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카트라이더, 한 주 만에 6위 복귀해 인기 유지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9-03-13 14:24:16 (수정 2019-03-13 14:24:0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본격적인 3월의 시작을 알리는 3월 1주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에서는 2월 마지막 주 순위가 하락했던 ‘카트라이더’가 다시 3단계 순위 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다. 또 상위권에 오른 게임 중 ‘오버워치’가 1단계 순위 상승해 3위에 올랐다.

최근 오토체스를 통해 국내에서도 상승세를 타고 있는 ‘도타2’가 또 다시 4단계 순위 상승해 12위를 차지하며 탑 10진입을 앞두고 있다. 한편, 상승세를 탔던 ‘에이펙스레전드’는 2월 마지막주와 마찬가지로 11위를 유지했다.

한편, 온라인게임순위 차트 밖으로 나갔던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 다시 PC방 게임 이용량 순위가 높아지면서 22위로 온라인게임순위에 복귀하기도 했다.

◆ ‘카트라이더’ 3월의 시작과 함께 6위로 순위 복귀 


이미지 = 출처 카트라이더 공식홈페이지

2월 마지막 주 9위를 차지한 바 있는 ‘카트라이더’가 다시 3단계 순위 상승해 6위로 복귀했다. ‘카트라이더’는 최근 차트 역주행을 이뤄 최고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탑10 순위를 지키며 인기를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는 최근 패치를 통해 새로운 등급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으며, 각종 인터넷 방송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의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또 e스포츠 리그를 강화해 보다 자주 이용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을 개최한다. 팀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결승전는 약 10년 만에 외부 행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심상치 않은 ‘도타2’ 12위 오르며 탑10 코앞



최근 ‘오토체스’를 통해 PC방 점유율이 점차 상승 중인 ‘도타2’가 4단계 순위 상승해 12위에 올랐다. 이런 상승세 때문에 ‘도타2’는 탑10 순위 진입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이러한 인기로 인해 국내오토체스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들이 들려왔다. 라인게임즈가 개발사인 거조다다 스튜디오와 접촉해 국내 서비스 협의 및 국내 상표권 등록을 진행 중이라 밝힌 바 있으며, 오토체스의 한글화 진행 소식도 공개된 바 있다.

또 게토에서 제공하는 12일 PC방게임 이용순위에는 ‘도타2’가 11위를 차지해 이용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온라인게임순위 순위권 재진입


이미지 = 아프리카TV 히오스 공식채널 갈무리

꾸준히 온라인게임순위 순위권에 올랐지만 2월 마지막 주 차트 밖으로 밀려났던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 PC방 이용 순위가 높아지면서 다시 22위로 온라인게임순위에 복귀했다.

한편, 지난 12월 HGC 리그 폐지 이후 국내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리그가 아프리카TV를 통해 부활을 알렸다. 오는 14일부터 ‘히어로즈오브더스톰리그:리바이벌’이 개최될 예정이며, 총 40명의 선수가 대회에 참가했다.

총 600만원 및 공식 방송국의 후원이 모두 대회상금으로 활용되는 이번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27일 프릭업스튜디오에서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