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동향] NHN엔터, 신작 게임 '모노가타리 푸쿠푸쿠' 일본 현지서 인기 1위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3일 오후 일본 양대 마켓 인기 순위 갈무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의 자회사 NHN플레이아트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모노가타리 시리즈 푸쿠푸쿠'가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에 출시된 '모노가타리 시리즈 푸쿠푸쿠'는 원작 니시오 이신의 '모노가타리' 시리즈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만든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한붓그리기 방식의 퍼즐게임으로 스테이지마다 오프닝과 엔딩에 '모노가타리' 시리즈 애니메이션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현지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 이벤트에 30만명 이상 참여하는 등 기대감을 높았다.

한국에서는 지난 11일 진행된 2018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공개됐다. 당시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 신작 확보를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주요 장르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원작 '모노가타리 시리즈'는 죽어가는 흡혈귀를 돕는 도중 자신도 뱀파이어가 되어 버린 고교생이 기이한 일에 연류된 소녀들을 위해 싸우는 청춘 소설이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