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테라클래식, 일단 안하면 손해, 일일 반복 콘텐츠 총정리

기사등록 2019-08-22 10:12:46 (수정 2019-08-21 10:34:2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에는 풍부한 콘텐츠 및 보상이 마련돼 있다.

테라클래식의 콘텐츠는 플레이 방향을 짚어주는 '임무'와 테라클래식의 중심 콘텐츠 '모험',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지만 희귀한 보상을 제공하는 '토벌' 등이 있다. 대부분의 콘텐츠가 상시 개방돼 있지만, 일부는 특정 시간이나 요일에만 열려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의 경우 다소 복잡하게 느낄 수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러한 유저를 위한 일일 반복 콘텐츠 가이드를 작성해보았다.

■ 하루 시작은 각종 보상 수령과 '일일 퀘스트' 설정부터

테라클래식에 접속했다면 우선 '출석 체크''접속 보상'을 수령하자. 출석 체크는 게임 접속만으로 하루 한 번, 접속 보상은 120분 접속 유지로 모든 보상을 지급하며, 보상에는 레드 다이아와 강화 아이템, 룬, 펫 사료 등이 있다. 특히 던전 추가 입장, 부활, 재화 구매에 사용되는 레드 다이아는 일반적으로 획득하기 어렵기 때문에 꾸준히 접속하자.


출석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 = 게임조선 촬영

길드 가입 유저는 하루 다섯 번 길드에 골드 또는 레드 다이아를 기부하면 길드 스킬 및 버프, 아이템을 구입하는 '길드 공헌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를 통해 길드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이르면 길드원에게 강화석 및 펫 사료가 포함된 '달의 꽃 상자'가 지급된다.

길드 건물 달빛 정원에 달꽃 씨앗을 심으면 추가 달의 꽃 상자가 주어진다. 초급 달꽃 씨앗은 4시간, 중급은 8시간, 고급은 12시간 후 상자가 완성되며, 최대 다섯 번까지 다른 사람 씨앗 성장을 도와줄 때마다 1시간씩 단축된다.


길드 기부로 공헌도와 달의 꽃 상자를 받자 = 게임조선 촬영

테라클래식의 일일 퀘스트는 유저의 입맛에 맞게 수령 가능하다. 일일 퀘스트는 한 번에 3개 퀘스트가 활성화되며, 오늘의 운세가 좋을 수록 퀘스트 등급이 올라가 최대 S등급 퀘스트가 등장한다. 오늘의 운세는 하루 한 번 무료 갱신 기회가 주어지며. 좋은 운세를 원할 경우 레드 다이아 30개를 사용해 운세 갱신을 시도 가능하다. 일일 퀘스트는 하루 12개를 완료해야 한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너무 낮은 등급의 퀘스트가 등장하였을 경우 퀘스트 갱신을 통해 퀘스트를 교체할 수 있으며, 갱신은 하루 세 번까지 무료, 그 후 갱신 당 5만 골드가 소비된다.

각 퀘스트는 목표 수행과 시간 경과, 골드 지불로 완료된다. 일일 퀘스트 12개를 모두 수행하면 골드, 세공석, 공허 결정, 룬 중 하나가 들어 있는 모험가 상자를 준다. 또한 완료 퀘스트 30개와 70개를 달성하면 매주 한 번 주간 퀘스트 상자를 추가 지급되며, 특히 70개 상자에서는 레드 다이아 100개, 강화 실패 시 강화 레벨이 유지되는 주라스의 축복, 엘프의 선물 획득에 사용되는 침묵의 씨앗 같은 희귀 아이템이 주어지므로 반드시 획득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원하는 퀘스트만 고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레벨업과 전투력 향상을 책임지는 '모험'


경험치와 장비 획득을 위한 필수 콘텐츠 = 게임조선 촬영

'던전'은 총 5가지로 각각 별도의 인스턴트 던전에서 진행되며, 경우에 따라 파티 플레이가 권장된다.

