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스팀 자유로운 출시일 변경제한, 인기출시예정 목록 노출 악용 때문…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8-08 17:25:38 (수정 2019-08-08 17:22:4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밸브(Valve)는 자사의 PC게임 플랫폼 '스팀 (Steam)'의 게임 출시 날짜 변경과 관련된 처리 방식을 바꾼 것으로 보여진다. 

기존에 스팀에서 개발자가 미출시 게임의 출시 날짜를 임의로, 그리고 자유롭게 변경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미출시된 게임의 출시 날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개발자가 직접 밸브 측에 연락을 취해 승인을 받아야만 한다.

해당 내용은 해외 게임 포럼을 통해 개발자가 출시 날짜 변경 관련 스크린샷 게시물을 게재하면서 확인됐다. 게시물을 게재한 개발자는 변경된 출시 날짜와 변경하는 이유에 대해 밸브 측에 연락을 취해야만 한다고 전했다.

밸브가 해당 사항과 관련해 처리 방식을 바꾼 까닭은, 특정 개발자의 경우 미출시 게임의 출시 날짜를 반복적으로 변경해 '인기 출시 예정 (Popular Upcoming)' 목록에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악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반복적으로 출시 날짜를 변경해 게임 타이틀을 홍보해왔던 것이다.

날짜 변경과 관련된 처리 방식을 변경함에 따라 게이머는 좀 더 명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