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요정/총사 원거리 명중 밸런스에 단비! 4차 클래스 케어 진행!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10-17 10:22:47 (수정 2018-10-18 08:51:5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7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4차 클래스 케어를 단행했다.

클래스케어는 각 클래스의 스킬 및 스탯, 일부 효과를 조정함으로써 실제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체감되는 변화를 주는데다 특히, 그동안 대체로 상향 조정을 해왔기 때문에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는 업데이트 중 하나다.

이번에도 역시 전 클래스가 스킬 효과가 개선되는 등 상향 일로 중에서도 특히, 요정은 신규 스킬 추가로, 총사는 기존 스킬의 상향으로 원거리 명중 효율이 늘어났고, 마법사와 투사는 근거리 명중 효과가 개선되는 등 공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스탯에 추가 보너스가 붙게 됐다.

◆ 4차 클래스 케어 세부

클래스 기존 클래스 케어 이후
군주 엑스칼리버
지속 시간 : 2초 ~ 4초
엑스칼리버
지속 시간 : 2초 ~ 6초
기사 플링
지속 시간 : 3초 ~ 7초
플링
지속 시간 : 5초 ~ 7초
요정 - 이글 아이(신규)
원거리 명중 +3 (지속 시간 : 500초)
※ 3레벨 당 추가로 원거리 명중이 상승합니다. 최대 +8 적용
마법사 근거리 명중 5레벨 당 +1 근거리 명중 4레벨 당 +1
다크엘프 쉐도우 쇼크
지속 시간 : 2초
쉐도우 쇼크
지속 시간 : 2초 ~ 3초
총사 데스 스나이핑
통합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데스 스나이핑
독립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홀딩 포지션
원거리 명중 +20
지속 시간 : 32초
소모 촉매 : 정제석 50개
이동 시 해제
타겟 온(변경)
원거리 명중 +7
지속 시간 : 500초
소모 촉매 : 정제석 500개
이동 시 유지
 
◆ 전설/영웅 등급 아이템 리뉴얼

기존 클래스 케어 이후
에인션트 자이언트의 반지 STR +1 추가
섬멸자의 체인소드 손상 불가 옵션 적용
블러드서커 HP 흡수량 증가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손상 불가 옵션 적용

또한, 지난 가을맞이 이벤트에 이어 또다른 특별 이벤트 퀘스트, '망자의 곁으로'가 추가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아무 몬스터나 1,000 마리를 처치할 시 보상으로 '망자들의 콜로세움 이동 주문서(이벤트)'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하여 '망자의 콜로세움'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망자의 콜로세움에서는 보스 몬스터 '데스나이트'가 등장, 이를 처치하여 얻는 '망자의 서늘한 상자(이벤트)'에서 악마왕의 무기 상자를 비롯한 장비 상자와 주문서,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각종 소모품 중 1종을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망자의 콜로세움 던전은 끊임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디펜스 형태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디펜스 형태의 이벤트 던전 '망자의 콜로세움' = 엔씨소프트 제공

이밖에도 10월 신규 상품으로 '퓨어 엘릭서 상자 패키지(스페셜)'을 선보였다.

11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기간 한정 판매하는 이 상품은 2천 다이아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 퓨어 엘릭서 20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1개,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1개, 용사의 징표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퓨어 엘릭서는 확률 제작으로 스탯을 임의로 상승시킬 수 있는 효과를 지닌 '엘릭서' 제작에 도전할 수 있는 재료로, 업적 보상이나 이벤트 보상 외에는 얻을 수 없었던 레어 아이템. 또한, 용사의 징표는 컬렉션 등록이 가능한 컬렉션 아이템으로, 3개 모두 등록 시 기간 제한 컬렉션인 '선택 스탯+1'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