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내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스킬 트리, 테라 클래식 문장 총정리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8-24 11:01:22 (수정 2019-08-24 11:01:2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은 이용자가 직접 스킬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해, 자유도를 크게 높였다.

사실 테라클래식을 처음 접한 이용자라면 스킬에 대한 자유도가 없다고 느낄 수 있겠다. 각 클래스는 궁극 스킬을 포함해 총 5개의 스킬을 보유했을 뿐 전혀 다른 종류로 변경할 수 없기 때문. 하지만 레벨을 높여가면서 콘텐츠가 하나씩 개방되면 결코 테라클래식이 단순한 스킬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테라클래식은 여타 모바일 MMORPG와는 다른 방식으로 스킬 구성 및 커스터마이징을 풀어냈다. '문장' 시스템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바로 이 문장 시스템이 스킬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해주며, 문장 시스템과 더불어 패시브 스킬 강화 시스템으로 자신의 주력 스킬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발동되는 형태는 다르지만, 각 클래스 별로 2개의 추가적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음에 따라 더욱 전술적으로 전투를 펼쳐야만 한다. 

여타 모바일 MMORPG에서는 볼 수 없는 스킬 시스템을 가진 만큼, 문장 및 패시브 스킬 강화 시스템에 대한 가이드와 클래스 별 보유 문장을 정리해봤다.

■ 문장 시스템

문장은 캐릭터가 가진 스킬에 속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추가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각 클래스별로 3 종류의 속성 문장이 있다. 문장은 3종류의 속성 중 1개를 해제하고 장착하는 형태이며, 이를 통해 해당 스킬에 속성을 부여하는 한편 각종 스킬 효과를 추가한다.

문장은 명성 퀘스트 및 소탕을 통해 획득한 '명성치'로 명성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각 지역 명성 상점마다 판매하는 문장이 다르므로, 모든 문장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명성 퀘스트를 플레이해야만 한다.

각 스킬마다 각기 다른 속성의 문장을 장착할 수 있음에 따라 전혀 새로운 스킬 트리를 이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 덕분에 PvP, PvE, 파티 던전 공략 등 상황에 따라 이용자가 미리 스킬 세트를 구성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로 첫 번째 속성은 해당 클래스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한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두 번째 속성은 솔로잉 PvE, 사냥 등에 특화돼 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PvP에 강점을 나타내므로 이를 미리 파악하고 문장을 장착해 스킬 구성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패시브 스킬 강화

패시브 스킬 강화는 쉽게 말해서 각 클래스 별로 주어진 3개의 속성 중 1개를 강화하는 것이다. 3개의 속성 중 1개의 속성을 선택하고, 해당 스킬 속성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캐릭터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패시브 스킬 포인트로 자신이 강화하고 싶은 속성의 스킬을 선택해 투자하면 된다.

단, 스킬 트리 형식을 갖추고 있음에 따라 선행 스킬에 일정 이상 포인트를 투자해야 다음 스킬의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제한된 포인트로 특정 속성의 스킬만을 강화함에 따라 패시브 스킬을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 진로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자신이 주력으로 하는 포지션을 선택하고 강화해나가는 것이 핵심.

■ 클래스 별 문장 효과 모음

- 무사


- 궁수

- 검투사

- 사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