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코리아보드게임즈, 판타지 협력 보드게임 '안도르의전설' 출시 예정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안도르의전설 본판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게임조선= 이정규 기자]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이 루트에 이어 신작 보드게임 '안도르의전설'을 공개했다.
 
안도르의전설은 룰북 없이 튜토리얼 시나리오를 제공해 게임을 배워나갈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협력 보드게임이다. 2012년 발매 이래 판타지 테마의 협력 게임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데드오브윈터나 좀비사이드 등 다양한 협력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그 연장선상에서 나오는 셈이다.
 
스토리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안도르의전설은 언어요소가 필수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볼 수 있다.
 

안도르의 전설 확장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또한, 본판에 첫 번째 확장인 'Die Legenden von Andor: Der Sternenschild'의 한글판 역시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그간 테라포밍마스나 뱅, 카탄, 도미니언, 딕싯 정도의 인기작 외에는 확장을 출시한 적이 별로 없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합본이 아니면서 확장까지 예고한 안도르의전설은 국내 보드게임 시장이 한 층 커졌다는 것을 실감케 해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한편, 안도르의전설은 현재 생산 중에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