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만두게임즈, 신작 보드게임 '보물섬', '소나' 선주문 이벤트 실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4-12 16:22:13 (수정 2019-04-12 16:22:1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만두게임즈 제공
 
만두게임즈(대표 김기찬)는 12일 보드게임 쇼핑몰 만두스토어와 팝콘에듀, 보드엠을 통해 신작 보드게임 '보물섬'과 '소나' 선주문 이벤트를 개시했다.
 
보물섬은 각각의 플레이어가 존 실버와 해적 선원이 되어 보물을 찾는 게임이다. 존 실버는 감금 당해 이동을 할 수 없지만, 보물의 위치를 알고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힌트를 조금씩 제공해야 하낟. 반대로 선원들은 존 실버의 힌트를 토대로 보물을 찾아 나서야 한다. 특정 라운드까지 선원들이 보물을 찾지 못하면, 존 실버 역시 탈출하고 보물을 찾으러 이동하게 된다.
 
재미난 점은 섬 내에서 이동을 하거나 보물을 찾기 위해 수색을 할 때 일반적인 보드게임과 다르게 자와 나침판, 탐험고리, 컴퍼스 등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맵 위에 마커를 이용해 수색을 하는 만큼 지도를 펼쳐놓고 보물을 찾는 테마를 정교하게 살렸다.
 

신작 보드게임 보물섬 = 만두게임즈 제공
 
나는 팀전 보드게임으로 서로의 팀은 상대의 잠수함 위치를 파악해 상대 잠수함을 파괴하는 게임이다. 독특한 점은 투명 시트를 맵 위에 올려두고 그려, 적의 이동경로를 여기저기에 대입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투명판을 이리저리 옮겨가며 상대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턴제 방식이지만,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서는 실시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룰까지 있다.
 

신작 보드게임 '소나' = 만두게임즈 제공
 
한편, 추가적으로 이벤트 기간 중 보물섬을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해적모자가 제공되며, 5개 구매시에는 보물섬 원화가인 방상 듀트레의 친필본 1개가 포함된다. 소나를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추가 마커가 제공된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