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대중문화 축제 '코믹콘 서울 2019'에 게임이 떴다?! 게임사 부스 미리보기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07-30 18:32:34 (수정 2019-07-30 15:21: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등을 주제로 한 대중문화 축제 '코믹콘 서울 2019'가 개최된다. 

'코믹콘(Comic con)'은 미국 샌디에고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 약 20개국에서 열린 세계적 규모의 대중문화 축제다. '코믹콘 서울'은 2017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미국 코믹스 관련 업체를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업체 참여가 대폭 증가하여 예년보다 더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엑스 C홀 맵 = 코믹콘 홈페이지

만화, 애니메이션 업체 외에도  코믹콘 서울에는 다양한 게임 업체가 참가해 게임을 소재로한 전시를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게임 전시와 체험 플레이, 각종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조선에서는 코믹콘 서울 2019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 부스를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 블리자드(B01, C01)


'샌디에고 코믹콘 2019'에서 선보인 블리자드 상품 = 블리자드 홈페이지

'코믹콘 서울 2017'부터 매해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부스를 운영한 블리자드가 올해 역시 '토이&피규어' 부분으로 참가한다. 블리자드는 지난 5월 넥슨이 주최한 '네코제'와 7월 '샌디에고 코믹콘'에서 한정 상품을 판매한 바 있다. 앞선 행사들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자사 게임을 활용한 캐릭터 상품 중심 부스를 운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아크게임즈(C07)


레이아크 코믹콘 상품 및 이벤트 = 스도리카 페이스북 

'사이터스', '디모' 등 리듬게임으로 유명한 대만 인디게임 회사 '레이아크게임즈'가 코믹콘 서울에 참가한다.

레이아크게임즈는 퍼즐RPG게임 '스도리카'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코믹콘에 참여한다. 피규어, 장패드, 스포츠 타월 등은 물론 한국 한정 티셔츠 및 배지를 준비하고 있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팬을 위해 일부 상품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게임플레이를 인증하면 매일 50부 한정으로 아트 설정집 '한여름의 바캉스'편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 카카오게임즈(D02)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게임 '앙상블스타즈(이하 앙스타)',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이하 프리코네)', '뱅드림!걸즈밴드파티!(이하 뱅드림)'의 특색을 살린 부스를 준비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뱅드림'은 앱 설치 이용자에게 '뱅드림 스티커가 포함된 인게임 쿠폰'과 'L홀더'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그림 찾기!’를 통해 'A3 브로마이드'와 '미니 보틀'을, ‘행운의 캡슐 추첨기’를 통해 '디스플레이 클리너'와 '원형 부채'를 지급할 예정이다. 

‘앙스타’는 앱 설치 이용자에게 '모든 아이돌이 그려진 원형 팬시 부채'와 '인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아이돌 응원 이벤트 ‘Cheer Up 앙상블스타즈!’를 통해 캐릭터 투명 엽서를 증정한다. ‘Cheer Up 앙상블스타즈!’를 진행한 유저는 ‘행운의 캡슐 추첨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브로마이드, 아이동 종이 인형 세트, 디스플레이 클리너 등을 얻을 수 있다.

‘프리코네’는 입장 존, 캐릭터 존, 이벤트 존으로 부스를 나누어 운영하며, ‘캐릭터 카드 대형 월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가한 방문객은 ‘원형 팬시 부채’와 인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그밖에 ‘데코 스티커’, ‘캐릭터 보틀’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D03)


여름 이벤트 1위 입상작 = 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

'에픽세븐'으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도 코믹콘에 참가 예정이다. 부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픽세븐 여름 팬아트 + 코믹콘 금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픽세븐은 지난 6월 19일 여름 팬아트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본 이벤트는 유저 투표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이 중 상위 4개의 작품은 스마일게이트 부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 엔젤게임즈(E08)

엔젤게임즈는 '히어로칸타레 with NAVER WEBTOON(이하 히어로칸타레)'와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이하 로드오브다이스)'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엔젤게임즈는 유저 인증 이벤트와 스탬프 이벤를 준비하였다. 유저 인증 이벤트는 게임을 설치한 모든 방문객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히어로칸타레의 경우 초월 캐릭터가 많을 수록. 로드오브다이스의 경우 랭크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이벤트는 엔젤게임즈 부스에서 총 4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스탬프의 갯수에 따라 돌림판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5만원 이상 구입 시 쿠폰 증정, 코스프레 팀과 포토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F03)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다양한 게임을 준비중이다.

부스는 '콘솔 시연존(F04)'과 '프리 플레이존(F03)'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이미 발매된 게임은 물론 발매 예정인 게임까지 총 14개의 게임이 준비되었다.

콘솔 시연존에서는 총 10개의 신작 콘솔 게임이 시연될 예정이다. 프리 플레이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체험 가능한 게임으로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에이스 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 '점프 포스', '철권7'가 지원될 예정이다.

방문객에게 현장 기념품을 제공하며,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드래곤퀘스트빌더즈2', '디즈니썸썸페스티벌'의 소품으로 장식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성수안 수습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