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검은사막모바일, 스킬트리가 고민이라고? '매화' 공략 포인트 짚어보기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4-23 12:07:02 (수정 2019-04-22 16:29:3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펄어비스 제공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의 여섯 번째 신규 클래스 '매화'. 

칼을 휘두를 때마다 흩날리는 붉은색의 매화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게속해서 게임을 즐기게끔 만드는 매력이 있다. 검은사막모바일은 일반적인 필드 사냥 시 자동 사냥 기능을 켜놓게 되지만, 자동 사냥 중에도 매화가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계속해서 관찰하고 있게 만든다는 의미다.

사실 매화 클래스는 기존의 '무사' 클래스와 전투 부분에 있어서 매우 많이 닮았기에 어쩌면 이용자들은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을 수 있다. 하지만 성숙한 동양 여성 캐릭터라는 점과 화려한 액션 이펙트를 앞세운 비주얼 측면으로 많은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무사와 동일하게 주무기로 '도검'을, 그리고 보조무기로 '각궁'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보유 기술을 공유하지만 각 기술의 세부 효과 및 핵심 기술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매화의 주요 기술 '환란' = 게임조선 촬영

또, 무사는 60레벨 달성 시 각성을 통해 무신도를 사용하는 '무극'으로 전직하지만 매화의 경우는 각성이 아니라 '계승'을 통해서 기존의 무기와 전투 스타일을 고스란히 전수받은 '설화' 클래스로 전직한다. 

여기까지가 겉으로 보여지는 매화 클래스의 특징이다. 게임조선은 직접 매화 클래스를 경험해본 후, 전투에서 매화가 가지는 이점과 특징, 그리고 육성 방향 등에 대해 알아봤다.

신규 클래스가 등장하면 이용자가 가장 궁금해하고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것이 기술 배치다. 사냥 시 어떤 기술을 배치하느냐에 따라 사냥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 여느 클래스와 동일하게 매화의 PvE 기술 배치 시 발동 속도가 빠르고 딜레이가 적은 종류로 고르면 된다.

추천 기술 배치는 [끊어 차기]-[장님 찌르기]-[참수]-[후퇴 베기]-[환란]-[역극]-[매서운 바람]-[단월]-[장님 찌르기] 또는 [개화] 이다. [붉은 달]의 경우 데미지 계수는 높은 편에 속하나, 기술 발동 후 종료되기까지의 시간이 긴 편이라 추천하지 않는다. 


매화 추천 기술 배치 = 게임조선 촬영

PvP 기술 배치의 경우는 설화 클래스로의 계승이 존재하기에 간단하게 특징적인 기술만 다루도록 하겠다. 매화의 가장 큰 특징은 상대방의 '잡기 공격'에 대한 면역 기술이 2개 있다는 것이다. 바로, [붉은 달]과 [매화 만리향]이다. 해당 두 기술은 사용 시 슈퍼 아머 상태가 됨과 동시에 캐릭터가 화면 상에서 잠깐 사라지기에 상대방의 잡기 공격에 면역을 가진다. 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카운터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을 적극 활용해야 하며 PvP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매화의 PvP 핵심 기술은 '붉은 달'과 '매화 만리향'이다. = 게임조선 촬영

반면에 [역극]의 경우는 무사와 달리 슈퍼 아머 효과가 없다. 그에 따라 사용 시에 다소 유의할 필요가 있으며 무사의 [용오름]에 해당하는 [매서운 바람] 역시 슈퍼 아머가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대신 [개화] 기술의 경우는 무사와 달리 발동 시간이 매우 짧아졌으므로 주력기로 활용할만하다. 구르기를 사용 후에 [개화]를 사용하면 더욱 더 빠르게 발동할 수 있으므로 적의 공격 시 구르기로 전진하고 [개화]를 시전한다면 큰 효율을 낼 수 있다.

[후퇴 베기]는 시전 후 뒤로 빠지면서 무적 상태가 되므로 연계용 기술로 적격이다. [후퇴 베기] 후에 [환란]을 사용한다면 금상첨화. [후퇴 베기]-[환란] 콤보 외에도 [편전]-[역극] 콤보도 꼭 기억하도록 하자. [편전]은 원거리에서 상대방에게 경직을 주며, 경직된 상대에게 [역극]을 시전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파훼]는 매화가 가진 유일한 전방 가드 기술이므로 타이밍에 맞춰 쓰는 것을 연습할 필요가 있다.

계열 고유 능력은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 과거에는 계열에 투자하는데 한계가 있었기에 보통 2개의 계열에 집중 투자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상위 유물 및 광원석의 등장 및 각성 마력 각인 등으로 계열을 보다 쉽게 높일 수 있게 되었으므로 최근에는 3개의 계열, '아알', '아히브', '라브리프'에 투자한다. 


아알 계열을 사용하는 대표적 기술 '참수' = 게임조선 촬영

하지만 신규 이용자나 복귀 이용자는 여전히 계열 고유 능력 세 가지를 올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에 따라 두 가지의 계열만 우선 추천하자면 역시 '아알'과 '아히브'라 할 수 있다. 특히 매화의 경우는 '아알'과 '아히브'의 계열만 올리더라도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크게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

추가 능력치의 경우는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를 중점으로 올려주되, 여유가 된다면 치명타 피해량까지 확보해주면 된다. 이동 속도의 경우는 PvE에서는 큰 효율을 내지 못하므로 치명타 확률 및 공격 속도가 우선시된다. 이동 속도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있는 편. 

어쩌면 '매화' 클래스에 대한 공략은 그닥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다. 계승 클래스 '설화'가 존재하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해당 정보도 꼭 필요할 것이라 여겨진다. 이미 검은사막모바일의 전체적 이해도를 가진 이용자에게는 무시할 수 있는 정보일지라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검은사막모바일을 접하면서 매화 클래스 그 자체를 경험하고 즐기는 과정이기 때문. 기존 이용자 및 설화 클래스 계승에 다다른 이용자를 위해 '설화' 클래스도 공략할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주면 좋겠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