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트라하, 레벨업과 전투력 상승 위해 반드시 해야할 '전문기술'의 모든 것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9-04-24 10:01:28 (수정 2019-04-24 10:01: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트라하는 채집, 생산에 해당하는 생활 콘텐츠를 통틀어 전문 기술이라 칭한다. 보통 다른 게임에서 전문 기술은 캐릭터별로 습득 가능한 개수 제한이 있거나 특정 기술을 습득할 수 없다는 제약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비교적 자유도가 떨어지는 편인데 트라하는 모든 전문기술을 고르게 습득하여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용한 아이템들을 제작하는데 큰 제약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통합 레벨 제도를 채택하고 있는 트라하의 특성상 통합 레벨 업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별도의 전문기술 특성 트리를 개방해 특성 강화를 하는 등 전투력 스펙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또한, 전문기술을 통해 획득한 모든 물품도 결국엔 플레이어를 더욱 강하게 하거나 거래를 통해 골드벌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재료를 수집하고 물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사냥의 '행동력'과는 별개의 피로도, '노동력'을 소모한다. 즉, 선택적으로 어느 우선 순위가 있다기 보다 동시에 병행해야 하는 것. 노동력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회복되고 다이아 및 노동력 회복 물약을 통해 임의로 회복할 수 있다.

■ 재료를 습득할 수 있는 '채집술'


채집술이 가능한 지점은 눈에 잘 띄게 표시된다 = 게임조선 촬영 

트라하의 채집술은 총 4가지로 채광, 원예, 호수와 바다에서 물고기를 낚아올리는 낚시, 숨겨진 유물을 찾아내는 탐사가 있다.

각 채집술은 콘셉트에 맞는 별도의 미니게임을 수행하는 식으로 이뤄지며 습득한 재료는 제작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집을 완료하기 때문에 미니게임에 소질이 없거나 수동조작이 싫다면 자동 채집을 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나 기본적으로 수동 채집을 하는 쪽이 더욱 빠르다.

그 밖에도 채집술은 관련 오브젝트가 근처에 있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되나 필요한 재료가 있다면 제작 탭에서 획득처 버튼을 눌러 나오는 자동 길찾기로 이를 따라가 수확할 수도 있으며 특정 펫은 채집술의 수치를 올려주는 등록 효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채광 / 대장


타이밍을 잘 맞춰야하는 채광 = 게임조선 촬영

채광은 맵 곳곳에 있는 암석, 광맥 오브젝트에서 실시할 수 있다. 채광을 시도하면 게이지의 특정 구간에 도달했을 때 액션 버튼을 눌러야 하는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이렇게 습득한 재료는 제작 기술인 '대장'을 통해 무기와 의상, 다양한 장신구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대장 레벨이 조금 더 높아지면 공예, 고고학 재료를 투입하여 정령 카드, 군수 물자를 제작할 수도 있다.

■ 원예 / 공예


눈이 빠져라 그림을 대조해야 하는 원예 = 게임조선 촬영

원예은 맵 곳곳에 있는 풀과 나무 오브젝트에서 실시할 수 있다. 원예를 시도하면 여러 개의 꽃 그림 중 같은 그림 3개를 찾아 클릭하는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원예를 통해 습득한 재료는 제작 기술 '공예'를 통해 이상과 장신구를 제작하는데 사용하며 원예 재료는 다른 제작 기술의 재료로도 자주 쓰이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올려주는 것이 좋다.

■ 낚시 / 요리


연타보다는 버튼 입력을 유지하는 쪽이 조절하기 쉽다 = 게임조선 촬영

낚시
는 맵 곳곳에 있는 샘과 호수에서 실시할 수 있다. 낚시를 시도하면 일정 시간동안 커서를 푸른색 게이지 안쪽에 넣어 장력을 유지해야 하는 미니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낚시를 통해 습득한 재료는 제작 기술 '요리'를 통해 음식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은 섭취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 각종 능력치를 올리는 소모품이며 낚시 외에도 적 처치, 지역 상점, 원예에서 얻은 재료로도 만들 수 있다.

■ 탐사 / 고고학


지점을 찾는 게 어렵지 문자열 찾기는 매우 쉬운 탐사 = 게임조선 촬영

탐사는 맵 곳곳에 있는 유물터에서 진행할 수 있다. 유물터에서는 간헐적으로 탐사 아이콘이 점등하는데 이를 클릭하면 탐사 지점까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려주는 보물찾기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방향을 확인할 수 없고 오로지 거리에 대한 정보만으로 위치를 파악해야 하며 탐사를 한 뒤에도 문자열 찾기라는 추가 미니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채집 난이도는 가장 높지만 이를 통해 습득한 재료는 유물로 만들어 각인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력을 올리는 데 있어서는 가장 체감이 잘 되는 전문기술이라 볼 수 있다.

■ 전문기술을 쉽고 빠르게 연마할 수 있는 '제작협회'


경험치를 많이 주는 퀘스트를 우선 수락하는 것이 이득이다 = 게임조선 촬영

어느 정도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여 모든 전문 기술의 튜토리얼을 끝내면 제작협회에서 '일반 의뢰'와 '명장의 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제작 협회 퀘스트는 재료의 수집과 제작이 일원화된 특별 퀘스트로 채집과 제작 과정에서 얻는 것과는 별개로 전문 기술 경험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시에 3개까지 진행할 수 있어 같은 형태의 의뢰를 묶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의뢰 난도가 높을수록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전문 기술 경험치가 많은 대신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의뢰의 개수가 15개로 제한되어 있다. 이 때문에 가급적 배치된 제작협회 퀘스트는 가능한 기술 레벨업 시 발품 팔이를 줄일 수 있는 채집 미션 쪽을, 높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것을, 현재 자신에게 필요한 전문 기술을 우선적으로 골라서 수행하는 것이 좋다.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