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카카오게임즈, 차기작은? 국민 IP +대중적 장르 '프렌즈레이싱' 기대

이관우 기자

기사등록 2018-07-12 15:32:11 (수정 2018-07-12 15:32:1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대표 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신작 '프렌즈레이싱 for kakao'를 준비 중이다.

 

프렌즈 레이싱 게임 페이지 갈무리

 

지난 6월 29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2 for kakao' 출시에 이어 후속작이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해 7월 게임을 첫 공개했던 프렌즈레이싱이 차기작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프렌즈레이싱은 카카오프렌즈와 캐주얼 레이싱 장르의 조합으로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해 최대 8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월 4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깜짝 테스트를 통해 게임플레이 모습을 첫 공개하기도 했는데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깜찍한 그래픽과 동화풍의 배경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하는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다. 지난해 게임 공개이후 연내 출시가 유력해보였지만 현재까지 프렌즈레이싱의 출시 일정과 관련해 공개된 정보는 없는 상태다.

 

레이싱 게임 가운데 국내에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낸 바 있고 모바일게임에서 넷마블의 '다함께차차차'가 스마트폰게임 초창기 시절 구글플레이 매출 1위와 함께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최초의 1위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중국에서도 레이싱게임이 큰 흥행을 거뒀다. QQ비차는 온라인 흥행에 이어 지난해 12월 모바일버전을 출시해 중국 애플앱스토어 최고 성적으로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고 12일 현재도 5위에 오를 만큼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국민적 사랑을 받는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프렌즈레이싱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흥행 기록을 써나갈 수 있을지 업계와 게이머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프렌즈레이싱의 출시 일정은 미정인 상태지만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확실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신작 공개도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국민 IP를 활용한 대중적인 장르의 게임인 프렌즈레이싱의 출시를 기대해볼 수도 있는 부분이다.

 

카카오게임즈 신사옥에는 프렌즈레이싱을 연상케하는 RC카가 전시돼 있다 = 게임조선 DB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