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붕괴3rd, 뇌전 주먹으로 붕괴수 섬멸! 영기사·월륜 공략정보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8-07-11 17:40:18 (수정 2018-07-11 18:08:2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XD글로벌 제공

XD글로벌이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3rd'는 최근 여름 축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후카'를 추가했다.
후카는 메인 스토리 및 외전에서 자주 언급되는 천명기관 소속의 발키리로 성 프레이야 학원의 수석 졸업생이라는 설정에 걸맞게 모든 형태에서 최소 A 이상의 등급을 부여받은 권법가다.

후카의 특징은 다른 캐릭터와 달리 필살기 버튼이 제 2의 평타로 작동한다는 점에 있다. SP와 쿨타임의 제약 없이 장풍 또는 충격파를 발하는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본 공격과 조합하여 다채로운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기계타입 발키리인 영기사·월륜은 SP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대신 폭발적인 자기 강화능력을 통해 적을 쓸어 담을 수 있는 전기속성의 원소딜러다. 필살기인 '월식 모드'를 통해 범위 내의 적에게 지속적인 전기 원소피해를 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가할 수 있는 원소피해가 점점 늘어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영기사·월륜과 관련된 기본정보와 세팅, 추천 파티 조합을 소개하고자 한다.

■ 영기사·월륜은 어떤 캐릭터?


영기사 ·월륜 플레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영기사·월륜(통칭 월륜)은 필살기인 월식 모드의 폭발력이 돋보이는 전기원소 딜러다. 초근접전 위주로 운영해야하는 캐릭터임에도 피해를 경감할 수 있는 수단이 매우 많아 내구력이 상당하며 적에게 가하는 피해를 늘려주는 패시브의 조건인 시공 감속과 출혈을 아이템이나 파티의 보조 없이 달성할 수 있어 단독 운영으로도 매우 높은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다만 월식 모드의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SP를 빠르게 수급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며 제자리에 서서 말뚝딜 위주로 플레이하더라도 주기적으로 SP회수를 돕고 추가피해를 부여하는 어금니 버프를 갱신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손을 타는 숙련자용 메인딜러라 할 수 있다.

■ 영기사·월륜의 기본공격 및 파생공격 커맨드

황호 - 촌심권법 육식


커맨드는 기본 공격 연타로 최대 6번까지 입력이 가능하며 입력 횟수에 따라 총 6개의 동작으로 나뉘는 권법으로 적을 공격한다. '흉' 스킬을 습득하면 모든 타격마다 50%의 전기 원소 피해가 추가되며 월식 모드에서는 전기 원소 피해가 100%로 증가한다.

영룡 - 촌경·진풍


커맨드는 다른 캐릭터의 필살기 버튼에 해당하는 특수 공격 버튼 단독 입력으로 지면을 강하게 내리쳐 영기사·월륜을 중심으로 좁은 범위에 물리 피해를 입히며 적을 밀어낸다. '안개' 스킬을 습득한 상태에서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힐 경우 2초동안 기절하고 출혈 상태에 빠진다.

영룡 - 촌경·열파

커맨드는 황호 - 촌심권법 육식 1,2 공격 중 원하는 타이밍에 특수 공격 버튼 2회 또는 극한 회피 직후 특수 공격 버튼 1회 입력으로 적에게 2회의 장타를 먹이며 물리 피해를 입힌다. '어금니' 스킬을 습득한 뒤 명중 시 18초동안 적에게 가하는 매 3회째의 공격은 300%의 전기 원소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월식 모드가 아닐 경우 해당 피해가 발생할 때마다 SP를 추가 회복한다.

영룡 - 촌경·순진

커맨드는 황호 - 촌심권법 육식 3,4,5,6 공격 중 원하는 타이밍에 특수 공격 버튼 2회로 적에게 돌진하며 주먹으로 2회의 강타를 가한다. '분노' 스킬을 습득한 뒤 명중 시 대상을 속박 상태로 만들며 5초동안 매초마다 전기 원소피해를 입힌다.

