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풍성한 혜택 모두 챙기자! 테베라스 업데이트 총정리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8-12-06 14:36:19 (수정 2018-12-06 14:36:1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임조선=신호현 기자] 또 하나의 통합 월드 던전, '테베라스 사막'이 오픈했다.

7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특정 시간 오아시스 지역의 시간의 균열을 통해 입장 가능하고, 그 안에서 각각 묶여진 월드 그룹 서버군 간에 치열한 서버 대항전이 벌어지는 월드 전장이다. 일일 이용 시간은 1시간이지만 서버 대항전에서 승리하여 '태양신의 왕관'을 습득한 서버는 던전 이용 시간이 3시간 추가로 주어진다.

테베라스는 크게 '테베라스 사막' '피라미드 내부', 그리고 보스 지역이라 할 수 있는 '테베 오시리스의 제단' 이상 3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제단에서는 보스 몬스터 '테베 아누비스''테베 호루스'가 등장한다. 두 보스 중 나중에 쓰러뜨린 보스에게서 서버 대항전의 핵심 아이템인 태양신의 왕관이 드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테베라스 사막 지역 주요 보상



특히, 눈여겨볼 것은 오시리스 무기에 담긴 신규 능력치 '죽음'이다. 죽음은 STR 이나 DEX 같은 기존의 능력치와 달리 PvP 상대를 사망케 할 경우 사망 페널티를 더 늘리는 형태의 유틸리티 성격의 능력치다. 알려진 능력치는 상대방을 처치할 경우 경험치 손실 증가, 아이템 손실 증가, 경험치 복구 비용 증가, 아이템 복구 비용 증가이며 해당 페널티는 PvP 북에서 추가 손실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다.

테베라스 사막 런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월 19일(수) 정기 점검 이전까지 테베라스의 몬스터 30마리를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태양신의 오래된 상자(이벤트)', '드래곤의 보석 상자(이벤트)' 보상을 받게 되고, 태양신의 오래된 상자에서는 최대 호루스의 가더, 아누비스의 각반부터 각종 뽑기권, 상급 용해제 등의 소모품까지 랜덤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한, 겨울 습격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300 을 소모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것으로 인정되며 보상으로 '습격자의 주둔지 이동 주문서(이벤트)'를 1개 받게 된다. 습격자 주둔지는 1인 인스턴스 던전으로 해당 맵에서 일반 몬스터로 변신해 있는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문양, '파아그리오'도 추가됐다.


공격적인 측면이 부각된 파아그리오의 문양

기존의 에바의 문양이 물약 회복률과 HP 상승과 같은 방어적인 면이 강했다고 한다면 파아그리오는 대미지명중, 치명타, SP 등 공격적인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 중요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파아그리오 문양 역시 강화 30 단계 도달 시 문양 특화 옵션으로 PvP 부가 능력, 리덕션, HP 흡수 등 강력한 특수 옵션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미 예고된 바 있는 TJ쿠폰 역시 성장 지원 상자를 포함한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왔다. 상점에서 100 아데나에 구입한 후 사용할 수 있는 이번 'TJ쿠폰-변신'은 자신이 시도했다가 실패한 최종 합성 단계를 1회 다시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한, 합성 결과에 따라서 영웅 변신 카드 이상의 결과가 나오면 카드 교환의 기회가 주어지므로 원하는 카드를 구할 절호의 기회인 셈.

이밖에도 신규 변신 카드와 마법인형 카드를 선보였다.


761119_1544065336.jpg

특히, 전설 등급으로 새롭게 등장한 '지옥의 데스나이트'가 대미지 리덕션으로 중무장한 옵션을 선보였고, 신화 등급 마법인형 '안타라스' 역시 대미지 리덕션과 스턴 내성과 적중, 적을 즉시 커스 패럴라이즈 시키는 안타라스 홀드 등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이에 따라 변신 및 마법인형 컬렉션도 추가됐으며, 신화 등급 마법인형이 추가됨에 따라 신화 등급 탐험 컨텐츠 역시 추가됐다.

◆ 신규 변신 카드


 
◆ 신규 마법인형 카드


 
사전 예고된 바 있는 각 클래스의 스킬 밸런싱도 함께 이루어졌다.



스턴 적중률 상승, 마법 스킬 대미지 상승, 원거리 명중 상승 등 각 직업의 기존 스킬 효과를 더욱 강화하거나 추가 효과를 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사실상 마스터리 성격의 이번 신규 스킬들로 인해 이번에도 전체적인 상향이 이루어진 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패키지, '조우의 성장 물약 상자''아덴 용사의 패키지 3종'이 추가됐다.

먼저 물약 회복률과 경험치 보너스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조우의 성장 물약은 기존의 유물, 가넷과 마찬가지로 일정량을 모아 이벤트 제작 재료로써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조우의 징표'는 주요 스탯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컬렉션 등록 아이템으로써도 활용할 수 있어 능력치 상승을 꾀하는 유저들의 필수 선택이 될 예정.

또한, 사냥용 장비부터 각종 카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아덴 용사의 패키지는 레벨 구간별, 목적별로 세분화되어 레벨대에 맞는 유저들의 성장을 돕게 될 예정. 특히, 패키지 중에 있는 '아덴 용사의 특별한 성장 물약'은 사용 이후 30일간 레벨 구간별로 최대 경험치 보너스 700% 에서 1,200% 까지 올려주고 이렇게 늘어난 경험치 획득량은 아인하사드의 축복 감소와는 무관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기존에 없던 전폭적인 성장 속도를 보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특수 던전을 정해진 순서대로 자동 진행하는 특수 던전 자동 진행 기능, 군왕&대법관 변신 카드 확정 보상을 다시금 들고온 출석체크 시즌6, 월드 채팅 이용 권한 변경과 자동 사냥 설정 기능 추가 등 게임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