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새로운 라이벌과 악역 등장!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신규 정보 공개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9-08-08 12:09:53 (수정 2019-08-08 11:55: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닌텐도는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신작 <포켓몬스터 소드>, <포켓몬스터 실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이전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새로운 라이벌과 주요 악역 집단인 '옐단'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포켓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작의 포켓몬 중 소드, 실드 출연이 간접적으로 드러난 개체들 또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새로운 라이벌과 포켓몬


새로운 라이벌 캐릭터 비트와 마리 =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공식 홈페이지

메인 라이벌인 '호브' 외에도 새로운 라이벌 2명이 추가됐다. 호승심이 강하고 전투에 능숙한 한편 무언가 숨겨진 목적이 있는 듯한 '비트', 차분하고 절제된 전략으로 승리를 추구하는 '마리'는 기존 챔피언인 단델을 꺾고 가라르 지방의 챔피언이 되겠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

라이벌들이 사용하는 주요 포켓몬은 '듀란'과 '모르페코'다. 듀란은 5세대 게임인 포켓몬스터 화이트에서만 사용 가능한 포켓몬이었으나 이번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가라르 지방에서의 등장 및 포획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모르페코는 얼굴에 홍조가 있고 앞니가 도드라지게 보이는 등 매 시리즈마다 등장한 전기쥐 포켓몬의 특성을 고스란히 따라가고 있다.

모르페코는 특이하게도 1턴마다 만복-공복 상태를 오가는 신규 특성 '꼬르륵스위치'를 통해 모습이 변하는데 모습이 변화하면 기술의 타입도 전기 또는 악으로 바뀌는 최초의 전기-악 멀티 타입 포켓몬이다.


1턴마다 타입이 완전히 바뀌는 모르페코의 신규 특성은 배틀 환경에서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 악역 집단 '옐단'


훌리건을 모티브로 한 듯한 사생팬 집단인 옐단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옐단은 라이벌 캐릭터 마리의 사생팬으로 지금까지 등장한 시리즈별 악의 조직과는 판이하게 다른 성격을 가진 집단이다.

옐단은 마리가 가라르 지방의 챔피언이 되길 원하여 다른 도전자들이 체육관에 도달할 수 없도록 교통 상황을 악화시키거나 호텔을 점거하며 리그에서는 마리가 그려진 프린트 타월을 들고 부부젤라를 부는 식으로 응원전을 펼치며 상대를 조롱하거나 주의를 끌어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전부로 동네 양아치로 불리던 전작의 스컬단과 같이 거창한 목적 의식이 없다.

그들이 사용하는 주요 포켓몬은 가라르 지방의 리전 폼으로 변화한 지그재구리/직구리로 원종에 비해 호전적인 성질을 가졌다는 설정에 걸맞게 악 타입이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원종에는 없는 추가 진화를 통해 가로막구리로 발전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옐단원은 직구리 계통의 포켓몬을 주로 사용한다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가라르 지방 직구리만 도달할 수 있는 최종 진화 가로막구리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 그 외의 정보


특정 작업에 필요한 포켓몬을 지정해주니 그에 맞춰 포켓몬잡을 수행하면 된다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신규 시스템으로는 포켓몬잡이 공개됐다. 포켓몬잡은 포켓몬을 활용한 일종의 아르바이트로 특정 조건을 요구하는 공고에 따라 포켓몬을 파견하면 일정 기간이 지난 뒤 되돌아오며 경험치와 자금을 입수하고 낮은 확률로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한편, 또도가스의 가라르 지방 리전 폼과 함께 독개굴, 레파르다스의 출연이 확인됐다. 가라르 지방의 또도가스는 기존과 달리 독가스를 뿜어내 않고 삼킨 뒤 정화하여 배출하는 것이 주된 역할로 미처 처리하지 못한 잔여 독가스가 마치 콧수염처럼 얼굴 주위에 머물러 있고 정화한 공기를 배출하는 구멍도 실크햇처럼 생겨 영국 신사를 연상케하는 외형이 특징이다.


마치 영국 신사처럼 생긴 외형이 인상적인 가라르 지방 또도가스 =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는 2019년 11월 15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발매 이전까지 꾸준히 신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8월 7일 공개한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공식 영상 = 포켓몬스터 공식 유튜브 채널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