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넥슨스페셜데이Vol.2… 신작 7종공개, 핵심은 인기IP강화와 일본시장 공략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6-27 12:46:13 (수정 2019-06-27 12:34: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스페셜데이Vol.2 = 게임조선 촬영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넥슨스페셜데이Vol.2'를 진행하고, 신작 타이틀 7개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 김현 부사장이 무대에 올라 국내에 출시할 신작 게임 5종과, 일본 시장을 공략할 게임 2종을 함께 소개했다.
 

환영사 중인 넥슨 김현 부사장 = 게임조선 촬영
 
국내 신작은 넥슨의 인기IP를 활용한 '테일즈위버M'과 '바람의나라연',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를 포함해, 클로저스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카운터사이드', KOG에서 개발,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커츠펠'이며, 일본 시장을 노린 게임으로는 데브캣 스튜디오의 '리비전즈:넥스트스테이지'와 '아크레조나' 2종이다.
 
◆ 원작의 감성 그대로 '테일즈위버M'
 

테일즈위버M = 넥슨 제공
 
테일즈위버M은 채희진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소개를 했다.
 
테일즈위버M은 PC버전에서 사라진 에피소드1과 2를 원작 방식 그대로 체험할 수 있으며, 더 미려해진 그래픽과 BGM을 그대로 계승해 눈길을 끌었다. PC버전에 존재하는 '파이터클럽', '실버스컬', '몬스터카드', 시험의탑' 등을 모바일에 맞춰 재해석했다. 테일즈위버M은 에피소드1과 2를 이끌어나가는 8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개발중인 테일즈위버M 화면 = 게임조선 촬영
 
또한,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추가 스토리던전으로 스토리텔링이 매력적인 테일즈위버의 매력을 더욱 끌어올렸다. 이외에도 모바일 환경에 맞춘 '룬시스템'이나 '뒤틀린차원'등도 새롭게 추가돼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테일즈위버M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 납득할 수 있는 리마스터 '바람의나라:연'
 

바람의나라:연 = 넥슨 제공
 
지난 넥슨스페셜데이Vol.1에서 선보였던 '바람의나라:연'은 슈퍼캣 이태성PD가 소개했다.
 
바람의나라:연은 원작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그래픽을 리마스터해 원작 감성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위화감이 없는 모바일화에 집중했다.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의 4개 직업을 지원하며, MMORPG라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파티플레이를 극대화했다. 기본적으로 파티플레이를 지향하며, 솔로 플레이어에게도 납득할 만한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해 여러 유형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잡았다. 이외에도 1:1채팅 리스트화와 오픈채팅방 등을 지원해 커뮤니티성을 강화시킨 것인 바람의나라:연의 또다른 특징이었다.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바람의나라:연 = 게임조선 촬영
 
한편,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시나리오 모드와 신수 쟁탈전, 공성전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전망이다. 바람의나라:연은 오는 8월 21일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류금태 대표의 새로운 도전 '카운터사이드'
 

클로저스에 이은 새로운 서브컬쳐 '카운터사이드' = 넥슨 제공
 
클로저스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 '카운터사이드'도 공개됐다. 이전까지 PC 게임의 개발에 집중했었으나 이번 카운터사이드는 첫 모바일 게임이기도 하다. 이날 무대에는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류금태 대표와 박상현 디렉터가 올라 소개했다.
 
전략액션어반판타지라는 장르를 표방하고 있는 카운터사이드는 리얼리티와 로망의 믹스매치를 해 밀리터리 병기들과 함선, 이능력자의 독특한 조합을 그리고 있다. SRPG기반의 전략에 액션을 융합한 형태의 게임으로 8등신 2D 벨트스크롤 방식으로 구현됐다. 게임은 100여종의 캐릭터 수집과 육성이 가능하며, 전캐릭터에게 전용 음성과 라이브 일러스트 적용이 된다.
 

전략과 액션성을 동시에 잡는 카운터사이드 = 게임조선 촬영
 
특히, 인게임 재화로 게임 내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은 최근 과금에 집중된 모바일게임과는 다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집형 RPG 게임에서 보기 드문 실시간 PvP를 지원하며 서버 기반 아키텍쳐로 치팅을 원천 봉쇄해 보다 즐거운 재미 포인트가 될 듯하다.
 
카운터사이드는 2019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새로운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메이플스토리 스핀오프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 게임조선 촬영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는 넥슨의 인기IP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스핀오프 모바일RPG다. 원작 검은 마법사 퇴치 이후 메이플월드를 위협하는 새로운 위기에 맞서 활약하는 영웅들의 모험담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로 재탄생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연출을 체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는 2019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PC온라인게임 '커츠펠'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커츠펠' = 넥슨 제공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 개발진이 참여하고, 셀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을 가진 3인칭 프리뷰 시점의 듀얼 액션 게임이다. 이미 스팀을 통해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 중인 커츠펠은 넥슨을 통해 국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종류의 카르마(무기)가 구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카르마별로 특성에 맞는 조작과 콤보를 제공하며, 스위칭을 통해 좀 더 유니크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PvP 콘텐츠와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커츠펠만의 특색 있는 아트 등도 기대 요소가 될 전망이다.
 
KOG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커츠펠은 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모바일게임
 

일본 시장을 겨냥한 게임도 2종 공개됐다. = 게임조선 촬영
 
국내 시장이 아닌 일본 시장을 노린 모바일 게임도 2종 공개됐다.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리비전즈:넥스트스테이지'는 '코드기아스'로 유명한 타니쿠치 고로 감독의 인기 애니메이션 리비전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특유의 액션성과 다양한 스토리를 모바일게 게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리비전스:넥스트스테이지 = 게임조선 촬영
 
'아크레조나'는 마법과 고대기계 '마키나'로 불리는 독자적인 기술이 형성된 섬에서 펼쳐지는 스토리 기반 퍼즐 액션 게임이다. 아크레조나는 올 여름 일본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퍼즐기반의 게임 '아크레조나'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