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테라클래식, 호쾌한 쌍수가 인상적! 검투사 기본 가이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8-15 10:01:20 (수정 2019-08-15 10:01: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에는 탱커 역할의 무사와 딜러 역할의 검투사, 궁수, 힐러 역할의 사제, 총 4종류의 직업이 존재한다.

이들 직업은 원작 테라클래식 온라인의 직업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역할이나 스킬셋 자체는 원작과는 다르게 테라클래식만의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원작에서 딜러 역할을 하던 무사가 탱커 역할을 수행하고, 탱과 딜러 하이브리드 역할을 담당하던 검투사가 딜러 역할로 고정된 것이 대표적인 변경 사례다.

이 중 검투사는 원작 이상으로 호쾌하고 빠른 검술을 펼치는 민첩 직업으로 분류되면서 딜러로서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여준다.


공격과 기동성에 특화된 민첩 딜러 검투사 = 게임조선 촬영

◆ 민첩한 근접 딜러, 검투사

검투사는 케스타닉 남성 캐릭터로 생성할 수 있는 직업이다. 기본적으로 쌍수무기를 사용한 근접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자신을 주변으로 원형을 공격하는 범위기와 돌진기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거론되는 근접 캐릭터의 약점을 잘 커버하고 있다.

다만 탱커와 함께 근접전을 펼쳐야 하는 캐릭터인 만큼 보스전과 같은 난도 높은 던전에서는 회피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해야 한다. 기본적인 회피 외에도 궁극기라 할 수 있는 '환영 폭풍'을 이용한 무적 시간, 돌풍 반격을 통한 1회 피해 무효 등 순간적인 생존기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자신을 중심으로 주변을 원형 공격하는 스킬이 많다. = 게임조선 촬영

테라클래식은 문장을 이용해 속성 피해를 추가하고 각각의 스킬에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패시브를 통해 특정 속성 공격을 극대화할 수 있다. 

검투사가 사용할 수 있는 속성은 번개와 불, 암흑으로, 트리에 따라 캐릭터의 역할 자체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지만, 능력치의 변화에 따른 플레이 스타일의 변화가 있다. 때문에 자신이 주력으로 하는 콘텐츠에 맞춰 속성을 조정하는 것이 좋다. 단, 속성별 문장을 얻을 수 있는 레벨이 상이하므로 암살자는 필연적으로 초반 번개 위주로 성장을 하게 된다. 초반 명성 상점에서는 번개 속성 문장만을 판매하기 때문이다. 이후 불과 암흑으로 트리를 확장할 수 있다.


33레벨부터 2번째 속성(불), 40레벨부터 마지막 속성(암흑) 문장을 구매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보조 능력 강화와 스킬 쿨타임 감소가 특징, 번개 트리

번개 트리는 주로 게임을 원활하게 돌려주는 윤활제 같은 역할의 강화 수단이다. 기본적으로 번개 피해를 추가시켜주며,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거나 스킬의 충전 횟수를 증가시켜 딜 사이클을 좀 더 부드럽게 돌려준다. 앞서 언급했던 무적기 등의 쿨타임도 감소하기 때문에 생존 능력도 더욱 향상되는 편이다.

가장 먼저 문장을 구매할 수 있는 트리인 만큼 초반에 필수적으로 건너가야 하는 트리로 좀 더 액티브한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라면 후반부에도 선택할 가치가 있다.


초반 명성 상점에서 맞출 수 있는 번개 속성 문장 = 게임조선 촬영

#문장

- 번개의 힘: 일반 공격 시 추가 번개 계열 피해를 입힌다.
- 2차 기습 공격: 기습 공격 충전 1회 획득, 하지만 마비 시간이 1.5초 감소한다.
- 뇌신의 칼날: 적 명중 시 6초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6% 증가한다.
- 신속의 춤: 명중할 때마다 무쌍난무 스킬의 쿨타임이 0.2 감소한다.
- 탐욕의 도륙: 스킬 종류에 상관없이 스킬 시전 시 즉사 스킬의 쿨타임이 0.5 감소한다.
- 뇌광의 그림자: 환영 폭풍 사용 시 목표 위치로 돌격하며, 스킬 쿨타임이 2초 감소한다.
- 치명적 감전: 목표물을 감전시켜 8초 동안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 전광석화: 파공참 스킬 사용 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한다.