영룡 - 사경·잔월


커맨드는 60 이하의 SP를 보유한 상태에서 특수 공격 버튼 단독 입력 지속으로 촌경·진풍과 동일하게 지진을 일으켜 공격한다. 공격력과 범위는 촌경·진풍보다 강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필살기 발동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광룡 - 사경·잔월

커맨드는 60 이상의 SP를 보유한 상태에서 특수 공격 버튼 단독 입력 지속으로 촌경·진풍과 동일하게 지진을 일으켜 공격하는 동시에 '월식' 모드에 돌입한다. '음' 스킬을 습득한 뒤 월식 모드에 돌입하면 후카가 받는 모든 종류의 피해가 감소하며 매초 일정확률로 방전하며 주변의 적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또한 월식 모드에서 커맨드 재입력으로 사경·잔월 발동 시 주변에 일렉트릭 필드를 전개하여 주기적으로 전기 원소피해를 입히며 시공 감속과 함께 출혈 상태로 만들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힌다. 일렉트릭 필드 내의 적은 시간이 지날수록 입는 전기 원소 피해가 점점 늘어난다.

광룡 - 사경·단해


커맨드는 월식 모드에서 황호 - 촌심권법 육식 1,2 공격 중 원하는 타이밍에 특수 공격 버튼 3회로 적에게 3회의 권격을 가하며 물리 피해를 입힌다. '실심' 스킬을 습득한 뒤 제 3격 명중 시 2.5초동안 슈퍼아머 상태에 돌입하며 받는 피해가 최대 60%까지 줄어든다.

광룡 - 사경·열공


커맨드는 월식 모드에서 황호 - 촌심권법 육식 3,4,5,6 공격 중 원하는 타이밍에 특수 공격 버튼 3회로 적에게 돌진하여 난타한 뒤 날려버린다. '음', '실심' 스킬을 습득하면 난타 도중 적에게 추가 전기 원소 피해와 함께 흡입 판정이 발생하며 마지막 공격 명중 시 2.5초동안 슈퍼아머 상태에 돌입하고 받는 피해가 최대 60%까지 줄어든다.

■ 영기사·월륜의 주요 세팅과 활용법

▶ 모네 세트

상: 적 공격 시 전기 대미지가 30% 증가하고 콤보수가 1 늘어날 때마다 자신의 모든 대미지가 1% 증가한다. 최대 15회 중첩 가능
중: 받는 모든 대미지가 20% 감소하고 콤보수가 1 늘어날 때마다 자신의 전기 대미지가 2% 증가한다. 최대 15회 중첩 가능
하: 10초마다 분기/차지 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6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킨다. 30 콤보를 초과하면 공격속도가 15% 증가한다.

2세트: 번개 실드를 생성하며 실드가 존재하고 있을 때 적을 공격하면 전기 대미지가 30% 증가한다. 만약 적에게 피격당하면 실드는 직집적인 물리 피해를 무효화하고 0.3초 뒤에 사라지며 15초 뒤에 다시 생성된다.
3세트: 본 성흔 세트 하단 부위의 감속 효과가 발동될 때 타깃 주변 반경 3m 내에 존재하는 적의 이동속도를 6초동안 30% 감소시킨다. 동시에 HP를 8% 회복한다.

▶ 모네(상, 하)&나가미츠(중)

상: 적 공격 시 전기 대미지가 30% 증가하고 콤보수가 1 늘어날 때마다 자신의 모든 대미지가 1% 증가한다. 최대 15회 중첩 가능
중: 자신 주변에 역장을 만들어 역장 안에 3초 동안 머무른 적에게 입히는 전기 대미지가 30% 증가한다. 역장을 벗어난 적은 2초 후 효과가 해제된다.
하: 10초마다 분기/차지 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6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킨다. 30 콤보를 초과하면 공격속도가 15% 증가한다.

2세트: 번개 실드를 생성하며 실드가 존재하고 있을 때 적을 공격하면 전기 대미지가 30% 증가한다. 만약 적에게 피격당하면 실드는 직집적인 물리 피해를 무효화하고 0.3초 뒤에 사라지며 15초 뒤에 다시 생성된다.

▶ 시구레 키라 세트

상: 적에게 가하는 화염, 전기, 빙결 3종류의 원소 대미지가 각각 15%씩 증가
중: 전투 중 HP 최대치 15% 증가, 방어력 15% 증가
하: 극한 회피 성공 후, 5초동안 적에게 가하는 화염, 전기, 빙결 대미지 20% 증가(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 초기화)

2세트: 받는 물리 피해량 15% 감소
3세트: 모든 대미지 15% 증가

※ 모든 효과의 수치는 강화 및 진화가 모두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함

추천 성흔 조합은 영기사·월륜 전용으로 설계된 '모네' 성흔을 기반으로 한 세팅이다. 지속 말뚝딜에 특화된 캐릭터에 알맞게 콤보 수에 비례하여 공격과 방어 능력치가 고르게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며 여기에 그다지 뺴어난 효율을 보이지 않는 3세트 옵션을 포기하고 나가미츠(중) 성흔을 조합할 경우 최소 3초의 예열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더욱 강력한 화력을 뿜어낼 수도 있다.

