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랑그릿사, 다시보니 선녀같다? 키우면 유용한 SR 캐릭터 모음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6-11 17:24:45 (수정 2019-06-11 17:14:3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10회 소환에서는 SR 영웅이 반드시 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엑스디글로벌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랑그릿사'에는 각 캐릭터마다 등급이 정해져있다.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더 높은 능력치와 강력한 패시브 등을 가지고 있어 SSR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지대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뽑기 중에 나오는 SR 캐릭터들 역시 다양한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병과마다 여러 캐릭터를 키워야하기 때문에 SR 캐릭터 역시 육성을 필수적으로 하게 된다.
 

SR 캐릭터에도 고성능의 캐릭터가 있으니 너무 실망하진 말자 = 게임조선 촬영
 
물론 이러한 SR 캐릭터 중에서도 대체 불가의 강력한 캐릭터가 있는 반면, 상위 캐릭터가 있어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캐릭터도 존재해 각 캐릭터의 성능를 파악하고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조선에서는 나름대로의 사용처가 있는 SR 영웅 몇 캐릭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 광역 디버퍼로 압도적 존재감, 에그베르트
 

강력한 메이지, 에그베르트 = 게임조선 촬영
 
에그베르트는 안습한 외모와는 다르게 강력한 성능을 가진, 그야말로 성능을 위해 외모를 버린(?) 캐릭터다. SR 캐릭터 내에서도 상위권 캐릭터로 손꼽히는 이 캐릭터는 강력한 광역 디버프 능력과 고정 피해를 가지고 있다.
 
고유 스킬로 가지고 있는 맹렬한 불길은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력의 1배만큼 고정 피해를 주는 능력으로 후반 고정 피해에만 피해를 받는 적을 처리하는데 필수적이다. 또한, 광역기 '부식'과 ''고갈', '망각' 등으로 회복 감소, 침묵, 패시브 스킬 무효 등 강력한 디버프를 뿌리기 때문에 PvP에서 절대적인 위엄을 자랑한다.
 
◆ 초반 마물 킬러, 크리스
 

힐과 디버프 제거, 마물 처리까지! = 게임조선 촬영
 
크리스는 스토리 진행 중 자주 볼 수 있는 마물 병종을 상대하는데 특화된 캐릭터다. 초반 이러한 마물 클래스에 우위 상성을 점하는 캐릭터가 많지 않은데, 크리스는 그런 부분에서 이점을 가진다.
 
또하나 특이한 점은 승려 계통인 만큼 힐은 물론 강력한 디버프 면역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키포인트다. 각 전직마다 3개 이상의 상태이상을 면역, 해제 시켜주며, 적의 버프를 해제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PvP에서도 제법 활약하며, 스토리 진행과 초시공 디버프 제거 등 여러 부분에서 맹활약한다.
 
◆ 상위권 궁병 클래스, 나암
 

비병을 상대하기 쉬운 궁병 클래스 영웅, 나암 = 게임조선 촬영
 
나암은 현재 몇 없는 궁병 클래스 영웅으로 공격 시 상대의 이동속도를 저하시키는 특징이 있다. 패시브 우회를 통해 적의 이동을 봉쇄하면서 치고 빠지는 히트앤런이 가능한 것이 나암의 특징이다. 특히 15레벨에 습득하는 조준 스킬은 스킬 사용 후 이동을 2칸 늘려 상당한 이동거리를 제공한다.
 
게임 내에서 자주 보이는 비병을 처리하는 데에도 밥값을 톡톡히 하는데다 2칸 공격거리에서 기병이나 보병 등을 처리할 때도 치고빠지면서 이동을 무력화해 제법 도움을 준다.
 
◆ 레온과 함께 달리는 갓기병, 소니아
 

레온의 뒤를 잇는 콩라인, 소니아 = 게임조선 촬영
 
기병 클래스가 대부분 레온 선에서 짤리는데 반해 소니아는 초중반 레온 급의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기본 스킬 강습으로 다른 기병보다 더 멀리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을 처치 시 재이동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이다. 단, 레온은 공격만 해도 재이동이 가능한 반면 소니아는 적을 처리해야 재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무리 일격을 잘 날리면서 플레이해야 한다.
 
이외에도 적을 밀쳐내며 행동불가 상태로 만드는 진형파괴가 있어 다른 기병과 차별화도 가능하다.
 
후반으로 갈수록 레온에 비해 밀려 사용이 뜸해질 수 있지만, 다수의 기병을 꺼내야 하는 스테이지에서 레온 다음으로 픽할 만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 최강의 물리 탱커, 발가스
 

물리 탱커로 따지면 레딘마저도 압도하는 발가스 = 게임조선 촬영
 
발가스는 리세마라로도 추천되며 현존 가장 사랑받는 탱커인 '레딘'과 별개로 근접 물리공격에 한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체력이 높을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패시브와 치명타 무효 능력, 근접 공격을 받을 시 확률적으로 피해 반감,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방어력 증가 등 온갖 강력한 패시브를 두루 가지고 있어 스테이지에 맞춘 세팅이 가능하다.
 
SR 캐릭터 중에서 최후반까지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인 만큼 '제국의 영광' 초월 강화를 사용한다면 1순위로 키울만 하다.
 

 
물론 위 캐릭터 이외에도 다양한 SR 캐릭터가 고유한 능력으로 저마다 활약할 여지가 있다. 고정 반격으로 유용한 프레아나, 강력한 광역버프를 가진 마법딜러 이멜다, 광역 힐러 소피아 등도 자신이 가진 SSR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기용가능하니 자신이 가진 SR 캐릭터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 캐릭터인지 알아두는 것이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