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캐시 이벤트 아웃! 스토리 이벤트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5-02 17:17:19 (수정 2019-05-02 16:15: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하츠네와 시오리를 획득 혹은 재능 개화 하기 좋은 이벤트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는 1일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 첫 스토리 이벤트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을 업데이트 했다.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은 여타의 RPG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신규 캐릭터 뽑기나 과금 이벤트가 아닌 실제로 스토리를 즐기며, 해당 스토리 내 주연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벤트 전용 페이지 = 게임조선 촬영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하츠네'와 하츠네의 동생 '시오리'에 관련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들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하츠네는 기존 프린세스아레나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할 수 있었으며, 시오리는 하드 모드에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면 빠르게 캐릭터를 획득 혹은 재능 개화를 노릴 수 있다.
 

우측 상단의 배너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벤트는 메인의 우측 상단 배너 혹은 퀘스트 탭의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는 크게 일반 퀘스트 / 하드 퀘스트 / 보스전으로 나뉜다.
 
일반 퀘스트와 하드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퀘스트는 1-1부터 1-15까지 있으며, 하드 퀘스튼 1-1부터 1-5까지 존재한다.
 

메인 퀘스트와 합스한 진행 방식을 보여준다. = 게임조선 촬영
 
일반 퀘스트에서는 각종 아이템과 보스 티켓, 토벌증을 파밍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횟수 제한이 없는 만큼 스태미나가 되는 만큼 마음대로 입장할 수 있다. 이 지역은 1-1부터 1-5까지 8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1-6부터 1-10까지는 9, 1-11부터 1-15까지는 10의 스태미나를 소모한다. 아이템 자체는 큰 차이가 없지만, 드롭되는 보스 티켓의 수량이 미묘하게 달라 플레이어에 따라 도는 지역이 일부 갈린다.
 
예를 들어 보스 티켓보다는 아이템 파밍에 좀 더 힘을 싣고 싶은 플레이어라면 스태미나 소모가 적은 1-1부터 1-5지역을 도는 것이 낫고, 반대로 더 많은 보스 티켓을 얻기 위해서는 최대한 보스 티켓 수량이 잘 나오는 1-11부터 1-15를 도는 것이 좋다.
 
하드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의 하드 모드와 동일하게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다. 시오리와 하츠네 메모리피스를 각각 얻을 수 있으며, 지역마다 3번씩 돌 수 있다. 단, 메인 퀘스트와는 다르게 초기화는 불가능한 만큼 하루에 딱 3번씩만 돌 수 있다.
 

하드에서는 하츠네와 시오리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보스전은 던전의 보스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스와의 전투는 1분 30초가 진행되며,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여러 번 도전해 클리어할 수 있다.
 
하지만 던전과는 다르게 매 도전 마다 '보스 티켓'이 소모된다. 노멀 보스전은 보스 티켓 20개, 하드 보스전은 보스 티켓 30개를 소모하기 때문에 최대한 도전 횟수를 적게해 클리어하는 것이 파밍에 유리하다. 또한, 노멀 보스전에 비해 하드 보스전 보상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노멀 보상을 한 번에 깨는 것보다 하드 보스전을 여러 번에 걸쳐 깨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노멀 보스 보상(좌측 상단)과 하드 보스 보상(우측 하단) = 게임조선 촬영
 
물론 하드 보스전을 여러번 해도 클리어 못한다거나, 너무 많은 도전 횟수가 필요하다면 노멀을 도는 것이 나을 수도 있는 만큼 자신의 스펙에 따라 조율이 필요하다. 60레벨 이상에 7랩 풀강화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 탱커, 힐러, 딜러 조합이라면 하드도 1회 클리어를 노릴 수 있다.
 

클랜전과 비슷한 방식으로 파티를 짜면 된다. 대신 힐러가 하나 쯤 있어야 편하다. = 게임조선 촬영
 
또한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전에서 얻은 토벌증을 이용해 아이템 교환를 할 수 있다. 토벌증 교환은 다른 뽑기와 다르게 나올 항목이 개수까지 정해져 있는 가운데 뽑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계속해서 등장하는게 아니라 들어있는 아이템을 모두 뽑을 때까지 시도할 수 있다. 또한, 아이템 중에는 시오리와 하츠네의 메모리 피스도 일부 들어있는데, 이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뽑기풀을 초기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대 5회까지 메모리 피스를 획득하고 뽑기를 초기화할 수 있으며, 이후부터는 메모리 피스가 없는 아이템 풀로 계속해서 초기화할 수 있게 된다.
 

교환 라인업에 남은 것들만 등장한다. 이미 정해진 풀 내에서 랜덤으로 받게 되는 것. = 게임조선 촬영
 
교환에서는 메모리 피스와 여신석, 쥬얼이 등장하는 만큼 해당 아이템을 모두 획득하고 초기화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메인 스토리, 개인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스토리 역시 추가로 진행되며, 엔딩송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 내용은 이벤트 탭과 스토리 탭 내 '엑스트라 스토리'에서 다시금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는 스토리 내 엑스트라 스토리 탭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이벤트 요약
 
- 노멀 퀘스트에서 아이템 파밍을 원한다면 1-5(스태미나 8), 보스 티켓 파밍을 원한다면 1-15(스태미나 10)
 
- 하드 퀘스트는 3번씩 돌 수 있고, 초기화는 불가. 하츠네와 시오리 메모리 피스 파밍
 
- 보스 티켓으로 보스전 참여 가능. 매 도전 마다 보스 티켓이 소모되므로 최대한 적은 횟수로 클리어 할 것!
 
- 보스전은 노멀보다 하드가 보상이 월등히 좋으므로 하드 보스에 도전하자.
 
- 교환은  정해진 개수 내에서 아이템이 나오는 것이므로 메모리 피스와 쥬얼, 여신의 보석을 모두 얻었다면 초기화하자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