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스토리 이벤트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 가이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5-29 18:35:39 (수정 2019-05-29 18:09:4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신규 이벤트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 모바일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 이벤트는 지난 스토리이 이벤트인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 이벤트와 동일한 형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미미'와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메모리 피스가 하츠네와 시오리에서 미미, 미소기로 변했다는 부분을 제외하면 동일하게 진행된다.
 

미미 5성을 노려보도록 하자! = 게임조선 촬영
 
우선적으로 엑스트라 스토리가 오픈된다. 금일 함께 업데이트되는 3성 마딜 캐릭터 '쿄우카'와 미미, 미소기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쿄우카를 제외한 미미,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미미는 메인 스토리 하드모드에서도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노려 5성 미미를 노려볼 수 있다.
 
이벤트는 메인의 우측 상단 배너 혹은 퀘스트 탭의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는 크게 일반 퀘스트와 하드 퀘스트, 보스전으로 나뉜다.
 

하츠네 이벤트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 게임조선 촬영
 
일반 퀘스트와 하드 퀘스트는 메인 스토리와 똑같은 방식이다. 일반 퀘스트는 1-1부터 1-15까지 존재하며, 하드 퀘스트는 1-1부터 1-5까지 존재한다. 하드 퀘스트에서는 미미와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이벤트 퀘스트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처음 해당 이벤트에 들어갔을 때의 '계정 레벨'로 결정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이벤트 퀘스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아이템(7랭크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53레벨 이상을 찍고 이벤트를 여는 것이 이벤트 내내 좀 더 득을 볼 수 있는 점이다. 만약 계정 레벨이 낮은 상태로 이벤트에 입장하면 이후에 레벨을 올려도 상위 등급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는다.
 
일반 퀘스트는 1-1부터 1-5까지 스태미나 8을, 1-6부터 1-10까지 9를, 1-11부터 1-15까지 10을 소모한다. 스테미나 소모양에 따라 보스티켓의 드랍 개수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통 장비 파밍을 위해서는 1-5를, 보스 티켓 파밍을 위해서는 1-15를 도는 경우가 많다.
 
하드 퀘스트는 메인 하드 퀘스트와는 달리 쥬얼로 초기화가 불가능한 만큼 3번씩만 꼬박꼬박 돌아주면 된다.
 

하드 퀘스트는 3번씩 꼬박꼬박 돌아주자 = 게임조선 촬영
 
보스 티켓으로는 노멀 보스 혹은 하드 보스에 도전할 수 있다. 노멀 보스는 보스 티켓 20개, 하드는 보스 티켓 30개가 필요하다. 보스 티켓은 1.5배 차이지만 보상의 차이는 몇 배 이상 나기 때문에 하드 보스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보스전은 던전의 보스전과 마찬가지로 여러 번 도전해 처치할 수 있지만, 65레벨 정도의 탱커, 딜러, 힐러 조합이라면 무리없이 1번에 처치할 수 있다. 만약 하드 보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없다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을 때까지 티켓을 모아둔 후 한 번에 다 써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65레벨 이상의 정석 파티라면 무난하게 처치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퀘스트와 보스전에서 추가로 드랍되는 '토벌증'은 아이템 교환에 사용된다. 토벌증 교환은 다른 뽑기와 다르게 나올 항목이 개수까지 정해져있는 상태에서 랜덤으로 아이템을 교환해 나가는 방식으로, 토벌증을 모두 사용하면 결론적으로 누구든 동일한 결과의 뽑기가 이뤄진다.
 
아이템 목록 중에는 미미와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도 있으며, 해당 메모리 피스를 획득하면 아이템 풀 자체를 초기화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4회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5회부터는 메모리 피스 없이 아이템만 등장하게 된다. 이때는 모든 아이템을 다 교환해야만 교환 아이템 목록을 초기화할 수 있다.
 

토벌증으로 미미와 미소기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교환 목록 초기화는 메모리 피스만 뽑아도 되지만 여신석과 쥬얼 정도는 다 뽑고 초기화하는 것이 좋다.
 
한편, 메인 스토리, 개인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스토리 역시 추가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쥬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토리 내용은 이벤트가 끝나더라도 스토리 탭 내 '엑스트라 스토리'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에서 이벤트 스토리를 다시 감상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