 아쉽게도 명확하게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아 검은달이라는 타이틀이 어떤 작품인지 궁금해하는 게이머가 많다. 이에 게임조선은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된 검은달의 주요 영상 및 미디어를 통해 어떤 콘텐츠를 담고 있는지 살펴봤다.

■ 등장 문파

검은달에 등장하는 문파는 화산/ 무당/ 운몽/ 소림/ 암향/ 청해로 총 여섯 가지다.

-화산

화산은 바람처럼 휘몰아치는 검법을 구사하는 문파로, 남성 캐릭터다. 주무대는 설원. 

- 무당

화산과 반대로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하는 문파다. 검을 사용하며 화산파와는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 운몽

가벼운 몸놀림의 민첩함과 함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문파다. 여성 캐릭터로 구현돼 있다.

- 소림

거대한 창을 들고 거침없고 맹렬한 무공을 구사하는 문파다.

- 암향

적을 암습해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는데 능하다. 여성 캐릭터로, 단검을 사용한다.

- 청해

한없이 귀여운 어린 아이 캐릭터지만 체내에 독성이 응고돼 형성된 구슬로 적을 제압한다.

 

■ 특별 콘텐츠

미리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요 콘텐츠에 대해서 소개하지는 않았으나, 검은달만이 가진 독특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있다. 연꽃을 밟아 퍼즐을 맞추는 등의 미니게임이나 화려한 액션을 펼치며 1:1로 대결하는 PvP 콘텐츠 등이다. 또,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들고, 다양한 맵을 꾸밀 수 있는 'UGC' 시스템도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수의 이용자가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기까지 혈투를 벌이는 배틀로얄 콘텐츠도 눈에 띈다. 해당 콘텐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동할 수 있는 구역이 점차 좁아지는 형태이며, 콘텐츠 필드 내에서는 각종 함정이 등장해 이용자들을 괴롭한다.

■ 커스터마이징

최근 등장하는 모바일 MMORPG는 높은 자유도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검은달도 마찬가지. 

검은달은 이전의 모바일 MMORPG의 커스터마이징에서 진일보한 느낌마저 준다. 다양한 프리셋이 준비돼 있음과 동시에 이용자가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조정도 지원한다. 자유로운 머리 길이부터 눈썹의 모양, 옷 색깔까지, 캐릭터 구석구석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 생활 콘텐츠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하우징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영상 내에서는 거대한 규모의 저택의 형태부터 정원까지 꾸밀 수 있으며, 집 주변에는 농작물을 가꿀 수도 있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집 내부에는 각종 가구를 설치할 수 있음과 더불어 각종 기능을 이용 가능한 것으로 추측된다. 

하우징 시스템과 별개로 낚시 시스템의 존재 여부도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경공

무협의 꽃은 역시 경공이라할  수 있다. 이미 수많은 무협 게임 작품에서 경공 시스템이 존재해왔으나, 검은달은 좀 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 바로 2인의 이용자가 함께 상호작용해 경공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두 캐릭터가 서로 경공을 이어나가면서 더욱 화려하고 효율적으로 공중을 누비며, 특별한 연출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또, 지형지물을 도약하는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 연인 시스템

연인 또는 결혼 시스템도 마련돼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영상에서는 두 남녀 커플 캐릭터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이 등장하며 그 어떤 콘텐츠보다도 아름답게 표현돼 있다. 두 연인 캐릭터는 함께 말을 타거나 화려한 경공을 펼치기도 하며, 나룻배를 타고 강을 누빈다. 또, 열기구에서 로맨틱한 장면을 연출하는 모습도 보여진다. 

현재 공개된 검은달의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다. 하지만 영상을 통해 미리 공개된 검은달은 기존의 모바일 MMORPG와는 확연히 차이나는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거대한 스케일, 풍부한 콘텐츠로 중무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물론 서비스에 가까워지거나 실제 서비스를 시작해야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가능하나, 맛보기 형태로 공개된 정보로도 수많은 게이머에게 기대감을 심어주기 충분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