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용비불패부터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까지…NHN 신작 모바일 타이틀 공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8-09 09:53:30 (수정 2019-08-09 09:47: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한동안 잠잠했던 NHN이 다수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NHN은 9일 2019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게임 부문 신작 모바일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게임은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와 '용비불패'다.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는 NHN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포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로, NHN이 아시아 판권을 가지고 올 8월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웨스턴 빌드에서는 BM이 다소 약했기 때문에 이와 다르게 아시아 빌드에서는 게임성을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사업모델을 추가해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모바일FPS에서 강세를 보이는 게임이 없기 때문에 e스포츠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용비불패는 문정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용비불패'를 원작으로 한 횡스크롤 액션RPG이다.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추가로 올해 출시한 닥터마리오월드와 관련해서는 현재 초반 대거 유입된 유저의 트래픽 때문에 불안정한 부분이 있어 9월  안정성 업데이트을 최우선으로 진행한 이후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NHN은 공개한 게임 외에도 일본 내에 영향력을 가진 IP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차기작 타이틀이 2~3개 더 있다고 추가로 밝혔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