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인터뷰

나이츠크로니클, 시청자 덱 책임져드립니다! BJ '송뚠뚠'을 만나다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07-12 15:45:47 (수정 2018-07-12 15:45:4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의 신작 애니메이션RPG '나이츠크로니클'이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나이츠크로니클은 강림던전이나 아레나에 따라 추천되는 조합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특징이 있다. 이때문에 매 번 새로운 파티를 구성하는 재미가 있다. 다만, 이러한 파티 구성은 각 캐릭터와 콘텐츠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초보자 입장에서는 다소 높은 진입장벽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서 아프리카TV BJ '송뚠뚠'은 나이츠크로니클 방송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단순한 게임 팁부터 캐릭터 간의 시너지, 캐릭터 뽑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나이츠크로니클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송뚠뚠을 만나 이야기를 가져봤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아프리카에서 방송하고있는 송뚠뚠이라고 합니다. 유튜브도 겸하고있고 헿 매우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뽑기방법에 근거해 여러분들의 덱을 책임지는 천사에요!!
 
 
Q. 나이츠크로니클 방송을 시작한 계기는 뭔가요?
 
해외에 있다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당시 하고 있던 넷마블의 '요괴'라는 게임을 방송하기 시작했어요. 혼자하는 것보다 여러사람들이랑 소통하면서 하는게 더 재미있을 것 같았거든요.
 
3달전인가 좀 일이 생겨서 방송을 잠시 접었었는데 지인의 권유로 나이츠크로니클을 다시 시작하면서 방송에 복귀했습니다. 전에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조금 안 좋은 일이 있어 모바일 게임은 안하려고 했는데, 너무 열심히 꼬셔서 결국 다시 하게 됐습니다.
 
 
Q. 어떤 점 때문에 넘어오신거죠?
 
제가 생각하는 나이츠크로니클만의 매력은 일단 룬세팅에 있어요. 룬세팅에 따라 비교적 평이 안 좋았던 캐릭터들도 0티어 캐릭터를 이길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대부분 게임은 상위권 캐릭터들을 무슨 수를 써도 따라잡기 힘든데 여러방면으로 성장 및 공략이 가능해서 매력적이었어요.
 
그리고 5인이서 함께 즐기는 멀티강림도 신선했고... 일러스트가 이뻐요! 에스테르 짱!
 

SR 지원형 캐릭터 '에스테르' = 게임조선 촬영
 
 
Q. 그럼 에스테르가 최애캐릭터인건가요?
 
사실 최애캐는 아니에요. 6성 만렙까지만 키우고 손도 안댔거든요. 어디까지나 일러스트가...
 
현재 가지고 있는 캐릭터 중에는 체셔가 가장 좋은데, 사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제논이에요! 상남자 간지 버서커! 잠시 열렸다가 금새 닫혀서 지금은 구할방법이 없죠.
 

호기심 많은 고양이 체셔와 광전사 제논 = 게임조선 촬영
 
 
Q. 현재 나이츠크로니클은 얼마나 즐기셨죠?
 
현재 아레나는 50등 안에는 무리없이 들어가고 있어요. 다만, 8등 이상은 못 올라가겠더라구요, 너무 무서운 분들이 많아요. 강림쪽은 필수 캐릭터라 생각되는 아이들이 없어서 아직 많이 손대진 못했어요.
 

인터뷰 당일에는 40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 송뚠뚠 유저 제공
 
 
Q. 아레나는 어떤 파티를 이용하세요?
 
아레나는 카인, 화랑, 사야, 체셔, 에스나를 썼었는데요, 현재는 모리안, 카인, 리파, 화랑, 체셔로 변경했어요. 부활불가를 중점적으로 구성했죠.
 
화랑은 SR캐릭터라서 스킬레벨업이 쉽고, 기복 공격속도 또한 준수하며 부활이 판치는 아레나에서 부활불가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어 좋아요. 모리안이 나오면서 모리안과 화랑의 부활불가가 높은 확률로 적 두명을 지우고 시작할 수 있어서 사용중입니다.
 
물론 부활불가도 확률이기 때문에 안들어갈 땐 그것만큼 난감한 상황도 없죠.
 