'유적'은 보통과 악몽 난이도로 나뉘며 경험치와 골드, 최대 서사급 장비가 주어지는 던전이다. 특히 주목해야할 것은 악몽 던전으로 필드 콘텐츠의 현상금 사냥과 함께 최고의 경험치 효율을 보여준다.

보통 난이도의 경우 혼자서도 수월하게 클리어하지만, 악몽 난이도의 경우 상향된 몬스터의 기본 능력 때문에 숙련된 파티 플레이가 필요하다. 기본 도전 횟수는 세 번이지만 레드 다이아 100개를 통해 추가 입장이 가능하며, 이후 추가 입장당 100개씩 증가한다. 유적별로 별도의 도전횟수를 가지므로 자신이 클리어할 수 있는 유적의 최대 추가 입장 횟수까지 도전하여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자.

'원정'은 전설 아이템 제작 재료가 드랍되는 던전이다. 하루 두 번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유적과 달리 추가 입장할 수 없다. 전설 아이템을 위한 던전 답게 매우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며, 특히 자동 사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 개개인의 높은 숙련도가 요구된다. 획득한 재료는 길드 대장간을 통해 전설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시련의 폭풍'은 각종 룬을 획득하는 던전으로 하루 단 한 번 도전 가능하다. 던전 구성은 다수의 일반 및 엘리트 몬스터 상대 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음 층으로 넘어간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소형 룬 상자를 얻으며, 특정 층을 클리어하면 대형룬이 포함된 흑철 시련의 폭풍 상자가 지급된다. 완료한 층수가 곧 보상 숫자로 이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높은 층 클리어를 목표로 하자.

'드래곤 둥지'는 날개 육성 재료이 드랍되는 던전으로 하루 한 번 도전할 수 있다. 최대 두 번까지 추가 입장이 가능하며 각각 레드 다이아 100개와 200개가 소모된다. 시련의 폭풍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일반 몬스터 후 보스를 상대하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날개 육성을 위한 대표적 콘텐츠로 매일 추가 횟수까지 도전하여 날개를 육성하자.


1대1부터 1대 다수까지 극한의 컨트롤 대결 = 게임조선 촬영

'아레나'는 1대1 '챔피언 아레나'와 3대3 '명예의 아레나', 1대다 서바이벌 '용맹의 전장'이 있다. 자동 전투가 가능하지만, 전략적 스킬 운용을 위해 가급적 수동 전투를 추천한다.

챔피언 아레나는 하루 다섯 번, 추가로 세 번까지 입장할 수 있다. 추가 입장은 처음 30개, 이후 추가로 15개의 레드 다이아가 소모된다. 전투력이 반영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도가 승패로 직결된다. 승패와 상관 없이 아레나 도전 유저에게 '명예의 훈장'이 지급되며, 매주 일요일에는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인 골드와 명예 훈장이 발송된다.

명예 아레나는 입장 횟수가 무제한인 대신 오후 12시부터 오전 0시까지만 열리는 3대3 PvP 콘텐츠다. 챔피언 아레나와 마찬가지로 아레나에 참가하는 유저에게 명예의 훈장이 지급되며, 시즌 종료 후 자신의 순위에 따라 레드 다이아와 명예 훈장이 랭킹 보상으로 발송된다. 참가하는 유저의 전투력은 모두 동등하게 조정되지만 문장과 패시브는 그대로 유지되므로 상대에 따른 전략과 전술이 요구된다.

용맹의 전장은 1대 다수의 서바이벌 전장으로 일주일에 10회, 월, 수, 금, 일 오후 6시부터 오전 0시까지 개방된다. 용맹의 전장에서는 사망 후 부활이 가능하며, 전장 곳곳에 캐릭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가 생성된다. 높은 순위를 노린다면 지속적인 점수를 주는 버프 습득 후 오랫동안 살아 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용맹의 전장을 완료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으로 용맹의 훈장과 골드가 주어진다.