# 패시브

- 민첩 강화: 민첩 증가
- 번개 원소 효과 강화: 번개 원소 효과 증가
- 무쌍난무 강화: 번개 계열 무쌍난무 피해 효과 증가
- 기습 공격 강화: 번개 계열 기습 공격 피해 증가 증가
- 천둥 타격: 번개 원소 피해를 입힐 시 20%의 확률로 대상을 감전시킴. 받는 원소 피해량 증가. 5초 동안 지속되며 10초당 최대 1회 발동.
- 파쇄 강화: 파쇄 레벨 증가
- 돌풍 반격 강화: 돌풍 반격 쿨타임 감소
- 즉사 강화: 즉사 쿨타임 감소
- 전광석화 대상 처치 시 해당 스킬의 쿨타임 감소

◆ 피해량과 치명타 강화, 단일 딜링 특화 불 트리

불 트리는 공격력에 특화된 강화수단이다.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피해 등을 강화시켜주는 수단이 많아 순간적인 극딜 능력이 뛰어난 편이다. 주력 공격기로 무쌍난무와 즉사가 더욱 강화되며 패시브에서 얻는 '격렬한 분노'를 통해 일정 주기로 공격이 100% 치명타가 터지는 등 강력한 딜링을 선사한다. 

특히, 패시브를 통해 공격 스킬이 1명의 적에게만 박힐 경우 피해량이 증가하는 능력을 얻게 되어 단일 보스전에서 다른 트리를 압도할 능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불 패시브에는 단일 보스전에 특화된 특성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문장

- 화염의 힘: 일반 공격 시 추가 불 계열 피해를 입힌다.
- 폭발 돌진: 기습 공격 스킬 사용 후 다음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 분노의 회오리: 돌풍 반격 사용 시 6초 동안 적을 1회 명중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최대 5회 중첩 가능.
- 불꽃의 춤: 무쌍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 난폭한 조소: 1명의 적만 명중할 경우 즉사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 용암 폭발: 환영폭풍 사용 후 지면을 맹렬히 타오르는 불바다로 만들어 영역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다중 칼날: 칼날을 1개 추가 소환하여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화염 참격: 파공참 스킬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 피해량이 증가한다.

# 패시브

- 공격력 강화: 공격력 증가
- 불 원소 효과 강화: 불 원소 효과 증가
- 무쌍난무 강화: 불 계열 무쌍난무 피해 효과 증가
- 즉사 강화: 불 계열 즉사 피해 효과 증가
- 목표 고정: 불 원소 스킬이 1명의 대상에게만 명중하였을 때 스킬 피해량 증가
- 치명타 강화: 치명타 레벨 증가
- 무쌍난무 강화: 무쌍난무 치명타 증가
- 즉사 강화: 즉시 치명타 증가
- 격렬한 분노 치명타 시 30%의 확률로 자신을 100% 치명타 상태로 전환시킴. 20초당 최대 1회 발동

◆ 생존 능력과 저주 능력이 강화되는 암흑 트리

마지막으로 암흑 트리는 생존과 상태이상에 특화된 트리다. 생명력 증가, 회복 수단이 있으며, 대부분의 스킬이 기절이나 침묵, 출혈 등의 상태이상이 추가되면서 PvP에 좀 더 강한 인상을 보여준다.

주력 공격기인 무쌍난무와 즉사가 출혈 대상을 공격 시 피해가 증가하는 특징이 생기며,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패시브까지 획득할 수 있어 PvP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상태이상에 면역인 적이 등장할 수록 암흑 트리는 가치가 낮아질 수 있다.

적의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더욱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어 암살자스러운 면모가 좀 더 강화된 트리이기도 하다.


적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문장

- 암흑의 힘: 일반 공격시 추가 암흑 계열 피해를 입힌다.
- 그림자 추격: 적 명중 시 기절시킨다.
- 말 없는 복수: 명중 시 적을 침묵시킨다.
- 그림자 춤: 적 명중 시 적을 유혈 상태로 만든다. 8초 동안 매 2초마다 피해를 입히고 상태는 5번까지 가중된다.
- 살육의 연회: 즉사 스킬로 목표물 처치 시 생명력을 회복한다.
- 고통의 가시: 적 명중 시 기절시킨다.
- 저주의 칼날: 목표물 명중 시 8초 간 목표물의 받는 치료 효과가 감소한다.

# 패시브

- 생명력 강화: 생명력 상한 증가
- 암흑 원소 효과 강화: 암흑 원소 효과 증가
- 무쌍난무 강화: 암흑 계열 무쌍난무 피해 효과 증가
- 파공참 강화: 암흑 계열 파공참 피해 효과 증가
- 암살의 기교: 암흑 원소 피해를 입힐 시 대상의 생명이 50%이하일 때 피해 추가
- 막기 강화: 막기 레벨 증가
- 무쌍난무 강화: 출혈 상태의 목표물에 대한 피해 효과 증가
- 즉사 강화: 출혈 상태의 목표물에 대한 피해 효과 증가
- 생명 흡수: 출혈 상태의 대상에 명중 시 해당 피해의 일부를 치유로 전환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