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순위] 7월 2주, ‘배그모바일’ 다시 역주행…3주년 ‘드래곤볼Z’ 차트 진입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7-12 10:49:23 (수정 2018-07-12 10:49:2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7월 2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최근 신규 게임의 차트 상위권 진입과 기존 게임들의 차트 역주행이 번갈아 가며 발생하는 가운데,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이 다시 10단계 이상 순위가 상승하면서 모바일게임순위 2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변화로 상위권에 위치한 다수의 게임들의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또 3주년을 맞이한 ‘드래곤볼Z폭렬격전’이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 12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 6월말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는 ‘붕괴3rd’도 10단계 순위 상승한 15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지난 10일 출시된 ‘신무월:디바인’이 인기 게임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23위로 처음 차트에 진입했다. 

◆ ‘배틀그라운드’ 2주만에 상위권 탈환


'배틀그라운드모바일' 대표이미지 = 구글플레이 마켓 이미지

지난 6월 4주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게임순위 최상위권을 차지했던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이 다시 차트 역주행에 성공해 2위에 올랐다. 7월 2주에는 13단계 순위가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은 이전 역주행 시기 때와 다르게 대규모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았지만 코스튬 및 무기 스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왔다. 이를 통해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와 인기 게임 순위까지 고르게 상위권에 올라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 밖에도 지난 11일에는 매칭 시스템을 개선해 매칭 시간 단축 및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간의 매칭이 이뤄지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3주년을 맞은 ‘드래곤볼Z폭렬격전’


3주년 이벤트 이미지 = 출처 드래곤볼Z폭렬격전 페이스북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는 ‘드래곤볼Z폭렬격전’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아 모바일게임순위 12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특히 ‘드래곤볼Z폭렬격전’은 12일 오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3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1위를 달성하면서 최고 매출 순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주년을 맞이해 ‘드래곤볼Z폭렬격전’은 로그인 이용자에게 초사이어인3손오공 증정 및 각종 로그인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든 이용자의 STA 소요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여름맞이 업데이트 진행한 ‘붕괴3rd’


여름 이벤트 이미지 = 게임조선 DB

지난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는 ‘붕괴3rd’가 이후 상승세를 보이면서 10단계 순위가 상승한 15위에 올랐다. 

업데이트를 통해 영기사·월륜 체험스테이지를 비롯해 여름 대작전과 같은 추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해당 콘텐츠의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무기 및 성흔들도 게임에 추가됐다.

‘붕괴3rd’는 12일 오전 기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8위를 차지해 현재까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