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동향] 설 연휴 동안 게임순위 탈환…인기작들 등장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9-02-07 12:14:42 (수정 2019-02-07 12:14:4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9년 2월 1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게임조선 = 장정우 기자] 기해년 설 연휴가 지나간 가운데, 2월 1주 모바일게임순위에서는 설 연휴와 월초를 맞아 차트에 복귀한 게임들이 다수 등장했다. 

먼저 지난 1월 겨울동화 윈터 랩소디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는 ‘붕괴3rd’는 설 연휴와 더불어 결제 금액이 초기화돼 매출이 상승하는 월초 효과를 받아 최고매출순위가 상승하며, 8위로 순위 복귀했다. 또 ‘라그나로크M’, ‘소녀전선’과 같은 게임들도 월초 효과와 함께 순위권에 올랐다. 

한편, ‘모두의마블’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순위 상위권을 차지해 순위가 9단계 올라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 게임들은 신작 러시에도 기존의 성적을 유지한 MMORPG들이 2월을 맞아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 월초 효과로 8위 탈환 ‘붕괴3rd’



지난 1월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인 겨울동화 윈터 랩소디를 진행 한 바 있는 ‘붕괴3rd’가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면서 2월 1주 모바일게임순위 8위로 복귀했다. 

새로운 코스튬을 선보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스튬 체험 스테이지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가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설 연휴를 맞아 설 맞이 이벤트 및 공식 카페에서 신년 운세 이벤트도 진행된 바 있다.

각종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함께 월초 효과를 받은 ‘붕괴3rd’는 7일 오전 기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콜라보레이션으로 순위 복귀 ‘라그나로크M’



최근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 한 ‘라그나로크M’이 설 연휴를 맞아 최고 매출 순위 상승을 통해 모바일게임순위 17위를 차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반게리온’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퀘스트 및 각종 아이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 내에서 ‘에반게리온’과 관련된 각종 아이템 및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명절을 기념한 이벤트 및 RO샵 아이템 판매를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 ‘소녀전선’ 설 맞아 공개하는 꽃들의 전쟁 



지난 2일부터 설날 테마 이벤트를 시작한 ‘소녀전선’이 이벤트인 ‘꽃들의 전쟁’의 영향으로 모바일게임순위 18위로 다시 모습을 보였다.

이벤트에서는 신규 코스튬 추가와 함께 2018 설날 코스튬 복각 이벤트 및 각종 패키지 판매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신규 코스튬인 ‘OTs-14 크라슐라’는 라이브 2D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규 5성 가구 세트도 추가됐다.

또 이벤트 시작 이후 ‘소녀선전’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으며, 7일 오전 기준으로 19위를 유지하고 있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