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뻥뻥 날리는 쾌감! 진영 파괴자 '아야네'

기사등록 2019-05-16 18:43:59 (수정 2019-05-16 18:42:2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는 캐릭터 수집 게임 대부분이 으레 그렇듯이 좋은 캐릭터를 뽑아 육성하면 조금 더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고도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아야네'는 적의 대열을 무너뜨리고 기절과 방어력 감소를 꾸준히 회전시키며 파티의 화력 집중에 도움을 주는 물리 서포터다.

■ 아야네의 특징



아야네는 사렌디아 구호원 소속의 전열 포지션 물리 서포터다. 적의 전열에 꾸준히 피해를 입히며 스턴과 방어력 감소 등의 방해 효과를 걸 수 있으며 상대방 진영의 최전선에 선 캐릭터를 힘껏 날려버리는 유니온 버스트 덕분에 탱커가 하나뿐인 딜러 위주의 파티 조합이라면 완전히 무너뜨리는 것이 가능한 등 다소 독특한 운영법이 돋보이는 캐릭터다. 

■ 아야네의 스킬

푸키치 풀스윙(유니온 버스트)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대) 데미지 / 대상을 멀리 날려버린 후 스턴 상태로 만듦

적당한 공격력과 함께 적중시킨 대상을 한참 뒤로 날려버리는 독특한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유니온 버스트다. 

시간이 지나면 해당 캐릭터가 자신의 자리를 찾아 복귀하기는 하지만 탱커의 비중이 낮은 파티라면 바로 딜러에게 화력을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며 밀어내기 효과에 의해 적의 대열이 압축되기 때문에 아야네를 포함한 아군 파티의 광역기 효율도 올라가게 된다.

푸키치 브레이크(액티브 스킬)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물리 (소) 데미지 / 대상을 스턴 상태로 만듦

위력은 높지 않지만 범위 내의 적에게 모두 스턴을 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특히 유니온 버스트와 연계하면 원래대로라면 지정되지 않아야할 중열 캐릭터도 범위에 넣는 것이 가능하다.

푸키치 허리케인(액티브 스킬)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물리 (소) 데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 (소) 감소

푸키치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위력은 높지 않지만 범위 내의 적에게 모두 방어력 감소를 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유니온 버스트와의 연계로 인한 이점도 마찬가지다.

프리티 슬러거(EX 지속효과)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서포터라는 특성상 물리 공격력과 스킬 계수가 그렇게까지 높지 않은 관계로 캐리 역할을 수행하는 다른 캐릭터와 달리 EX 지속효과의 우선도가 약간 떨어지지만 여유가 된다면 찍어주는 편이 좋다.

■ 아야네의 평가

아야네는 광역 군중 제어기와 방어력 감소를 지속적으로 걸어주고 있긴 하지만 이쪽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는 미즈키가 있기 때문에 미즈키가 없을 경우 대체재로 쓰는 것을 고려하는 정도로 채용률이 높은 캐릭터는 아니다.

하지만 굉장히 독특한 효과를 발휘하는 유니온 버스트 덕분에 아레나와 클랜전 등 의외의 장소에서 상대 조합에 따라 활약할 여지가 있으며 대부분의 군중제어기에 면역인 보스라 할 지라도 유니온 버스트의 넉백이 통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패턴 캔슬용으로 기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72 아크메이지 2019-05-18 23:02:39

UB 타격감이 프리코네 최강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