아레나를 통해 얻은 명예의 훈장과 용맹의 훈장은 잡화점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명예의 상점은 전설 제작 재료와 강화 재료를, 용맹의 상점은 관련 아이템과 탈것 '백사자'를 판매하며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된다.


길드 퀘스트를 제외한 나머지 콘텐츠는 지정 시간에만 열린다 = 게임조선 촬영

'길드 퀘스트'는 길드 공헌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수집 및 몬스터 토벌로 이루어진 퀘스트를 총 10회 수행해야 하며 보상으로 길드 공헌도와 함께 경험치를 지급한다.

'이계의 문'은 펫 육성을 위한 콘텐츠로 길드 마스터가 각 챕터를 개방해야 던전 입장이 가능하다. 하루에 한 번 이계의 문에 도전할 수 있으며, 레드 다이아로 두 번의 추가 입장 횟수를 구매할 수 있다. 몬스터 토벌 상황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초기화 된다.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파티원은 같은 길드의 길드원으로 제한된다. 몬스터에게 입힌 대미지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보스가 처치된 경우 모든 길드원 추가 보상을 획득한다. 주요 보상은 펫 사료와 스킬북, 문장 등이 있다.

'차원의 틈'은 길드 공헌도세공석을 동시에 획득하는 콘텐츠로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까지 30분동안 활성화된다. 몰려드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상으로 세공석을 비롯해 경험치와 골드, 길드 공헌도를 얻을 수 있다.

'창공의 보물'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30분 동안 열리며, 이 때 길드원들은 길드 기지에서 1인당 10회까지 보물 상자를 수집할 수 있다. 길드원이 한 번 상자를 열 때마다 보물 사냥꾼 게이지가 1% 씩 증가하며, 100%에 도달하면 추가 보상을 드랍하는 보물 사냥꾼이 출현한다. 보상은 각종 강화 아이템 및 문장, 날개 강화 재료가 있으며, 전설 강화석과 제련석이 포함돼 장비 강화를 위해서 반드시 참여하자.


전설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하는 명성 퀘스트는 반드시 수행할 것 = 게임조선 촬영

'필드 콘텐츠'는 말 그대로 일반 맵에서 수행하는 퀘스트로, 메인 및 서브 퀘스트, 몬스터 소탕과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명성 퀘스트'는 각 지역의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등장하는 퀘스트로 낮은 전투력으로도 쉽게 진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지역 당 3개의 퀘스트 완료로 총 400의 '명성 휘장'을 얻고, 명성 휘장은 전설 장비와 문장, 마법 스크롤, 탈것을 구입하는데 사용한다. 특히 명성 휘장으로 구입하는 전설 장비는 경험치 증가나 습득 골드 증가 등의 옵션이 부여돼 빠른 성장에 도움을 준다. 다만 아이템 구매에 명성 수치 제한이 있어 꾸준하게 수행해야 한다.

'신의 시야 - 탐색(이하 탐색)'의 주요 획득 아이템은 봉인 스크롤과 강화 아이템이다. 탐색은 하루 최대 다섯 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한 번 탐색한 지역은 1시간 후 다시 활성화된다. 탐색 지역은 월드 맵에 표시되며, 해당 지역을 찾아가 신의 시야를 활성 후 몬스터 토벌 및 아이템 수집으로 완료한다. 탐색을 통해 얻는 금기의 봉인 스크롤의 경우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거래를 통해 다른 유저에게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도 있다.

탐색으로 얻은 봉인 스크롤을 사용하면 '거대 몬스터 봉인'을 수행할 수 있다. 봉인 스크롤이 충분하다면 계속 도전해 펫 알과 강화석, 대형룬을 얻을 수 있다. 금기의 봉인 스크롤로 생성된 몬스터는 토벌 시간이 부족해 봉인에 실패할 수도 있으므로 파티원을 모집해 봉인하자.