시구레 키라는 원소피해를 주력으로 하는 딜러들을 위한 무난한 범용 세트로 입수 난이도에 비해 옵션을 통해 획득하는 주요 능력치가 탈 3성급으로 상당히 준수한 편이며 별다른 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 태허의 장갑

공격력 268
회심 35

음양(발동 효과): 헌원 검의 투영을 3자루 소환해 공격을 한다. 자루마다 1,500의 화염 대미지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4.5초 동안 시공속박 상태로 만든다.(SP 소모 17)(쿨타임 25초)

무기(지속 효과): 일반 공격/분기 공격/폭발 공격/교대기/QTE가 적에게 적중하면 8.0초동안 가하는 모든 대미지가 8.0% 증가한다. 각 유형의 공격으로 발동된 효과는 중복이 가능하며 동일한 효과가 중복으로 발동되면 지속 시간을 초기화한다.

▶ 단광의 누아다

공격력 275
회심 29

신왕의 빛나는 팔(발동 효과): 전방의 적에게 공격력의 600%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공중에 띄움과 동시에 출혈 상태로 만들어 8초동안 0.5초마다 5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섬광의 칼(지속 효과): 전기 원소 대미지 40% 증가

※ 모든 효과의 수치는 강화 및 진화가 모두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함


발키리·해청의 주력 무기 2종 = 게임조선 촬영

주로 쓰이는 무기는 3가지이다. 태허의 장갑(통칭 태허지악)은 쿨타임 없는 기본 공격, 분기 공격, 필살기가 모두 들어가는 발키리·해청에게 더 어울리는 무기지만 기본 능력치가 준수하고 액티브 효과인 시공속박을 통해 캐릭터의 피해 증폭 패시브인 '무심'을 터뜨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태허의 장갑은 후카 출시 이벤트로 쉽게 입수할 수 있는만큼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선택지다.

단광의 누아다(통칭 누아다)는 모네 세트와 함께 월륜 전용으로 설계된 무기다. 패시브를 통해 전기 원소 피해 증폭을 상시 제공하며 액티브 효과로 8초의 출혈을 걸 수 있다는 점은 태허의 장갑과 마찬가지로 '무심'패시브를 활용하기 좋게 만든다.

■ 영기사·월륜 추천 파티 조합

월식 모드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선 쉴새 없이 적을 공격하며 sp를 수급해야 하고 그에 따라 영기사·월륜은 대부분 교체 없이 단독운용을 기본으로 한다.

자연스레 파티 구성은 패시브나 리더 스킬을 통해 영기사·월륜을 지원할 수 있는 서포터 위주로 구성하게 된다.


원소 딜러가 있다면 믿고 쓰는 리더 '성녀의 기도' = 게임조선 촬영

성녀의 기도는 리더 스킬을 통해 제공하는 원소 피해 증폭이 영기사·월륜과 겹치지만 원소 피해 경감과 더불어 주기적으로 적에게 추가 피해와 함께 약화(방어력 감소)를 거는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어 리더 자리에 배치하기 좋은 서포터다.

특히 직접적으로 적과 주먹을 섞어야하는 영기사·월륜의 특성상 아무리 경감해도 결국엔 피해가 누적될 수 밖에 없는데 성녀의 기도는 필살기를 통해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캐릭터를 교체해도 회복효과는 성녀의 기도 SP가 전량 소모될때까지 유지되므로 보다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팀 전체에 실드를 덮어씌워 안정감을 높여주는 '기동 장갑 황매화' = 게임조선 촬영

기동장갑·황매화 또는 황매화의 영혼각성 발키리인 은랑의 여명은 실드를 통해 영기사·월륜을 지원할 수 있다. 황매화는 물리 피해, 은랑은 원소 피해 흡수가 가능한 실드를 제공하며 실드가 활성화되있는 동안 경직이나 넘어짐을 방지하고 추가 원소 피해를 줄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므로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은랑의 여명'은 실드와 함께 원소 피해 증폭 패시브도 따라오지만 최소 SS랭크라는 조건이 붙는다 = 게임조선 촬영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