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클랜전 히든카드! 도발 특화 탱커 '쿠우카'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9-04-26 09:20:42 (수정 2019-04-25 16:31:2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는 캐릭터 수집 게임 대부분이 으레 그렇듯이 좋은 캐릭터를 뽑아 육성하면 조금 더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고도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쿠우카'는 피학증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에 걸맞게 도발을 기반으로 한 아군 보호에 특화된 캐릭터로 상대의 포커싱을 흔들어놓거나 주요 스킬을 탱커에게 낭비하게 하여 파티를 이끄는 특이한 성격의 전열 탱커다.

■ 쿠우카의 특징



쿠우카는 전열 포지션의 캐릭터다. 마법 방어력 위주의 능력치 분배와 일반 스킬인 도발을 통해 적의 포커싱을 시도 때도 없이 흔들어놓는 교란 위주의 탱커이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나 플레이어의 비중이 적은 초반에는 빛을 보기 힘드나 중후반 퀘스트나 아레나에서 빛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쿠우카의 스킬

엑스터시 트립(유니온 버스트)


자신에게 마법 흡수 배리어 전개 / 자신의 HP (중) 회복 / [서포트 사용 시] 가장 앞에 있는 아군에게 마법 흡수 배리어 전개

마법 방어에 특화된 쿠우카의 성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유니온 버스트다. 회복량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쿠우카의 유일한 자생기이므로 레벨을 제때제때 올려주는 것이 좋다.

노릴 거라면 쿠우카를!(액티브 스킬)



[도발] 적 전체를 도발 / 자신의 물리 방어력 (소) 증가

유니온 버스트보다 비중이 높은 쿠우카의 핵심 스킬로 주기적으로 적을 도발하여 모든 적이 쿠우카를 공격하도록 만든다.

지속시간과 쿨타임의 간극도 짧은데다가 피격이 모두 UB 게이지로 환원되는 게임 특성상 이 스킬의 존재로 인해 쿠우카는 다른 탱커보다 유니온 버스트 발동이 빠른 편이며 후술할 버프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기 떄문에 도발이 지속되는 동안 쿠우카의 버티기 능력은 상당히 좋아지게 된다.

격렬한 것도 환영이에요!(액티브 스킬)



자신의 마법 방어력 (중) 증가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쿠우카의 버프 스킬, 보통 도발과 함께 사용하므로 사실상 물리/마법 방어 증강과 도발을 세트로 묶어서 쓴다는 느낌으로 레벨을 올려주도록 하자.

망상 프로텍션(EX 지속효과)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방어력 (중) 증가

쿠우카의 마법 방어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기술이다. 마나의 여유가 되는 한 꾸준히 투자해주는 것이 좋다.

■ 쿠우카와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


미야코는 성능이 준수한 태생 2성 탱커라는 공통점으로 묶인 사이다. 기본적으로 전천후 탱커지만 물리 쪽에 좀더 비중이 실린 미야코에게 후반부에 등장하는 게이트 키퍼, 엘더 클라우드 등의 마법 공격은 약간 부담스러운데 이를 쿠우카가 분담하면 두 캐릭터의 생존력을 모두 끌어올리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한편,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회복을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전열 탱커에게 물리 또는 마법 배리어를 걸어주는 시즈루, 유카리 또한 쿠우카와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다.

쿠우카는 기본적으로 도발로 입은 피해를 유니온 버스트의 회복 효과로 복구하여 순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만약 도발이 지속되는 동안 자신에게 집중된 화력을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면 그대로 파티가 전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는 용도다.

■ 쿠우카의 평가

앞서 말했듯 초중반까지의 쿠우카는 쓸데없이 어그로를 가져온 뒤 순식간에 터지는 애물단지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해서 방어력 감소 디버프, 회피기, 자생기를 보유하고 있지도 않기에 파티 기여도조차도 다른 탱커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하지만 아이템과 레벨, 인연 보너스 등 꾸준히 플레이하여 쌓은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이 뒷받침된다면 단독으로도 훌륭한 탱킹 능력을 보여줄 수 있으며 아레나에서 타마키와 같이 탱커를 무시하고 특정 상대를 지목하여 선수필승을 노리는 캐릭터에게 훌륭한 카운터가 될 수 있다.



또한, 쿠우카는 최근 출시한 신규 콘텐츠 '클랜전'의 히든카드로도 급부상하고 있다. 다섯번째 보스인 메사르팀은 주기적으로 무작위 대상에게 속박 상태를 거는데 쿠우카는 이를 자신에게만 오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쿠우카를 잘 육성해놨다면 클랜전에서 발생하는 딜로스를 최소화하고 조금 더 빠르게 공략을 진행할 수 있으니 나중을 기약하여 하나쯤은 꼭 육성해두도록 하자.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