'신의 시야 - 침입(이하 침입)'은 전설 제작 재료 및 펫 스킬북, 문장 등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지만 도전 횟수가 하루 두 번으로 제한되며, 3인 이상의 파티만 참여된다. 침입은 월드 맵에 빨간 눈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파티장이 활성화하여 도전한다. 침입과 마찬가지로 전설 제작 재료 수급처인 원정에 비해 전투력 허들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전설 제작에 큰 도움을 준다.

'현상금 퀘스트'는 테라클래식에서 가장 높은 경험치 효율을 보여주는 콘텐츠다. 별도의 인스턴트 맵에서 진행되는 퀘스트로 하루 최대 5회 수행. 20분 동안 다수의 일반 몬스터를 세 번 상대한 후 정예 몬스터를 소탕하는 구성으로 진행한다. 정예 몬스터는 다른 일반 몬스터와 같이 소환되기 때문에 먼저 일반 몬스터를 빠르게 정리하고 정예 몬스터를 상대하자.

■ 더 높은 전투력을 위한 도전, '토벌'

필드 콘텐츠인 토벌은 지속적으로 필드에 생성되는 '정예 몬스터'와 특정 시간에만 생성되는 '월드 보스'가 있다. 두 가지 모두 강력한 단일 몬스터를 상대하므로 파티 플레이를 권장한다.


보스 버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정예 몬스터는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강력한 몬스터다. 일반 몬스터와 달리 특수 공격 스킬, 속성 저항 및 공격 등 보스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몬스터 레벨이 올라갈 수록 더 강력한 버프를 사용한다.

정예 몬스터는 지속적으로 출현하지만, 보상은 각 몬스터당 하루 한 번만 획득할 수 있으며, 오전 0시에 초기화된다. 보상은 스킬 숙련을 올려주는 '공허 결정'과 문장 레벨업에 사용되는 '문장 경험치'로 빠른 스킬 성장을 원한다면 최대한 많은 정예 몬스터를 토벌하자.


어려운 난이도에 걸맞은 화려한 보상 = 게임조선 촬영

월드 보스는 오후 9시부터 오전 0시까지 1채널에서만 출현하는 강력한 몬스터다. 최소 요구 레벨은 30으로 정예 몬스터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길드 단위 토벌이 추천된다. 또한 월드 보스가 출연하는 필드는 기본적으로 PK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길드 유저의 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월드 보스 보상은 전설 장비와 재료, 제련석, 펫 스킬북, 길드 명예 등이 있으며, 상위 3개 길드는 길드 경매장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는다.

■ 하루의 마무리는 일일 콘텐츠 점검


마지막 보상까지 꼭 챙기자 = 게임조선 촬영

상기한 콘텐츠를 모두 완료했다면 일일 콘텐츠에서 부족한 활약도를 확인하자. 활약도에 따라 총 5개의 상자가 있으며, 활약도 150 달성 시 받는 활약도 상자에는 레드 다이아 50개와 침묵의 씨앗이 들어있다. 활약도는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되며 레드 다이아를 수급하는 중요한 콘텐츠기 때문에 테라클래식 종료 전에 반드시 일일 콘텐츠를 확인하여 보상을 수령하자.


모든 콘텐츠 후엔 몬스터 소탕으로 마무리 = 게임조선 촬영

만약 모든 콘텐츠를 완료하고 추가 골드와 경험치를 얻고 싶다면 반복 콘텐츠인 '몬스터 소탕'을 이용하자. 자신의 전투력에 맞춰 몬스터를 소탕하면 골드 및 경험치 외에도 소량의 지역 명성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이때 공격대 파티를 이용하면 최대 10명의 파티원이 사냥한 몬스터가 소탕된 것으로 인정되어 빠르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추가 경험치 및 골드를 획득하는 버프 효과가 있어 파티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성수안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