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신규 '문양' 시스템 추가! 돌아온 잭 오 랜턴, 할로윈 이벤트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10-25 10:48:22 (수정 2018-10-25 10:48:2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 '이 신규 시스템 '문양'을 선보였다.

문양은 장비 강화 및 스킬 습득, 변신/마법인형을 통해 강해질 수 있었던 기존의 캐릭터 강화 시스템과는 완전히 다른 기능으로, 새롭게 추가된 문양 탭에서 '축복 포인트'를 소모해 최대 3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는 완전 별도의 기능이다. 해당 효과는 계정 내 같은 서버의 캐릭터 간 공유된다.
 

색다른 강화 형태를 한 문양 시스템 = 엔씨소프트 제공
 
먼저 축복 포인트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일정량 소모 시 자동으로 획득'하거나, '축복의 성수(소,중,대)를 사용하여 임의로 획득'할 수 있다. 문양 강화에는 강화를 시도할 수 있는 최대 횟수(20번)가 정해져 있으며 강화는 실패 확률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1 부터 최대 +3 까지 확률적으로 단계가 오른다. 즉, 최대 단계인 30단계까지 강화하기 위해서는 한번에 많은 단계의 강화에 성공해야 하는 것.

보유한 축복 포인트에 따라 선택적으로 5회 일괄 강화 혹은 1회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이때 축복 포인트를 소량 사용해 강화 확률을 반복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변경된 확률은 1회 강화 시에만 적용된다. (5회 일괄 강화 시 기본 확률만 적용) 변경된 확률은 문양 탭을 닫으면 초기화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2 나 +3 강화에 성공하면 낮은 확률로 다음 강화 확률이 확정되어 +3 강화 UI가 활성화 될 때가 있는데 이 경우 다음 강화를 시도하면 100% 확률로 +3 강화에 성공한다.

확률 변경에 소모된 포인트를 제외하고 문양 각인에 소모된 축복 포인트는 '초기화' 기능을 통해 모두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문양의 이름은 '에바의 문양'으로 물약 회복량과 회복율, 물약 쿨타임 감소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30단계 강화 성공 시에는 '회복 마법량 증가 10%', '물약 쿨타임 감소 10%', '순간이동 조종 가능' 세 가지 특화 옵션을 추가로 부여하여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양 시스템 런칭 기념 특별 이벤트로, 점검 이후부터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500 소모 시 '축복의 성수(소)(이벤트)'를 1개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 500만 아데나, 축복의 성수(중) 5개'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축복의 성수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밖에도 정기점검 이후부터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새롭게 오픈하는 이벤트 특수 던전 '마녀의 놀이터'에서 할로윈 몬스터들을 쓰러뜨리고 각종 할로윈 소모품과 장비들을 얻을 수 있다. 할로윈 장비들은 강화 단계에 따라 컬렉션에 등록하여 능력치 상승을 꾀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연동되는 컬렉션도 있어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해당 이벤트 품목은 마을 할로윈 NPC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꼭 이벤트 품목이 아니라도 마녀의 놀이터가 2시간 입장 제한이 있는 안전 지역인데다 등장하는 할로윈 몬스터들 자체가 공격력이 낮고, 체력이 적으면서도 경험치는 풀아인/영웅 인형 기준 4만 안팎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아인하사드의 축복 감소 버프가 적용되는 지역이므로 레벨업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또한, 상점에서 1,000 아데나에 할로윈 기념 패키지를 판매, 이곳에서 잭오랜턴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캔디와 할로윈 장비, '잭 오 랜턴의 목걸이(이벤트)'를 얻을 수 있는데 이중 목걸이는 주요 스탯 +1, AC -1, 최대 HP/MP +50 상승 효과가 있는 영웅 등급 기간제 아이템이다.


영웅 등급 잭 오 랜턴 변신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 엔씨소프트 제공
 
할로윈 기념으로 월드 보스&시련 던전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 보스와 시련 던전 콘텐츠를 완료하게 되면 기본 보상 외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시리즈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할로윈 아인하사드의 축복 상자(이벤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월드 보스 입장 시 모든 캐릭터가 영웅 등급의 잭 오 랜던으로 변신하여 해당 능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템을 분해하여 '축복의 가루'를 얻을 수 있는 용해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상급 용해제'를 사용해 희귀 등급 아이템을 용해할 경우 '상급 축복의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상급 축복의 가루는 '축복의 성수(소)'를 제작할 수 있다. 상급 축복의 가루는 오직 희귀 등급 장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 인챈트 수치 및 속성 강화 단계에 따라 가루 획득량이 증가한다.

이밖에도 지난 번 그 능력이 새롭게 바뀐 바 있는 총사 클래스의 '홀딩 포지션'이 최초 사용 시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원거리 명중 +20 적용, 이때 캐릭터 이동 시 명중 +7 효과로 변경되는 상황 적용형 버프로 변경해 그 성능이 한층 더 개선됐으며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던전이 리뉴얼을 위해 일시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하게 변경됐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