부활 불가 메리트가 큰 화랑 = 송뚠뚠 유저 제공
 
 
Q. 강림 필수 캐릭터가 없다고 하셨는데 누가 있을까요?
 
다른 캐릭터들은 전부 대체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루만큼은 대체를 찾기가 힘든 것 같아요. 강림공략의 필수 키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힐러 캐릭이 부족해서 기사단선택권으로 라무를 뽑았는데, 막상 생겨도 잘 안쓰게 되네요 ㅎㅎ 키워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일단 디버프를 풀어줄 수 있는게 1턴 지워주는 2스킬 밖에 없다보니...
 
덕분에 데카인, 싱클레어, 브리튼은 클리어해봤는데 칼리와 시드는 아직입니다.
 
이때에는 루 없이 가기 때문에 회피에 집중하면서 극딜로 클리어하는 덱을 사용했어요. 예를들어 사야와 에스나, 체셔, 데이모스를 이용했죠. 데이모스랑 체셔의 장막을 잘 사용해야되요. 더군다나 체셔가 다음 공격을 100% 치명타로 해주는 버프가 같이 들어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Q. 방송 얘기를 빼놓을 수 없죠. 방송에서는 주로 어떤 콘텐츠가 있나요?
 
주로 덱을 봐주는 콘셉트의 방송을 해요. 질문자분이 원하는 파티를 구성해드려요. 예를들어 특정강림파티를 원하는지, 아레나를 원하는지에 따라 봐드리는 걸 우선시하구요.
 
파티를 짤 때 왜 그렇게 짜는지 좀 더 상세하게 이해시켜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 캐릭터와 이 캐릭터는 어떠한 시너지가 있는지, 스킬 간에는 어떤 시너지가 있는지 말씀드리죠.
 

아프리카TV 방송 중인 BJ송뚠뚠 = 게임조선 촬영
 
예를 들어 클로드는 상대방에 디버프가 있어야 효율이 좋아지는데 그걸 아슈레이처럼 제거불가능한 스킬로 디버프를 거는 방식이죠. 혹은 체셔와 장막과 치명 100%를 이용한 뒤 딜링을 가하고, 데이모스로 후턴 장막으로 딜러를 다시 지키는 식으로요.
 
이외에도 '과학적'이고 '논리적'이고 '긍정적인' 방법이 빛나는 가챠 방송도 진행을 하고 있어요.
 
제 방송은 솔직히 엄청 재밌진 않습니다. 물론 뽑기시에 매우매우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텐션이 재밌다고 생각하시지만, 보통 게임 얘기도 하고 이런저런 살아가는 이야기도 하는 약간 놀이터같은느낌이에요.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놀러와 보시면 어느새 저랑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고 계실겁니다!!!
 
 
Q. 길드를 2개 운영하시는것 같아요.
 
네. 30명이란 인원이 적기도 해서 2개를 운영하고 있어요. 그래도 단톡을 함께 사용하다보니 정보교류도 활발한 편입니다. 길드 레벨과 스킬은 두 길드 전부 풀업이라구요! 2자리 비니까 많이들 신청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BJ송뚠뚠이 길드장으로 있는 뚠뚠 길드 = 송뚠뚠 유저 제공
 
 
Q. 그럼 혹시 나이츠크로니클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역시 가장 중요한건 스태미너죠. 우정포인트로 스태미너를 살 수 있게 되면서 숨통이 트이긴 했지만 말이죠. 사실 스태미너 부족보다는 던전별로 들어가는 스태미너 양이 너무 큼직한 것 같아요. 일일퀘스트에 사용되는 던전들 스태미너가 조금 개선되었으면 해요.
 
또 각등급별 각 유형별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조금은 달랐으면 해요. 지금은 같은 등급 같은 유형의 캐릭터가 능력치가 똑같아서 조금 밋밋한 감이 있거든요. 스킬셋에 맞춰 능력치도 달라야 좀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저는 엄청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어서 더 오래오래 운영되서 장수게임으로 남았으면 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말씀 부탁드려요.
 
제가 게임을 잘한다고 생각한 적은 없지만 적어도 게임을 좋아하는 한 유저로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팁이 될만한 것들이나 가장 효율이 좋은 방법들을 고민하면서 게임하는 스타일이라 방송 놀러오셔서 질문해주시면 최대한 정답에 가까운 답을 내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도 각종 뽑기영상이나 공략영상 캐릭터 심층분석 등 올리고 있으니 많이들 봐주세요!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